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9/3)

칼라일 그룹 공동 창업자 “암호화폐에 개인적으로 투자”

글로벌 대형 사모펀드(PEF) 운용사 칼라일그룹(Carlyle Group) 공동 창업자 데이비드 루벤스타인(David Rubenstein)이 최근 인터뷰에서 “암호화폐에 개인적으로 투자하고 있다”고 전했다고 CNBC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루벤스타인은 “암호화폐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토큰 뿐만 아니라 실제 운영되는 비즈니스에도 관심이 있다. 일부 암호화폐, 블록체인 관련 투자가 한동안 우리와 함께 할 것이다.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의회의 과도한 규제는 없을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암호화폐) 시장이 큰 타격을 입었지만, 젊은 세대가 신선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육성하고 있는 만큼 업계 미래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이다”고 전했다.

솔브케어, 인하대와 블록체인 프로젝트 추진 협약
블록체인 헬스케어 플랫폼기업 솔브케어(SOLVE)가 국내 솔브케어 플랫폼 구축을 위한 블록체인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인하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라포르시안이 보도했다. 솔브케어와 인하대는 업무협약을 통해 △산업체 직원 및 블록체인 등 관련 전공 학생 대상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공동 글로벌 프로젝트 진행 △양 기관이 보유한 연구시설·실습기자재 공동 활용 △솔브케어 플랫폼 현지화 조력 △공동 프로젝트·연구과제 발굴 △글로벌 교환프로그램 진행 △인천시 블록체인 특구 조성에 따른 헬스케어 프로젝트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브라질 최대 거래소 운영사, 전직원 15% 해고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브라질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메르카도 비트코인(Mercado Bitcoin)의 모회사인 2TM이 전직원의 15%를 해고했다. 2TM은 “재정적 어려움이 계속되고 있다. 전직원의 15%에 해당하는 약 100명의 직원을 해고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6월 80명 이상의 직원을 해고한 이후 2개월 만에 진행된 정리해고다.

스냅챗 운영사 스냅, 비용 절감 위해 웹3팀 해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소셜미디어인 스냅챗을 운영하고 있는 스냅(SNAP)이 비용 절감을 위해 웹3 팀을 해체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냅 웹3 팀 책임자인 제이크 샤인만(Jake Sheinman)은 1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회사 구조조정 결과, 웹3 팀을 해산하기로 결정했다. 웹3 팀은 지난해 디지털 소유권과 AR 연구개발을 위해 구축한 팀”이라고 전했다. 이는 급격한 성장 감소를 겪고 있는 스냅이 전직원의 20%를 해고할 계획이라고 발표한 지 하루 만에 알려진 내용이다.

BTC 채굴업체 비트팜스, 8월 427 BTC 현금화
더블록에 따르면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 상장 비트코인 채굴업체 비트팜스(BitFarms)가 8월 한달 동안 427 BTC를 현금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6월과 7월 비트팜스는 각각 3000 BTC, 1623 BTC를 매각한 바 있다. 비트팜스는 월간 보고서를 발표, 8월 한달 동안 534 BTC를 채굴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월 대비 6.8% 증가한 수치다. 8월 31일 기준 비트팜스는 2,128 BTC를 보유 중이며, 해시레이트는 3.9EH/s 수준이다. 기업은 해시레이트가 9월 말 4.2EH/s 수준에 도달할 것으로 보인다고 예상했다.

리서치 “영국 Z세대 66%, 암호화폐 관심 없다”
암호화폐 미디어 레저인사이트(Ledgerinsights)가 마케팅 대행사 씨드(SEED)의 최근 설문조사 보고서를 인용, 영국 18~24세 Z세대(밀레니얼 다음 세대)의 3분의 2가 암호화폐에 관심이 없다고 답했다고 보도했다. 씨드가 지난 5월 해당 연령층 2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전체의 66%가 암호화폐에 관심 없다고 답했으며, 10%는 투자할 의향은 있으나 다른 투자 보다 선호하는 것은 아니라고 답했다. 특히 전체의 70%는 NFT가 사기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카이버 네트워크 “취약점 공격 당해… 26.5만 달러 피해”
블록체인 생태계 간 탈중앙화 거래를 지원하는 카이버 네트워크(Kyber Network)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익스플로잇(취약점 공격)이 발생, 26.5만 달러 상당의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이버는 “두 개의 고래 주소가 피해를 입었다. 해커는 사용자의 자금을 자신의 주소로 송금하도록 하는 익스플로잇을 이용했다. 이러한 행위 발견 후 2시간 이내에 공격을 무효화했다”며 “모든 피해 자금을 상환할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발표에 따르면 공격은 카이버스왑(KyberSwap) 웹사이트 악성 코드에서 시작됐으며, 카이버스왑 블록체인 컨트렉트는 영향을 받지 않았다.

