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4/22)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 “연준 5월 기준금리 50bp 인상 확률 90% 이상”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 페드워치(CME Fedwatch)에 따르면, 연방기금 금리 선물 시장에서 미국 연방준비은행(Fed)이 올해 5월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50bp 인상할 가능성이 90% 이상으로 점쳐졌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6월 회의에서 기준금리 50bp 추가 인상 가능성은 51%, 75bp 인상 가능성도 45%로 높아졌다.

제임스 필란 변호사 “리플과 SEC 소송 약식판결 일정 예상보다 늦어질 듯”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리플의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이 이번주 약식판결 일정 조율을 앞둔 가운데, 미국 연방 검사 출신 변호사 제임스 K. 필란(James K Filan)이 “예상보다 긴 프로세스가 될 것이다”고 트위터를 통해 전했다.  제임스 필란은 “약식판결을 위한 신청서 제출 절차가 매우 복잡하다. 따라서 7~8월 개시 브리핑이 시작될 것으로 보이며 모든 브리핑은 10~11월에 완료될 전망이다. 윌리엄 힌먼 SEC 전 기업금융국장의 연설 내용이 담긴 이메일 공개 여부는 약식판결이 보류되는 동안 결정이 나올 것이다”고 전했다.

모건스탠리 “암호화폐, 통화로서 더 널리 사용될 수 있다”
모건스탠리(Morgan Stanley) 투자은행이 최근 보고서를 통해 암호화폐가 통화로서 더 널리 사용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보고서에 의하면 “미국 내 판매의 85% 이상이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 상점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오프라인 상점과의 파트너십이 결제 수단으로서의 비트코인 사용량 증대에 더 중요한 이정표다.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사용할 시 거래 수수료는 0에 가까워 소액 결제에 더 실용적이다. 암호화폐는 이미 디지털 자산 세계에서 화폐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더리움의 경우 주로 NFT를 구매하는 데 필요하다. 많은 브랜드가 메타버스에서 광고하기를 바라면서 암호화폐 등 다양한 지불 방식을 수용해야 할 필요성이 올라갈 수 있다”고 전했다.

전문가 서베이 “올해 이더리움 상승률, 비트코인 앞지를 것”
핀테크 회사 파인더(Finder)의 비트코인 가격 예측 보고서에서 암호화폐 전문가 35명은 이더리움이 올해 비트코인보다 더 많이 오를 것으로 전망했다.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이들은 올해 상승률이 가장 높을 것 같은 코인으로 이더리움을 선정했다. 전문가 87%가 이더리움을 택했다. 71%는 비트코인을, 55%는 솔라나(SOL)를, 31%는 아발란체(AVAX)를, 30%는 테라(루나)를 택했다. 전문가들은 지난 1월 비트코인 연말 가격을 $76,360로 예상했지만, 최신 보고서에서는 $65,000로 하향 조정했다.

미 자동차 판매샵, 이더리움으로 중고차 판매
유투데이에 따르면 미국 자동차 판매샵 제프 와일러 오토모티브 패밀리(Jeff Wyler Automotive Family)에서 이더리움으로 자동차를 구매한 첫 사례가 나왔다. 구매자는 사우디 아라비아인으로, 2021 메르세데스 벤츠 S580 중고차를 이더리움으로 구매했다. 제프 와일러 오토모티브 패밀리는 오하이오, 켄터키, 인디애나 등에 위치한 23개 지점에서 비트코인 등 11종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고 있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 CEO “자사 투자=비트코인 현물 ETF 투자”
CNBC에 따르면 마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래티지 CEO는 자사에 투자하는 것이 비트코인 현물 ETF에 투자하는 것과 가장 가깝다고 말했다. 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는 비트코인 선물 ETF 출시만 승인한 상태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는 4월 5일 기준 129,218 BTC를 보유 중이다.

알라메다리서치, 클레이튼 전략적 투자자 합류
CISION에 따르면 클레이튼(KLAY) 재단은 알라메다리서치가 블록체인 생태계 전략적 파트너이자 투자자가 됐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알라메다리서치는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에 합류했었다. 알라메다 리서치 파트너 브라이언 리는 “클레이튼 생태계에서 엄청난 잠재력을 봤다. 클레이튼의 메타버스 로드맵 여정에 참여하게돼 기쁘다”고 전했다.

