카르다노, 최근 메인넷 일시 중단 후 정상화

카르다노(ADA) 메인넷이 최근 일시적인 성능 저하를 겪었으나 영향을 받은 대부분 노드가 정상복구 되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카르다노 기반 탈중앙화거래소(DEX)인 선데스왑 CTO 파이 래닝햄(Pi Lanningham)은 “노드의 60%가 원인미상의 중단을 겪었지만 블록 생성은 몇 분 만에 재개되며, 카르다노 네트워크의 높은 복원력을 보여줬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 솔라나(SOL) 밸리데이터들은 지난 2021년 중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네트워크를 재가동 해야했으며, 2022년 5월에도 7시간 이상 중단 되는 등 여러차례 네트워크 다운을 겪었는데, 카르다노의 빠른 복구가 강력한 성능의 증거일 수 있다고 평가했다.

카르다노 개발사 IOG는 이와 관련해 “버그로 인해 노드 50% 이상이 연결이 끊긴 후 재가동됐다. 릴레이 노드 및 블록 생성 노드가 영향을 받았으며, 엣지 노드는 영향을 받지 않았다. 일부는 피어와 연결이 끊어졌으며, 다른 일부는 예외적으로 재가동됐다. 이러한 일시적인 문제는(모든 노드에 영향을 끼쳤더라도) 카르다노 노드 및 컨센서스 설계에서 고려됐으며, 시스템이 예상대로 정확히 작동했다”고 전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