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2/6)

미국 보스턴 연준 “디지털 달러, 초당 170만 건 처리 가능”
미국 보스턴 연방준비은행(Federal Reserve Bank of Boston)이 최근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과 공동 진행한 디지털 달러 관련 기술 연구 결과를 발표하며 “디지털 달러 트랜잭션 처리 소프트웨어 테스트 결과 초당 최대 170만 건 이상의 트랜잭션을 처리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보스턴 연준이 발표한 백서에 따르면, 보스턴 연준과 MIT는 이번 연구에서 두 가지 코드 기반 아키텍처를 테스트했으며, 두 옵션 모두 트랜잭션 처리 속도 방면에서 연구진의 초기 전망을 뛰어넘는 결과가 나왔다고 전했다.

코인베이스, 前 넷플릭스 임원 채용.. 크립토 컨텐츠 전략 구축
유투데이에 따르면, 코인베이스가 브라이언 로카(Brian Rocha)를 컨텐츠 전략 책임자로 채용했다. 브라이언 로카는 월트디즈니, 워너브라더스, 넷플릭스에서의 15년 경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크립토, 웹3 전략 구축을 맡게 될 전망이다. 코인베이스는 앞서 페이스북 엔지니어를 디파이(DeFi) 디자이너로 채용한 바 있다.

분석 “BTC, 아마존 주가 상승에 동반 상승”
코인텔레그래프가 BTC 가격이 이틀간 하락 후 반등을 나타내고 있다며, 그 배경에 아마존 15% 상승과 기술주 상승이 있다고 분석했다. 한편, 애널리스트 마이클 반 데 포페(Michaël van de Poppe)는 “BTC는 30,000~33,000 달러 저점을 한번 더 확인하고 강세 다이버전스를 만들 가능성이 높다”면서 “추세전환이 일어나려면 38,600 달러선을 돌파 후 유지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日 무역회사 미쓰이, 금 가치 연동 스테이블코인 발행 예정
일본 통신사 닛케이 아시아에 따르면 일본 무역회사 미쓰이(Mitsui&Co)가 금 가치와 연동된 스테이블코인 ‘ZipangCoin(ZPG)’을 이르면 2월 안에 발행할 예정이다. ZPG 1개당 금 1g에 해당하며 미쓰이스미토모은행이 가치를 보증한다. 암호화폐 거래소를 통해 개인 투자자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미쓰이는 일본 대기업 70여곳이 공동 추진 중인 디지털화폐 DCJPY보다 더 빨리 ZPG를 발행하길 희망하고 있다. DCJPY는 일본 3대 은행과 최대 통신사, 종합상사, 철도회사 등 대기업 70여 곳이 공동 발행하는 디지털화폐로, 올 하반기 본격 도입할 계획이다.

랜 노이너 “지금 BTC 추가하락 예상하면 틀린 것”
CNBC 크립토트레이더 쇼(Cryptotrader show) 호스트 랜 노이너(Ran Neuner)가 방금 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지금 BTC 추가하락을 예상하는 것은 60,000 달러에서 추가상승을 예상하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위키리크스 설립자 소송비 충당 위한 DAO 설립.. 147 ETH 모금
런던 교도소에 수감 중인 폭로 전문 사이트 위키리크스 설립자 줄리안 어샌지(Julian Assan)의 소송비를 마련하기 위한 어샌지DAO(탈중앙자율조직)이 설립됐다. 주스박스(JuiceBox) 주도로 9시간만에 147 ETH가 모금됐다. 전날 코인니스는 줄리안 어샌지 NFT 컬렉션 센서드(Censored)가 어샌지 측 변론 마감일인 다음주 월요일(현지시간) 출시될 예정이라고 전한 바 있다. 어샌지는 2010년 미 육군 정보분석원이었던 첼시 매닝이 국방부 기밀 자료를 빼낼 수 있도록 돕고 기밀을 폭로한 일로 간첩 혐의를 받아 기소돼 현재 런던 소재 교도소에서 복역 중이다.

패리스 힐튼, 오리진스토리서 NFT 경매 시작
코인데스크코리아에 따르면 패리스 힐튼이 대체불가능토큰(NFT) 경매 플랫폼 오리진스토리에서 NFT 경매를 시작했다. 패리스 힐튼은 4일(현지시간) ▲내 영원한 동화(My Forever Fairytale) ▲타블로이드 디스포리아(Tabloid Dysphoria) ▲모든 시선이 나에게(All Eyes On Me) ▲진실이 자유다(Truth Is Freedom) 등 4개의 짧은 영상으로 구성된 ‘지나간 삶, 새로운 시작’ NFT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NFT는 장난감 기업 슈퍼플라스틱과 만들었다. 경매는 오리진프로토콜의 NFT 경매 플랫폼 ‘오리진스토리’에서 진행한다. 패리스 힐튼은 지난해 7월 오리진프로토콜에 투자하고, 자문을 맡기로 했다. 케이팝 가수 헨리도 지난해 말 오리진 스토리에서 NFT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크라켄 재팬, 일본 최초 이더리움 2.0 스테이킹 서비스 개시
코인포스트에 따르면 크라켄 재팬 거래소가 일본 최초 이더리움 2.0 스테이킹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연이자는 4% 이상(변동)이고, 일주일에 한 번 이자를 계산한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 “다양한 수단으로 비트코인 추매 나설 것”
약 12만 BTC를 보유 중인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채권이나 주식을 발행하는 대신 잉여현금흐름을 사용해 최근 비트코인을 구매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9000만달러 현금흐름을 창출했으며, 이를 부채 상환에 사용한 뒤 나머지를 비트코인 매수에 사용할 계획이다. 또한 보유 중인 11만 BTC를 담보로 대출 받아 비트코인 추매 자금으로 활용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나이키, 스탁엑스 고소.. “자사 신발 이미지 NFT 무단 판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나이키가 자사 신발 이미지 NFT를 무단 판매했다며 세계 1위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스탁엑스(StockX)를 목요일(현지시간) 고소했다. 나이키는 스탁엑스가 상표권을 침해했고, 소비자에게 혼란을 줄 수 있다며 뉴욕 연방법원에 손해배상과 판매금지 명령을 요구했다. 스탁엑스는 500개 이상의 나이키 NFT를 판매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코인니스는 스탁엑스가 자체 보관하고 있는 나이키 한정판 신발 모델 8종에 연동된 NFT를 발행할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갤럭시 디지털 “친환경 비트코인 채굴 약속”.. ESG 프로그램 가동
야후파이낸스에 따르면 마이클 노보그라츠가 이끄는 암호화폐 투자운용사 갤럭시 디지털이 비트코인 채굴 ESG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오는 3분기까지 비트코인 채굴에 필요한 에너지의 80%를 지속 가능한 혼합 전력으로 충당하는 것이 목표다. Statista에 따르면 비트코인 거래 1건당 2,264.93kWh의 전력이 소비된다. 반면 비자 거래는 10만건당 148.63kWh가 소비된다.