LVMH CEO “메타버스 주시.. 서두를 필요는 없다”
앞서 LVMH CFO 장 자크 귀오니(Jean Jacques Guiony)가 어닝콜에서 메타버스를 주시하고 있다고 밝힌 가운데,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LVMH CEO 베르나르 아르노는 메타버스로의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지만, 회사는 여전히 실제 제품을 판매하길 원한다고 목요일 연례 주주총회에서 강조했다. 그는 “(메타버스 비즈니스를) 면밀히 살펴보고 있다”면서도 “서두를 필요는 없다”고 덧붙였다.

캐나다 중앙은행 “BTC 투자자, 금융 이해도 낮아”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가 캐나다 현지 미디어 글로브앤메일의 보도를 인용 “캐나다 중앙은행(Bank of Canada)이 최근 연구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 투자자들은 상대적으로 금융 관련 이해도가 낮은 경향이 있다고 진단했다”고 21일 보도했다. 캐나다 중앙은행은 해당 보고서에서 “상대적으로 금융 관련 지식이 해박한 캐나다 투자자들 중 비트코인 보유자 비율은 일반 수준의 투자자들보다 낮았다”고 설명했다. 또 보고서는 “캐나다 비트코인 보유자 중 대부분은 소득이 상대적으로 높은 남성이었다. 대다수 BTC 보유자들은 암호화폐를 투자 수단으로 간주했으며, 극소수만이 결제 수단으로 이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부연했다.

미국인, 작년 암호화폐 투자로 58조원 벌었다…글로벌 1위
블록체인 데이터 플랫폼 체이널리시스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미국인들이 암호화폐 투자로 총 469억달러(58조원) 수익을 실현, 영국(81.6억달러)과 독일(58.3억달러)을 크게 웃돌며 글로벌 1위에 등극했다. 이는 전년(81억달러) 대비 476% 늘어난 규모다. 한국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지난해 39.3억달러 수익을 거둬 9위에 랭크됐다.

호주 금융감독원 “은행들, 암호화폐 사업 계정 동결 말아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호주 금융감독원(AUSTRAC)이 랜섬웨어 금융범죄 탐지 및 신고 가이드라인을 발표, 은행들에게 디뱅킹(Debanking, 암호화폐 사업 계정을 동결하는 관행)하지 말 것을 주문했다. 이는 합법적인 사업체를 범죄자로 오인하도록 하고, 자금세탁 및 테러자금조달 위험을 키울 수 있다는 지적이다. 또한 현지 기업들이 신규 서비스의 갑작스러운 대규모 거래, 휴면계정 이체 등 랜섬웨어 공격이 의심될 만한 정황을 포착하면 신속히 호주 사이버보안센터(ACSC) 등 규제 기관에 보고할 것을 제안했다.

美 자동차 부품업체 나파, NFT·메타버스 관련 상표 출원
미국 변리사 마이크 콘두디스(Mike Kondoudis)의 트위터에 따르면, 미국 자동차 부품 업체 나파(NAPA)가 최근 미국 특허청에 NFT 관련 메타버스 관련 로고의 상표를 출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상표의 용도로는 NFT 및 NFT 기반 미디어, 가상 스토어, 가상 차량 수리, 가상 의류, 차량, 도구, 자동차 부품 등이 포함됐다.

오픈씨, 미국 특허청에 브랜드명 및 로고 상표 출원
미국 변리사 마이크 콘두디스(Mike Kondoudis)의 트위터에 따르면, NFT 마켓플레이스 오픈씨가 최근 미국 특허청에 ‘오픈씨’ 브랜드명 및 로고의 상표를 출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표의 용도로는 암호화폐 지갑, NFT 및 NFT 발행, 암호화폐 및 디지털 컬렉션, 디지털, 가상, 암호화폐 거래 등이 포함됐다.

브라질 축구스타 네이마르, 전날 55 ETH에 MAYC NFT 구매
NFT 데이터 플랫폼 NFTGO에 따르면, 20일(현지시간) 브라질 국적 유명 축구선수 네이마르가 55 ETH(약 17만 달러)에 MAYC #10953 NFT를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네이마르는 1월 BAYC #6633을 오픈씨에서 159.99 ETH의 가격에 구매, 해당 NFT로 트위터 프로필 사진을 변경한 바 있다.

