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5/29)

미국 상원 의원들, 미국 앱스토어에서 디지털 위안화 사용 금지 법안 발의
미국 공화당 상원의원 톰 코튼(Tom Cotton), 마이크 브라운(Mike Braun), 마르코 루비오(Marco Rubio)가 미국 내 중국 CBDC(중앙은행 디지털화폐) 사용을 제한하는 법안을 발의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번에 발의한 법안은 미국 앱스토어에서 디지털위안화 사용을 금지하는 것이 골자다. 코튼, 브라운, 루비오 의원은 “중국 공산당은 디지털화폐를 활용해 사용자의 금융 활동을 감시하고 통제할 것이다. 미국 내 앱스토어에서 디지털위안화를 금지하면 중국 공산당에 의한 미국인에 대한 금융 감시와 통제가 불가 할 것이다”고 전했다.

美 SEC, 원리버 탄소 중립 BTC ETF 승인 신청 반려
더블록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암호화폐 전문 헤지펀드 원리버 애셋매니지먼트(One River Asset Management)가 제출한 탄소 중립 비트코인 ETF의 출시 승인을 반려했다. 해당 이유에 대해 SEC 측은 “해당 상품이 규정 요구를 충족하지 못했다. 사기 및 조작 행위로부터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해 내린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블록파이, SOL·AVAX·MATIC 예금금리 절반 인하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블록파이(BlockFi)가 솔라나(SOL), 아발란체(AVAX), 폴리곤(MATIC) 등에 대한 금리를 절반으로 인하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솔라나의 예금금리는 6월 1일부터 10%에서 5%로 인하되며, 아발란체 및 폴리곤의 금리는 각각 10%에서 5%, 11%에서 5%로 감소한다. 미디어는 “암호화폐 약세 장세 및 가격 정체로 인해 기관 투자자의 대출 수요가 감소하면서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이 예치 금리를 줄인하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피터 시프 “이더리움 $1000까지 하락할 수 있다”
유투데이에 따르면 대표적인 비트코인 회의론자 피터 시프(Peter Schiff) 유로퍼시픽캐피털 CEO가 헤드앤숄더, 더블탑(쌍봉) 패턴을 근거로 이더리움이 $1000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앞서 5월 16일 피터 시프는 비트코인이 $8000로 하락할 것이라고 예상한 바 있다.

폴리곤에서 USDT 발행
더블록에 따르면 테더(USDT)가 폴리곤(MATIC)에서 발행된다. 이더리움, 솔라나, 아발란체, 알고랜드, 트론, 옴니, 이오스, 리퀴드 네트워크, 쿠사마, 비트코인캐시의 스탠다드 렛저 프로토콜에 이어 11번째로 USDT를 지원하는 블록체인이 됐다. 테더사는 “현재 19000개 이상의 디앱이 폴리곤에서 실행되고 있다. 폴리곤 생태계 사용자는 이제 USDT를 활용해 돈을 이체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펀드스트랫 “곧 큰 변동성 예상, 투기적 알트코인 비중 줄여라”
블룸버그에 따르면 펀드스트랫 디지털자산 전략 책임자 Sean Farrell은 목요일 노트에서 암호화폐 추가 하락이 예상되므로 투기적인 알트코인 비중을 줄일 것을 권장했다. 특히 5월 30일 미국 메모리얼데이 연휴 기간 동안 유동성이 더욱 줄어 가격이 크게 출렁일 수 있으며, 비트코인 시장 레버리지는 증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2020년, 2021년 메모리얼데이 연휴 암호화폐 거래량은 각각 43%, 35% 감소한 바 있다. 또 연준의 금리인상, 양적긴축이 위험자산에 여전히 부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강조했다. 단, 암호화폐 장기 전망은 여전히 긍정적이라고 Farrell은 말했다. 그는 “올 하반기 초에 기류가 바뀔 수 있다”고 진단했다.

비탈릭 “연 20% 수익 제공하는 ‘진짜’ 투자는 없다”.. 테라 비판
블룸버그에 따르면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공동 설립자가 테라(루나) 사태와 관련해 “연 20%에 가까운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진짜’ 투자는 없다”고 말했다. 테라 기반 대출 플랫폼 앵커는 UST 예치금에 최고 20% 이자율을 제공했었다. 비탈릭은 정상적인 상태와 그렇지 않은 상태의 극한 조건에서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확인하는 등 시스템 안전성에 대해 보다 엄격하게 평가할 것을 강조했다.

도이치은행 리서치 애널리스트 “비트코인, 사람들의 믿음 하에 계속 상승할 것”
CNBC에 따르면 도이치은행 리서치(Deutsche Bank Research) 애널리스트이자 Democratizing Finance 저자 Marion Laboure가 “비트코인은 사람들이 가치가 있다고 믿음으로써 계속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에이다 설립자 “미국 의원들과 암호화폐 법안 초안 내용 논의”
핀볼드에 따르면 찰스 호스킨슨 카르다노(에이다) 설립자는 미국 의원들과 암호화폐에 관한 법안 초안, 규정을 논의하기 위해 워싱턴 DC에서 일주일을 보냈다. 호스킨슨은 DCC, 블록체인협회 등 여러 조직과 계속 협력할 것이라며, 입법부와 정책 대화에 참여하고 법안 초안이 공개되면 문구를 더 효과적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고서 “2년간 암호화폐 관련 스팸 정보 3900% 폭증
코인텔래그래프에 따르면 소셜 리스닝 암호화폐 플랫폼 루나크러시(LunarCrush)가 보고서를 통해 지난 2년간 암호화폐 분야 스팸 정보가 3894% 폭증했다고 발표했다. 암호화폐 관련 인플루언서들이 대거 활동하는 트위터의 경우 지난 2년간 스팸 정보가 1374% 증가했다. 이에 대해 루나크러시 측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많은 스팸 계정이 실제로 사람”이라며 “소프트웨어가 스팸 정보를 탐지하는 것이 어려운 이유”라고 설명했다.

헤지펀드 전설 빌 밀러 “워런 버핏의 말, 무시하라”
헤지펀드계 전설이자 밀러밸류파트너스 최고투자자(CIO)인 빌 밀러(Bill Miller)가 최근 팟캐스트를 통해 전세계 비트코인을 25달러에 팔아도 안 사겠다던 워런 버핏의 태도 관련 버핏의 말을 무시하라고 전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빌 밀러는 “투자의 목적은 생산 자산을 소유하는 게 아니라 돈을 버는 것이다. 그(워런 버핏)의 말을 무시하라”고 전했다.  또한 여전히 자산의 절반을 비트코인으로 보유 중이냐는 질문에 그는 “순자산의 80%를 비트코인과 아마존에 거의 같은 비중으로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