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2/18)

멕시코 가전제품 유통사, 최초로 비트코인 결제 옵션 추가
멕시코 가전제품 소매점 일렉트라(Grupo Elektra)에서 멕시코 최초로 비트코인 비트코인을 결제 옵션에 추가되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일렉트라는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사 비트페이(BitPay)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 할 예정이다.  일렉트라 고객은 비트페이 사이트를 통해 상품 가격을 비트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다.

분석 “비트코인 추세 반전, 시간 더 걸릴 수 있다”
델파이 디지털(Delphi Digital)이 최근 보고서에서 비트코인 가격 추세가 반전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진단했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델파이 디지털은 “가격이 200EMA(지수이동평균)을 하회하고, 200SMA(단순이동평균)을 테스트하는 과정 이후 기술적으로 많은 것이 준비돼야 한다”고 분석하면서 비슷한 상황이 올해 5월 하락장 이후 나타났으며, 비트코인이 바닥을 찾기까지 두 달이 더 걸렸다고 설명했다. 이어 5월 하락 당시에도 지금처럼 스테이블코인 거래량이 급증해 올해 남은 기간 동안 비트코인, 이더리움 가격이 출렁일 수 있다고 경고했다. 델파이 디지털은 “현 시점 횡보가 가장 가능성 높지만, 위험자산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이벤트 또는 변동성 급증은 비트코인, 암호화폐 시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전했다. 또 다른 크립토 분석회사 자비스 랩스(Jarvis Labs)는 일부 초기 바닥 신호를 감지했지만($42000 바닥 추정) 비트코인 단기 홀더의 실현 가격이 $53000이므로 이 수준이 될 때까지는 주의할 것을 권장했다.

‘일본판 머스크’ 마에자와 유사쿠, 우주여행 도중 NFT 발행
‘일본판 머스크’로 불리는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 조조타운 창업자 마에자와 유사쿠가 최근 러시아 우주선을 타고 우주여행에 나선 가운데, 우주에서 찍은 사진을 NFT로 NFT로 16일 발행했다고 코인포스트가 보도했다. 이는 우주에서 발행된 첫 NFT다. 해당 NFT는 본인이 탑승한 러시아 우주선이 지난 8일 국제우주정거장(ISS)에 도킹하는 과정에서 촬영한 사진이다. 작품명은 랑데부(Rendevous)이며, NFT는 일본 블록체인 프로젝트 팔레트에 기반해 발행됐다.

SK증권 “이더리움 점유율 사상 최고.. 디파이·NFT 성장 덕”
머니투데이에 따르면 SK증권은 17일 “현재 자산시장 내 이더리움의 점유율은 21.4%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며 “비트코인의 시장 점유율이 연초 약 70%에서 현재 40.5%까지 하락한 것과 대조적”이라고 분석했다. 한대훈 SK증권 연구원은 “이더리움의 존재감이 커진 이유는 디파이(DeFi)와 NFT(대체불가능토큰) 성장이 크게 기여했다”고 봤다. 한 연구원은 “또 기술적으로 이더리움 개선제안(EIP)-1559 도입도 한몫했다”고 설명했다. NFT 거래대금은 전년동기대비 14만1847% 증가했고 디파이 예치금은 1242% 증가했다. 한 연구원은 “디파이와 NFT는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고 메타버스 등과 맞물리며 향후에도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HSBC-IBM, 다중 원장 CBDC 테스트 마쳐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HSBC와 IBM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두 개의 CBDC(중앙은행 디지털화폐) 간 토큰 및 디지털 지갑 결제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목요일 발표했다. 테스트는 CBDC, 이본드(유로존 회원 16개국이 공동으로 보증하는 채권), 외환 간 거래로 구성됐다. IBM의 하이퍼렛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과 R3의 코다(Corda)는 트랜잭션을 용이하게 하는 분산원장 기초 역할을 했다. 이 프로젝트는 프랑스 중앙은행이 감독했다. HSBC 관계자는 “다양한 분산원장 및 기술 간 상호운용성은 중앙은행, 상업은행, 전세계 고객 간 거래 시간을 절약하고 시장 위험을 줄이며 보안성을 개선하는 방법을 입증하는 데 핵심적이었다”고 말했다.

法 모바일 게임 회사,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사들에 2억달러 투자 계획
유투데이에 따르면, 프랑스 소재 모바일게임 기업 부두(Voodoo)가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사 대상 2억 달러 규모의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 부두 CEO인 알렉스 야즈히(Alex Yazdhi)는 “블록체인이 디지털 자산과 특별한 아이템으로 게임 산업을 바꿔 놓을 것”이라며 “블록체인 기술은 플레이어의 디지털 자산 소유권을 보장하는 건 물론, 수집 및 교환을 통해 게임플레이의 상호작용성을 강화한다”고 전했다. 투자금 2억달러를 활용, 약 20개의 블록체인 기반 게임 개발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부두는 모바일게임사로 골드만삭스 및 텐센트 등 기업의 지원을 받고 있다.