소더비, 네이티블리 디지털1.3 경매서 DOT 결제 지원
세계적인 경매기업 소더비가 네이티블리 디지털1.3(Natively Digital 1.3)시리즈 경매에서 폴카닷(DOT) 결제를 지원한다고 공식 사이트를 통해 밝혔다. 이외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및 USD 결제도 지원한다. 해당 경매는 지난 19일 시작한 것으로, 26일 종료된다.

DCG 창업자 베리 실버트 “BTC, 횡보장은 매집하기 좋은 기간”
그레이스케일, 코인데스크, 트레이드블록, 제네시스트레이딩 등의 모회사인 디지털커런시그룹(DCG) 창업자인 베리 실버트(Barry Silbert)가 방금 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지루하게 옆으로만 흘러가며 상대적으로 적은 거래량을 동반한 횡보는 항상 비트코인을 매집하기 좋은 기간이었다”고 말했다. 앞서 전날 코인데스크는 “지난 2020년 9월 말부터 11월 초까지 비트코인의 ‘저변동성 횡보’가 지속됐다. 이후 본격적인 상승장이 시작됐다”고 분석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0.62% 오른 41,625.9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美 퇴직 연금 암호화폐 투자 플랫폼, 9개월 새 거래량 60% 증가
투자자들이 개인 연금 계좌(IRA)를 통해 암호화폐에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트러스트캐피탈이 20일 보고서를 통해 “플랫폼 내 누적 거래량이 50억 달러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9개월 내 거래량이 6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트러스트캐피탈은 앞서 1.25억 달러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LVMH CFO “메타버스 주시하고 있다… 아직 초기단계”
더블록에 따르면 루이비통, 디올, 펜디 등을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이 메타버스를 주의 깊게 지켜보고 있다고 밝혔다. LVMH CFO인 장 자크 귀오니(Jean Jacques Guiony)는 어닝 콜에서 “산하 몇몇 기업이 이미 암호화폐, NFT 및 게임에 대한 실험(experiments)을 시작한 상태”라며 “메타버스는 흥미롭고 유망하다. 메타버스에는 비즈니스 개발로 이어질 수 있는 수많은 이니셔티브가 있다. 우리는 그것의 일부가 될 것이다. 다만 메타버스가 우리에게 어떤 의미인지 이야기하기는 어렵다. 아직 초기 단계”라고 전했다. 최근 코인니스는 루이비통 자체 모바일 게임 앱 ‘루이: 게임'(Louis: Game)에 NFT 보상 기능을 추가한다고 보도한 바 있다.

코인베이스, 자체 NFT 마켓플레이스 베타 버전 출시…오픈씨에 도전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산하 NFT 마켓플레이스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현재 코인베이스 NFT 마켓플레이스 베타 버전은 기존 대기자 명단에 등록된 약 300만 명의 사용자에게 오픈된 상태다. 이와 관련 코인베이스 측은 “코인베이스의 NFT 마켓이 차별화된 점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 가미됐다는 것이다. 사용자는 코인베이스 NFT 마켓에서 구매한 NFT를 프로필로 걸고 서로의 게시물에 ‘좋아요’와 댓글을 달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코인베이스는 “코인베이스 NFT 마켓은 단순히 NFT를 거래하는 것이 아닌 커뮤니티를 구축하는 것”이라며 “플랫폼은 코인베이스 지갑 외에 모든 종류의 ‘자체 관리 가능’ 지갑 연동을 지원할 예정이며, 신용카드를 거쳐 법정통화 결제도 지원한다. 시작은 이더리움 가스 비용과 크리에이터가 설정한 로열티 외에 거래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지만 향후 ‘저렴한 한자리 수 수수료’를 적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스틴 비버, 인스타그램에 BAYC NFT 게재
미국 유명 팝스타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가 최근 인스타그램에 BAYC #3001 NFT를 게재했다.  저스틴 비버는 또한 MAYC, 두들스, RTFKT CLONE X, 인비트위너스 등 여러 NFT도 게재했다. 얼마전 비버는 본인의 트위터 계정 프로필 사진을 인비트위너스 NFT로 변경한 바 있는데, 현재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2.31억명이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