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17)

맥스 카이저 “G7 국가 간 비트코인 채굴 경쟁 벌어진다”
월스트리트 출신이자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인 맥스 카이저(Max Keizer)가 최근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G7 국가 간에 글로벌 해시레이트(채굴) 경쟁이 벌어질 것이다”고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카이저는 “G7이 비트코인을 축적 및 채굴하기 시작하면 우주 분야 경쟁같은 일이 시작될 것이다. 이 시나리오가 실현될 확률은 100%이다. 중국의 비트코인 채굴 금지 조치는 정말 어리석은 일이다.  비트코인 가격이 22만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예측한다. 하락세는 특별히 걱정할만한 일도 아니다”고 전했다.

지난해 암호화폐 업계 구인공고 395% 급증
지난해 암호화폐 업계 구인공고가 전년 대비 395% 급증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링크드인이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블록체인, 크립토커런시가 포함된 구인 게시물이 2020년부터 2021년까지 미국에서 395% 증가해, 같은 기간 전체 기술산업 구인공고 증가율(95%)을 훨씬 상회했다. 가장 많이 모집한 직군은 블록체인 개발자와 엔지니어였고, 지역적으로 보면 미국 샌프란시스코 베이, 텍사스 오스틴, 뉴욕시, 마이애미 포트로더데일, 덴버 지역에서의 암호화폐 관련 채용공고가 가장 많았다.

설문조사 “미국인 응답자 과반수, NFT와 메타버스 안다”
후오비가 미국인 314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를 인용 “과반수의 응답자가 NFT와 메타버스를 알고 있다고 답변했다”고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NFT의 인지도가 가장 높았으며, 메타버스, 디파이, 게임파이, 웹 3.0, DAO가 뒤를 이었다.  또한 프로젝트의 인지도는 비트코인(BTC), 도지코인(DOGE), 이더리움(ETH), 시바코인(SHIB), 바이낸스코인(BNB), 테더(USDT), 솔라나(SOL), 카다노(ADA)순이며 응답자의 28%가 암호화폐 투자 경험이 있으며, 25%가 투자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JP 모건 “클라이언트 55%, BTC 올해 6만 달러 이상 마감 예상”
비트코인닷컴이 JP 모건이 진행한 설문조사를 인용 “응답한 클라이언트 중 55%가 올해 BTC가 6만 달러 이상으로 마감할 것이라고 내다봤다”고 전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41%의 고객이 6만 달러, 23%가 2만 달러, 20%가 4만 달러 수준으로 마감할 것으로 전망했으며, 9%가 8만달러, 5%가 10만달러 이상 상승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외신 “우루과이, 첫 암호화폐 ATM 설치…5개 암호화폐 입출금 지원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우루과이가 주요 관광지 푼타델에스테(Punta del Este)에 첫번째 암호화폐 ATM를 설치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ATM은 현재 BTC, BNB, BUSD, 우루과이 로컬 암호 화폐 페렛 토큰(FRT), 우루비(URUB) 등 5개 암호화폐의 출금과 입금을 지원한다. 미디어는 “남미 국가로는 11번째로 암호화폐를 공개적으로 도입한 것”이라며 “남미에는 총 79대의 ATM기가 있고, 이는 전 세계 BTC ATM의 0.2% 수준”이라고 덧붙였다.

블룸버그 “NFT 시장, 440억 달러 규모…과세 문제 급부상”
블룸버그 통신이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업체 체이널리시스의 데이터를 인용 “지난해 글로벌 NFT 시장이 440억 달러 규모까지 성장했다. 이에 따라 NFT 관련 과세 문제가 급부상하고 있으며, NFT 투자자와 제작자는 NFT 거래 및 판매 수익에 최고 37%의 세율이 적용될 수 있다. 이 경우 이들이 납부해야 할 세액은 수십억 달러에 달할 수 있다”고 15일 보도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미국 내 세무 전문가들은 오픈씨, 라리블과 같은 플랫폼에서 NFT를 판매할 때 대부분의 수익이 일반 소득으로 간주되고 이 경우 최대 37%의 세율이 부과될 수 있다고 진단했다. 또 토큰을 구매하는 투자자는 양도소득세를 내야할 수도 있다. 이와 관련 미국 국세청(IRS) 내 범죄 수사 부서 책임자 재로드 쿠프먼(Jarod Koopman)은 “NFT를 통한 탈세 행위를 주시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외신 “홍콩 금융당국, 스테이블코인 규제 프레임워크 도입 검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홍콩금융관리국(HKMA)이 최근 암호화폐와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여론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HKMA는 오는 2024년까지 관련 규제 프레임워크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해당 설문지에서 HKMA는 “암호화 자산의 규모와 거래 활동은 시스템적 관점에서 글로벌 금융 시스템에 즉각적인 위협은 아닐 수 있다. 다만 암호화폐가 메인스트림 금융 시스템과 상호 연결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적절한 신규 프레임워크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온톨로지, 독일 사무처 개설…유럽 진출 본격화
DID 전문 오픈소스 블록체인 프로젝트 온톨로지(ONT)가 최근 공식 블로그를 통해 독일 베를린에 유럽 지역 사무처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온톨로지 자체 개발 DID 솔루션 및 웹3 인프라의 유럽 확장을 도모한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 온톨로지 측은 “독일 사무처를 통해 보다 안전한 웹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유럽 전역의 지속적인 노력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 새로운 파트너십, 커뮤니티 및 팀 확장을 통해 유럽 지역 내 온톨로지의 입지를 다지고,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ONT는 현재 1.39% 오른 0.626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리서치 “글로벌 암호화폐 펀드, 지난해 수익률 138.1% 기록”
온라인 경제 전문 미디어 파이낸스매그네이츠가 대체 투자 전문 리서치 기관 바클레이헤지(BarclayHedge)의 보고서를 인용 “비트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 투자에 중점을 둔 글로벌 암호화폐 펀드들은 지난해 약 138.1%의 수익률을 기록했다”고 15일 보도했다. 이와 관련 해당 보고서는 “2020년 글로벌 암호화폐 펀드들의 수익률이 173%를 기록한 데 이어, 지난해 수익률도 기록적인 수치를 나타냈다. 지난해 11월 기준 유럽 내 상장지수펀드 및 암호화폐에 간접 투자하는 뮤추얼 펀드의 운용자산은 약 118억 달러를 나타내고 있다. 이는 투자자들에게 암호화폐 상품이 충분히 매력적임을 보여주는 수치”라고 설명했다.