대형 이커머스 기업 쇼피파이, NFT 마켓 베타 서비스 론칭
캐나다 대형 이커머스 기업 쇼피파이(Shopify) 창립자이자 CEO 토비아스 뤼트케(Tobias Lutke)가 오늘 새벽 NFT 마켓플레이스 베타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쇼피파이 NFT 베타 프로그램은 소비자가 각 브랜드의 NFT를 구입할 수 있도록 쇼피파이 파트너사의 NFT 발행, 판매를 돕는 기능이다. 업체가 쇼피파이의 서비스 플랜 쇼피파이 플러스(Shopify Plus)를 이용하고 NFT를 판매할 시에는 신용카드 외 암호화폐 결제도 받을 수 있다. 코인베이스 커머스, 비트페이, 코인페이먼츠넷 3개의 암호화폐 결제 프로세서를 이용할 수 있다.

美 NCUA, 신용조합과 제3자 디지털자산 제공업체 간의 협력 승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국가신용조합청(NCUA)이 16일(현지시간) 성명서를 발표, 연방보험신용조합(FICU, 연방보험에 가입된 신용조합)과 제3자 디지털자산 서비스 제공업체와의 협력을 승인한다고 전했다. NCUA는 “여기에는 FICU 회원이 제3자 제공업체와 무보험 디지털 자산을 거래 및 보유할 수 있도록 하는 제3자와의 회원관계 촉진도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NCUA는 신용조합을 감독하는 미국 연방 규제기관이다. 앞서 7월 NCUA는 신용조합과 DeFi(탈중앙화 금융) 및 DLT(분산원장기술)와의 상호작용 방식 관련 공개 피드백을 요청한 바 있다.

CNBC “밀레니얼 백만장자 절반, 내년 암호화폐 투자 확대 계획”
CNBC가 최근 진행한 설문조사 보고서를 인용, 대다수의 밀레니얼 백만장자가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으며 내년 더 많은 암호화폐를 매입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최근 CNBC는 100만 달러 이상 투자 가능한 자산(부동산 제외)을 보유하는 밀레니얼 투자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응답자의 83%가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다고 답했다. 특히 53%는 자산의 50% 이상을 암호화폐로 보유하고 있다고 응답했다. 전체 응답자의 48%는 향후 12개월 내 암호화폐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응답했으며, 39%는 현재의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답했다. 내년 암호화폐 투자 규모를 축소할 계획이라고 답한 응답자는 6%다. 미디어는 “밀레니얼 백만장자의 암호화폐 보유량이 이전 세대와 극명한 대조를 이루고 있다. 베이비 붐 세대 중 암호화폐 보유자는 4%에 불과하다”며 “밀레니얼 및 Z세대 투자자가 암호화폐 투자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뱃져DAO 1.3억 달러 해킹 배상안 계획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뱃져DAO(BadgerDAO)가 1.3억 달러 해킹 사태에 대한 배상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이번 배상은 디파이 관련 배상안 중 가장 큰 규모가 될 전망이다. 이와 관련 뱃져DAO의 CEO 크리스 스파다포라(Chris Spadafora)는 “피해액이 다오의 현재 자산 규모를 크게 상회한다. 때문에 배상 계획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존재한다”고 밝혔다. 이어 “모든 이용자의 의견을 통합하기 위한 세 번의 트랑쉐(tranche, 분할차입)가 있을 예정”이라며 “이번 배상안은 기념비적이며 좋은 선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뱃져DAO는 지난 12월 초 프런트 엔드 공격으로 인해 1.3억 달러 규모의 피해를 입었다. 이는 TVL(예치금)의 약 10%에 해당하는 규모다.

컨센시스, 마스터카드와 협력… ETH 확장 솔루션 롤업 출시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이더리움 인프라 기술 개발 업체 컨센시스(ConsenSys)가 이더리움 확장 솔루션을 위해 마스터카드(Mastercard)와 협력, 컨센시스 롤업(rollups)을 출시했다. 해당 롤업은 모든 EVM(이더리움 가상머신)에 호환될 수 있는 확장성 및 개인정보 보호 기능에 중점을 둔 모듈식 소프트웨어 솔루션이다. 컨센시스 측은 “롤업을 이용해 구축된 솔루션의 프라이빗 체인 내 처리량은 최대 10,000 TPS(초당트랜잭션처리수)까지 증가한다”며 “롤업이 없는 프라이빗 체인의 처리량은 300 TPS, 이더리움 메인넷의 경우 15 TPS”라고 설명했다.

미 상원, 로스틴 베넘 CFTC 차기 위원장 임명 승인
더블록에 따르면 미국 상원이 15일(현지시간) 로스틴 베넘(Rostin Behnam)의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차기 위원장 임명건을 승인했다. 로스틴 베넘은 올해 1월 CFTC 위원장 대행으로 역임했다. 미디어는 “로스틴 베넘이 암호화폐의 동맹자로 불리던 히스 타버트(Heath Tarbert)의 뒤를 이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로빈후드 거래 플랫폼, 암호화폐 선물하기 기능 이번 크리스마스 전 출시 예정
미국 온라인 증권거래 플랫폼인 로빈후드가 사용자 간 암호화폐 선물 전송 기능을 이번 크리스마스 전인 12월 22일(현지시간) 출시한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이 기능은 미국 네바다주와 하와이주를 제외한 미국 전역에서 사용 가능하다.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도지코인(DOGE) 등 7종 암호화폐를 지원하며 최소 송금 단위는 1달러다.  또한 암호화폐 선물과 함께 개인 메시지를 보낼 수 있으며 수수료는 면제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