미 앨라배마 증권위원회 국장 “가상 부동산 구매, 사기 행위 주의해야”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앨라배마 증권위원회의 조셉 보그(Joseph Borg) 국장이 가상 부동산 구매의 위험성에 대해 경고했다. 그는 “가상 토지 매매가 본질적으로 사기라는 뜻은 아니다. 일부 투자자는 디지털 부동산을 구입한 후 자신의 계획 위에 가상세계를 구축하는 것이 가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다만, 그러한 생각으로 가상 부동산을 구매하는 투자자 중 일부는 사기를 당하게 된다”며 “사기꾼을 잡기 위해선 규제 당국이 우선 그들을 식별할 수 있어야 하나, 메타버스 안에서 이것은 어려울 일이 될 수 있다. 우리는 컴퓨터를 추적하고 돈이 어디로 가고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위원회는 메타버스의 실제 작동법 등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IMF 임원 “글로벌 차원 암호화폐 시장 규제 필요”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IMF 통화 및 자본시장국 부국장인 아디트야 나레인(Aditya Narain)이 기고 논평을 통해 글로벌 차원의 암호화폐 시장 규제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그는 “일본, 미국, 유럽연합 등이 암호화폐 관련 규정을 구축하고 있다”며 “호환되지 않는 규정이 역으로 글로벌 금융 시스템을 교착 상태로 만들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규정 구축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록 다른 국가의 규제 프레임워크에 갇히게 될 수 있다. 암호화폐 시장의 투자자와 비즈니스 참여자를 모든 부분에서 포함시키는 일관되며 포괄적인 글로벌적 대응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EU 경제위원장 “MiCA 최종 법률 텍스트, 6주 내로 준비된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스테판 베르거(Stefan Berger) EU의회 경제위원회(ECON) 위원장이 암호화폐 규제법안 미카(MiCA)에 대한 텍스트가 6주 내로 준비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6월 EU 정책입안자들이 27개 회원국이 참여하는 미카에 대한 협상을 타결한 바 있다. 이와 관련 세부 내용을 포함한 최종 법률 텍스트가 준비되고 있다. 스테판 베르거는 “4~6주 내로 작업이 완료될 것이다. 현재 하루 8시간씩 작업하고 있다. 6주 안에는 발표될 준비를 끝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며 “미카 규정에 따라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 업체는 국가기관의 규제를 받게될 것이다. 다만 법 규정에 따라 NFT를 정확하게 어떻게 분류해야 할지는 여전히 의문이다. NFT가 전통적인 금융 자산과 유사(Resemble)한 경우 외에는 NFT를 규정에서 제외할 생각”이라고 전했다. 미디어는 “규제안의 NFT 포함 여부 등 세부사항과 관련해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8월 BTC 채굴자 수익 6.57억 달러… 전월비 약 10%↑
더블록 데이터에 따르면 8월 비트코인 채굴자의 채굴 수익이 약 6.57억 달러를 기록, 전월 대비 10% 증가했다. 3월 이후 처음으로 전월 대비 증가세를 보였다. 비트코인 채굴자의 대다수 채굴 수익은 블록 보상(6.4772억 달러)으로부터 나왔으며, 트랜잭션 수수료 수익은 약 924만 달러를 나타냈다. 채굴 수익에서 트랜잭션 수수료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1.4%다. 같은 기간 이더리움 채굴자의 채굴 수익은 7.25억 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비트코인 수익의 1.1배 규모다.

네덜란드 블록체인 스타트업, 임상시험에 블록체인 기술 활용… 메이요 클리닉 협력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네덜란드 블록체인 스타트업 트라이얼(Triall)이 미국 최고의 병원으로 평가되는 메이요 클리닉(Mayo Clinic)과 협력해 임상시험 디자인 및 연구 데이터 관리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다고 발표했다. 9월부터 2년 동안 트라이얼의 eClinical 플랫폼은 미국 전역의 10개 연구 사이트와 500명 이상의 환자의 폐동맥 고혈압 임상시험을 지원한다. 임상시험의 데이터 캡처, 문서 관리, 연구 모니터링 등을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신세틱스 “ETH 머지 3시간 전, 대다수 프로토콜 기능 중단 계획”
외신에 따르면 합성자산 프로토콜 신세틱스(Synthetix)가 이더리움 머지 3시간 전에 대부분의 프로토콜 기능을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세틱스 측은 거래소, 선물, 대출, 브리지 등 대부분의 기능을 중단할 계획이며, SNX 토큰 양도는 가능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중단된 기능은 체인링크 가격피드와 프로토콜의 안정성을 확인 후 재개한다.

셀시우스, 커스터디 고객 자금 반환한다

셀시우스가 커스터디 서비스 고객 예치금 2250만 달러을반환을 추진한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셀시우스는 “3커스터디 서비스 고객은 예치금 2250만 달러에 대한 소유권을 갖고 있으며, 셀시우스에 자산 소유권을 이전한 언앤버로우(Earn and Borrow) 서비스 고객들과 다르다. 채무자는 커스터디 서비스 고객들이 해당 자산을 인출하도록 허용하는 것이 적절하다“면서, 특정 고객에 대한 제한적인 자산 출금을 파산 법원에 신청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