웜홀 도난 3.2억 달러 규모 ETH, 모회사 점프 트레이딩이 메꿨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3일 오전 해킹 피해로 3.2억 달러 규모의 이더리움(ETH)을 도난당한 크로스체인 브릿지 웜홀(Wormhole)의 피해 금액을 모기업인 점프 트레이딩(Jump Trading)이 암호화폐 부문 자회사 점프 크립토(Jump Crypto)를 통해 메꾼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시카고 소재 글로벌 퀀트 트레이딩 기업 점프 트레이딩은 앞서 지난해 8월 웜홀의 개발사인 세르투스 원(Certus One)을 인수한 바 있다. 이와 관련 점프 트레이딩은 암호화폐 부문 자회사인 점프크립토를 통해 “우리는 멀티체인의 미래를 믿으며, 웜홀 프로토콜은 멀티체인을 위한 필수적인 인프라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도난당한 12만 ETH를 메꾸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코인니스는 3일 오전 크로스체인 브릿지 웜홀이 해킹 공격에 노출돼 3.2억 달러 상당의 이더리움을 도난당했다고 보도한 바 있으며, 같은 날 저녁 웜홀 브릿지의 자금 복구 소식 및 운영 재개 소식을 전한 바 있다.

美 최대 뮤직 페스티벌 ‘코첼라’, 솔라나 기반 NFT 발행 예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미국 최대 음악 축제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The Coachella Valley Music and Arts Festiva, 이하 코첼라)이 최근 공식 트위터를 통해 솔라나(SOL) 블록체인 기반 NFT를 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첼라 NFT 드랍은 한국시간 기준 2월 5일 3시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FTX US에서 진행되며, FTX US 계정 보유자에 한해 참여가 가능하다. 이와 관련 코첼라 측은 “NFT 전용 웹 포탈을 오픈했으며, 코첼라 NFT 보유자들 중 일부는 평생 페스티벌에 입장할 수 있는 ‘입장권'(lifetime festival passes)을 보장받는다”고 설명했다.

인도 모디 총리 “디지털 루피, 디지털 경제 강화 및 핀테크 혁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지난 2일(현지 시간) 정부 예산과 관련된 가상 회의에서 “인도 중앙은행이 발행하는 디지털 화폐(CBDC) 디지털 루피화는 디지털 경제를 강화하고, 핀테크 혁신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모디 총리는 “디지털 루피는 실물 루피화의 디지털 형태로 구현되며, 중앙은행에 의해 규제된다. 디지털 루피화 사용자는 누구든지 실물 루피화(현금)로 환전이 가능하다. 이는 디지털 결제와 온라인 자금 이체를 보다 안전하게 만들 것이며, 글로벌 결제 시스템 개발도 보다 용이해질 것이다. 또 현금의 관리, 인쇄 등에 대한 부담을 줄여 핀테크 분야의 혁신을 일으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외신 “닌텐도, 메타버스·NFT에 관심…활용 방안 모색 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포켓몬’을 만든 일본 게임기 업체 닌텐도가 최근 재무보고서를 발표한 뒤 가진 Q&A 섹션에서 “비디오 게임에 블록체인 및 NFT 기술을 도입하는 것과 메타버스에 관심을 갖고 있다. 게임에서 즐길 수 있는 ‘기쁨’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이를 활용할 방법을 모색 중”이라고 밝혔다. 이날 닌텐도 Q&A에 참석한 MST파이낸셜 소속 애널리스트 데이비드 깁슨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닌텐도가 아직 메타버스 및 NFT 기능과 관련된 작업을 진행하고 있지는 않지만, 게이머에게 제공할 수 있는 것을 분류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코인베이스 “기관 이용자 1만 명 돌파”
코인베이스의 기관투자 부문 총괄 브렛 티에폴(Brett Tejpaul)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월드(MicroStrategy World)에 참석해 “코인베이스를 사용하는 기관 투자자는 1만 명이 넘는다”고 전했다고 트러스트노드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티에폴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마이클 세일러 대표도 코인베이스의 기관 고객 중 한 명이다. 또한 세계 최대 암호화폐 헤지펀드 그레이스케일을 비롯해 써드포인트, 핌코, 위즈덤트리 등 헤지펀드들도 코인베이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테슬라, 스페이스X 등 기업과 패밀리오피스, 연금 등이 코인베이스에서 암호화폐를 거래하고 있다”고 전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