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5/11)

마이클 세일러 “비트코인 $3562 달러가도 버틸 수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MSTR) 대표 마이클 세일러가 트위터를 통해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2.05억 달러 규모의 대출을 보유하고 있으며, 4.10억 달러를 담보로 유지해야 한다. MSTR은 115,109 BTC를 담보로 제공하고 있다. 비트코인(BTC) 가격이 $3,562 미만으로 떨어지면 추가 담보가 필요한데, 회사는 담보를 추가할 수 있는 여력이 있다”고 전하며, 호들(#HODL) 해시태그를 추가했다.

자메이카, 올 여름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출시 예정
자메이카 중앙은행이 올 여름 중앙은행 디지털화폐를 출시 할 예정이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리처드 바일스(Richard Byles) 자메이카 중앙은행 총재가 최근 인터뷰를 통해 “자메이카의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가 올 여름 공개될 예정으로 자메이카의 CBDC가 출시되면 중앙은행은 지폐를 발행하는 데 드는 수백만 달러를 절약할 수 있다. 특히 현금 거래가 잦은 기업이 현금을 관리, 보관, 운송하는 데 드는 비용을 CBDC가 절감해줄 수 있다”고 전했다.

자산운용사 임원 “비트코인 급락이 처음 아니지만…예전과 달라”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스택펀드(Stack Funds)의 임원인 매트 딥(Matt Dibb)이 “이번 비트코인 급락이 처음 있는 일은 아니지만 거시 환경이 예전과 다르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고 전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매트 딥은 “인플레이션 우려 및 금리 인상 가능성을 감안할 때 시장의 약세가 지속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또한 암호화폐 대출 프로젝트 오일러 임원인 브랜든 닐((Brandon Neal)도 “우리는 아직 경기 침체 시기에 암호화폐 시장을 경험한 적 없다.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아무도 예상할 수 없다”고 전했다.

대퍼랩스, 7.25억 달러 규모 플로우 생태계 개발 지원 펀드 출범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NFT 최적화 블록체인 프로젝트 플로우(FLOW) 개발사 대퍼랩스가 플로우 블록체인 생태계 개발 지원을 위해 7.25억 달러 규모의 펀드 출범을 추진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펀드는 네트워크의 자체 토큰인 FLOW와 대퍼랩스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들의 지원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으며, 앤드리슨 호로위츠(a16z), 코아튜, 유니온스퀘어벤처스, 그린필드 원, 리버티시티벤처스, 코인펀드 등이 참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대퍼랩스 측은 “해당 펀드는 플로우 생태계 내 게임, 인프라, 탈중앙화 금융, 콘텐츠 및 제작자를 지원하기 위해 사용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FLOW는 현재 0.15% 오른 3.9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외신 “아크인베스트, 하락장서 스퀘어 및 코인베이스 주식 추가 매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매거진이 10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이번 비트코인 하락장에서 ‘돈 나무 언니’ 캐시 우드가 이끄는 미국 자산 운용사 아크인베스트가 스퀘어 및 코인베이스 주식을 추가 매입했다”고 밝혔다.

애널리스트 “도권, UST 구하려 BTC 덤핑…연준과 다를 바 없어”
약 59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마이클 반 데 포페(Michaël van de Poppe)가 방금 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도권 테라폼랩스 CEO가 UST를 구하려 BTC를 덤핑했다. 이는 미연준(Fed)가 경제를 회복시키기 위해 달러화를 인쇄하는 것과 똑같은 개념”이라고 지적했다.

카르다노 창시자 “약세장에서 옥석 가려진다”
유투데이에 따르면, 카르다노(ADA) 창시자 찰스 호스킨슨이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폐 시장은 최초 출시 혹은 네트워크 효과가 일어날 때가 아닌, 압력을 받을 때 옥석이 가려진다. 매일 일어나는 드라마와 변동성은 장기적으로 무의미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트위터를 통해 “카르다노 스테이블코인 제드(Djed)는 성장하는 트레저리 펀드(현재 7.23억 달러 규모 ADA)를 보유하고 있으며, 탈중앙화 되어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앞서 “(테라 설립자 도권이) 디파이 생태계를 구축하려면 적절한 프로토콜 디자인, 피어리뷰, 검증된 방식을 사용해야 한다. 다른 사람의 돈이 맡았을 땐 그만큼 최선을 다해야 하는 도덕적 의무도 있다”고 지적한 바 있다.