니어 블록체인 누적 트랜잭션 수, 7,000만 건 돌파
니어 프로토콜(NEAR) 익스플로러에 따르면, 14일 기준 니어 블록체인에서 처리된 누적 트랜잭션 수가 70,341,583 건을 기록하며 7,000만 건을 돌파했다. 14일 기준 니어 블록체인이 처리한 일일 트랜잭션 수는 918,492 건, 일일 활성 계정 수는 20,157 개, 일일 활성 컨트랙트 수는 1,124 개를 기록하고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NEAR는 현재 3.48% 오른 19.6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엘살바도르 대통령 “비트코인 저점 놓친 것 같다”
나이브 부켈레 엘살바도르 대통령이 오늘 새벽 “이번에는 (비트코인) 저점을 놓친 것 같다”고 트위터에서 말했다. 이에 저스틴 선 트론 창립자는 “나는 4만달러에 100 BTC를 매수했다. 당신은 기회를 놓쳤다”는 댓글을 달았다. 현재 비트코인은 43000달러대 초반에서 거래되고 있다.

마크 큐반 알트코인 포트폴리오 공개, OCEAN·RARI 등
미국 프로농구팀 댈러스 매브릭스의 구단주이자 억만장자 투자자 마크 큐반(Mark Cuban)의 일부 알트코인 포트폴리오가 공개됐다고 데일리호들이 전했다. 마크 큐반이 공개한 지갑은 오션프로토콜(OCEAN), 라리블(RARI), 올림푸스다오 거버넌스 토큰 GOHM, 오디우스(AUDIO) 등을 보유 중이다. 소셜 크립토 수집 플랫폼 레이지(Lazy)에서 보유한 NFT 컬렉션도 공개했다. 큐반은 “새로운 세대가 비즈니스 모델에 암호화폐를 도입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믿는다”면서 샤크탱크(Shark Tank)에 하지 않은 투자의 80%를 암호화폐에 할당했다고 밝혔다.

비트코인-나스닥100 100일 상관계수, 2011년 이후 최고
비트코인-나스닥100의 100일 상관계수가 현재 0.40으로, 2011년 이후 최고치라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반에크(VanEck) 디지털자산 연구 책임자 Matthew Sigel은 “비트코인은 나스닥, 기타 기술주와 비교적 높은 상관관계를 보이는 일반적인 단기 패턴을 따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암호화폐와 기술주는 연준의 매파 스탠스에 영향을 받아 이번주 내내 하방압력을 받았다. 클락타워 그룹(Clocktower Group) 수석 전략가 Marko Papic도 “비트코인은 고베타(변동성 큰) 위험자산이다. 연준이 점점 더 매파적이 되고 있는 환경에서는 투자자들이 고베타 위험자산을 보유하고 싶지 않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미라클 마일 어드바이저(Miracle Mile Advisors)의 시니어 어드바이저 Anderson Lafontant는 “암호화폐가 기술주와 높은 상관관계를 계속해서 가져간다면 암호화폐는 헷지수단으로서 매력을 잃을 수 있다. 이미 이러한 현상을 보기 시작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메이카 총리 “2027년 자메이카인 70% 디지털화폐 사용 예상”
자메이카 총리인 앤드루 홀네스(Andrew Holness)가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오는 2027년에는 대다수의 자메이카인이 디지털 머니를 사용하고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올해 1분기 안에 CBDC가 출시될 예정이다. CBDC를 통해 은행 비용을 절감하고 더 많은 사람이 공식적인 금융 시스템에 참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공공자원 추적이 더욱 용이해질 것”이라며 “5년 안에 자메이카 인구의 70% 이상이 디지털 머니를 하게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크인베스트, 서클 합병 SPAC 주식 693만 주 매입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돈나무 언니’로 불리는 캐시 우드가 이끄는 아크인베스트먼트(ARK)가 USDC 발행사 서클(Circle)과 합병되는 스팩(SPAC, 기업인수목적회사)의 주식 693만 주를 매입했다. 아크인베스트먼트는 아크 핀테크 이노베이션 ETF를 통해 해당 주식을 매입했다. 7060만 달러 규모다. 지난 7월 서클은 Concord Acquisition Corp과 합병해 상장을 추진한다고 밝힌 바 있다.