아발란체 창업자 “모든 스테이블코인 디페깅 가능성 존재…UST 회복력 강해”
아발란체(AVAX) 설립자 에민 군 시러(Emin Gün Sirer)가 10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모든 단일 스테이블코인은 디페깅 위험이 존재한다. 법정통화를 담보로 사용하는 스테이블코인도 예외가 아니다. 이번 UST 디페깅 이슈에서 UST의 회복력은 강했고, 나는 이에 놀라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우리는 탈중앙화 스테이블코인이 필요하다. 법정화폐 기반 스테이블코인은 정부의 감시를 피할 수 없다. 오늘날의 암호화폐 시장은 여러 개의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이 살아남을 수 있는 환경이 없다. 가장 센 플레이어가 이기고 다른 모든 알고리즘 스테이블코인은 지게 된다. 개인적으로 이번 UST 디페깅은 과거의 사례들과 비슷했다. 나는 다른 모든 ‘모방품’보다 UST에 낙관적인 입장”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4월 도권 테라폼랩스 CEO는 1억 달러 상당의 AVAX를 구매해 UST 준비금을 사용하겠다고 밝힌 바 있으며, 아발란체와 웹3 업계 최대 동맹 관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방코르, 12일 새벽 V3 메인넷 출시
탈중앙화 거래소 프로젝트 방코르(BNT)가 공식 사이트를 통해 한국시간 기준 5월 12일 2시 V3 버전 메인넷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 4월 코인니스는 방코르가 V3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전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BNT는 현재 2.43% 내린 1.6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외신 “올들어 약 3,000 개 비트코인 ATM 추가 설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핀볼드가 비트코인 ATM 관련 데이터 추적 사이트 코인ATM 레이더를 인용 “올들어 약 3,000 개의 비트코인 ATM이 전 세계에 추가 배치됐다”고 10일 보도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지난 1월 1일 기준 전세계에 설치된 비트코인 ATM은 34,340 개였으며, 5월 10일 기준 37,338 개로 증가했다. 일평균 23개의 비트코인 ATM이 추가 설치된 셈”이라고 설명했다.

데이터 “그레이스케일 포함 43개 기업 및 기관, 약 1,225,600 BTC 보유”
우블록체인이 10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세계 최대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을 포함한 43개 기업 및 기관은 약 1,225,600 BTC(현재 시세 기준 약 384.98억 달러)를 보유 중”이라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미연준이 4일 기준금리 50bp 인상을 발표한 뒤 기업 및 기관들이 보유 중인 BTC 가치는 120억 달러 이상 하락했다. 또 테슬라를 포함한 12개 기관이 보유한 비트코인은 ‘손실'(적자) 상태”라고 덧붙였다.

SKT “이프랜드 암호화폐 경제시스템 구축…하반기 80여개국 진출”
뉴스1에 따르면 SK텔레콤이 10일 진행한 2022년 1분기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양맹석 SK텔레콤 메타버스 CO장은 “이프랜드는 메타버스 공간에서 소통이라는 핵심 가치 강화를 위해 1분기까진 모임과 커뮤니티 기능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개선했으며, 2분기 이후엔 오픈 플랫폼, 경제 시스템 등 신규 기능을 추가해 소셜 메타버스 월드를 구체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오픈 플랫폼을 통해 아바타와 공간을 직접 만들 수 있고, 크립토(암호화폐) 경제 시스템 기반 후원과 콘텐츠 거래가 가능한 상태에서 하반기 80여개국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튜브 CEO “웹3 관련 우리의 역할에 관심 높다”
수잔 보이치키 유튜브 CEO가 암호화폐 뉴스레터 플랫폼 뱅크리스(Bankless) 유튜브 계정을 차단했던 일에 대해 “명백한 실수”라며 사과했다. 그는 “유튜브에서 일어나는 암호화폐 대화 수준이 훌륭하다. 웹3 및 웹3와 관련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역할에 대해 매우 관심이 많다”고 설명했다. 전날 코인니스는 뱅크리스 유튜브 계정이 차단됐다가 복구됐다고 전한 바 있다.

AMC CEO “암호화폐 등 신규 결제 옵션, 자사 온라인 결제 35% 차지”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최대 영화관 체인 AMC CEO 애덤 아론은 암호화폐 등 새로운 결제 옵션이 자사 온라인 결제의 35%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AMC는 작년 11월 BTC, ETH, BCH, LTC 결제를, 지난 달에는 DOGE, SHIB 결제 지원을 시작했다. NFT에 대해서는 “이 기술이 영화 티켓 판매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언급했다.

찰스 호스킨슨 “암호화폐, 약세장 진입”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이 최근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폐 시장이 약세장에 진입했다”고 전했다.  호스킨슨은 “이런 장세에서는 어떤 공지나 발표도 차이를 만들 수 없다. 아무것도 바뀌지 않았으며, 그저 약세장일 뿐이다. 카르다노가 암을 치료하고, 주말에 할머니를 교회까지 운전해 데려다주고 함께 포커도 칠 수 있는 로봇을 제공한다고 해도 지금과 같은 장세에서 계속 떨어질 것이다”고 전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