크록스, NFT 관련 상표 출원서 제출… NFT 발행 신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신발 제조사 크록스(Crocs)가 최근 미국특허청(USPTO)에 NFT 관련 상표 출원서를 제출했다.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크록스는 NFT 관련 신발, 의류, 가방, 액세서리 및 장식용품에 대한 상표 출원을 신청했다. 업계 변호사는 이와 관련해 “크록스가 NFT 발행을 준비하고 있다는 신호”라고 설명했다.

셀시우스, COO·CIO로 월스트리트 베테랑 채용
파이낸스매그네이츠(FinanceMagnates)에 따르면 암호화폐 대출기업 셀시우스 네트워크(Celsius Network)가 COO 및 CIO로 베테랑 월스트리트 임원을 채용했다. 이에 따라 아슬리한 데니스쿠르두(Aslihan Denizkurdu)와 프랭크 밴 에튼(Frank Van Etten)이 각각 COO, CIO로 셀시우스에 합류했다. 아슬리한 데니스쿠르두는 전 씨티그룹 최고 운영책임자 겸 위험관리 거버넌스 책임자다. 프랭크 밴 에튼은 자산관리 분야에 20년 경력을 가진 베테랑이다.

美 부동산 재벌 빌 풀테 “향후 6개월, BTC 하락 가능성 有”
미국 부동산 재벌로 알려진 풀테 캐피탈 파트너스의 빌 풀테(Bill Pulte) 대표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을 적극 매입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비트코인과 테슬라를 적극 매입하고 있는지 묻는다. 나의 대답은 No”라며 “나는 앞으로 6개월 동안 비트코인과 테슬라가 혹은 둘 중에 하나가 하락세를 보일 거라고 생각한다. 낮은 가격에 더 많이 구매하기 위해 지켜볼 것”이라고 덧붙였다. 빌 풀테는 지난해 11월 “미국 월가가 비트코인의 지혜를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미래는 밝다”고 밝힌 바 있다.

英 첫 크립토 카페, BTC·XRP·LTC 등 결제 가능
유투데이가 영국 지역 신문 기사를 인용, BTC, ETH, XRP, LTC, ZEN 등 암호화폐 7종을 결제 옵션에 추가한 커피숍이 런던에 오픈했다고 보도했다. 차이 에이다(Chai Ada)는 영국 첫 크립토 커피숍으로 향후 더 많은 암호화폐를 추가할 계획이다. 커피숍 주인 타얍 샤픽(Tayyab Shafig)은 인터뷰에서 “암호화폐와 메타버스가 향후 주류로 받아들여질 것이라고 믿는다”며 “카페 NFT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평생 할인 혜택을 주고 있다”고 밝혔다.

IOHK 홍보이사, 2022년 프로젝트 스케일링 플랜 공개 예정
유투데이에 따르면 카르다노(ADA, 시총 7위) 개발사 IOHK의 홍보이사 팀 해리슨(Tim Harrison)이 카르다노 커뮤니티에 업데이트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해당 글과 함께 올린 이미지에 따르면 현재 카르다노 기반 프로젝트 수는 199개로, 2022년 4월말까지 17개 이상의 프로젝트가 출시될 계획이다. 이와 관련 팀 해리슨은 “이번 업데이트는 카르다노 블록체인 기반 신규 프로젝트 구축과 관련이 있다. 올해 스케일링 플랜(Scaling Plans)을 공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JP모건 CEO “美 연준 올해 6~7회 금리인상 전망”
외신에 따르면, JP모건 CEO 제이미 다이먼이 “미국 연준은 올해 6~7회 금리인상을 진행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포브스, 2022년 암호화폐 관련 10가지 예측
포브스가 최근 2022년 암호화폐 산업 관련 10가지 예측을 발표했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
–  비트코인 10만 달러돌파
–  이더리움, 업그레이드를 통해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 시장 내 지위 유지
–  암호화폐 산업 투자 지속성 향상
–  웹3 기술, 인터넷의 탈중앙화 주도
–  NFT 및 게이밍 기반 블록체인 기술이 새로운 수익원으로 부상
–  멀티체인 세계의 출현
–  규제 및 금지를 통한 법적 명확성 강화
–  스테이블코인 형태의 디지털유로, 파일럿 프로젝트로만 존재
–  계속되는 기관 및 대기업의 암호화폐 투자
–  다오, 새로운 사회 경제적 협력체 방식 제공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