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2/5)

찰리 멍거 “암호화폐 보유 않을 것… 고객이 아닌 개발자를 위한 발명품”
찰리 멍거(97) 버크셔해서웨이 부회장이 최근 컨퍼런스 연설에서 현재 글로벌 시장이 20년 전 닷컴버블 때보다 더 미쳤다면서 암호화폐를 절대 보유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시드니모닝헤럴드에 따르면 멍거는 헤지펀드 칼레도니아(Caledonia)의 마크 넬슨(Mark Nelson)과 토론에서 중국이 암호화폐를 금지한 것이 옳다며, 암호화폐는 절대 발명되지 않았어야 했다며, 암호화폐를 만드는 사람들은 고객이 아닌 자신을 위한 사람들이라고 강력하게 비판했다.

카르다노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 레이븐덱스, 10일 정식 출시
카르다노(ADA) 기반 탈중앙화 거래소 레이븐덱스(Ravendex)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오는 12월 10일(현지 시간)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이븐덱스는 카르다노 기반 최초 논커스터디형 탈중앙화 거래소다.

위즈덤트리, 메타버스·디파이 토큰 포함 크립토 지수 출시
암호화폐 자산 운용사 위즈덤트리가 리홀츠 웰스 매니지먼트와 협력새 RMW 위즈덤 트리 크립토 인덱스를 출시했다. 해당 인덱스는 포트폴리오의 36%를 비트코인, 20%를 이더리움, 4%를 11종 알트코인에 투자한다. 특히 디파이와 메타버스 토큰이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 앞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는 위즈덤트리의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를 반려한 바 있다.

英 왕립군사연구소 “NFT, 범죄자 자금세탁 수단으로 악용”
디크립트에 따르면 영국 왕립합동군사연구소(RUSI)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 “NFT 시장이 자금세탁으로 악용될 수 있다”는 내용의 보고서를 발간했다. 보고서는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디지털 아트 시방이 이미 자금세탁의 새로운 잠재적 채널이 되고 있다. NFT는 일반적으로 온라인 시장에서 암호화폐 형식으로 구매된다. 암호화폐는 범죄 수익의 근원이 된다. 거래를 추적할 수 있지만, 노련한 범죄자들은 다양한 기술을 통해 조사를 피해간다. 범죄자들은 NFT 시장에서 자산 거래를 통해 자금 세탁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인도 최고 부호 “블록체인 기술 믿는다”
BNN 블룸버그에 따르면, 인도 최고 부자 무케시 암바니(Mukesh Ambani)가 최근 한 포럼에 참석해 “블록체인 기술을 믿는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블록체인은 내가 믿는 기술이며 암호화폐와는 다르다. 블록체인 기술이 가져다 주는 이점에 주목하고 있으며, 인도는 곧 세계에서 가장 발전된 디지털 인프라 중 하나를 확보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ECB 총재 “모든 것 잃을 준비 됐다면, 비트코인 투자하라”
외신에 따르면, 크리스틴 라가르드 ECB 총재가 로이터 통신이 진행한 온라인 컨퍼런스에 참여해”비트코인은 일종의 투기성 자산이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만약 누군가 모든 것을 잃을 준비가 되어 있다면, 바로 비트코인에 투자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스카이브릿지캐피털 CEO “알고랜드, 이더리움 능가할 것”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미국 유명 헤지펀드 스카이브릿지캐피탈 CEO 앤서니 스카라무치 가 CNBC 인터뷰에서 알고랜드(ALGO)가 빠른 트랜잭션, 탄소배출 부문 경쟁에서 큰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스카라무치는 스카이브릿지가 1억달러 알고랜드 펀드를 조성한 배경과 관련 “자사 리서치 부서는 알고랜드가 이더리움을 능가할 기회가 있다고 판단한다. 거래가 더 빠르고 수수료가 낮으며 탄소순배출량이 마이너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알고랜드를 초창기 구글에 비유했다.

분석 “BTC 지지선 53000달러, 장기 모멘텀 약화”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2일 시장이 관망세로 돌아서며 11개 주요 거래소의 BTC 거래량은 일주일 전보다 크게 줄었다. 한편 USDT/CNY 장외거래 가격은 후오비 중국 투자자의 계정 퇴출 기한 임박 영향으로 12월 들어 하락하며 다시 마이너스 프리미엄을 나타내고 있다. BTC는 지난달 하락세 이후 53,000 달러 지지대 위에서 안정세를 보이고 있으며, 장기 모멘텀 약화에 따라 이번달 가격 상승폭이 제한될 수 있다. 최근 과매도 신호가 차트에 나타남에 따라 53,000 달러 부근의 단기 매수를 부추길 수 있다. 지난주 상승폭을 제한한 60,000 달러 저항선을 돌파할 경우 단기 하락세를 반전시킬 수 있으나, 60,000~65,000 달러 사이의 강한 저항이 이번달 가격 상승을 제한할 것이란 전망이다.

카카오게임즈 ‘보라’ 카카오톡 ‘클립’으로 주고 받는다
테크M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 프렌즈게임즈는 지난 2일 기준, 카카오톡 가상자산 지갑 ‘클립’에 보라를 적용했다. 프렌즈게임즈 측은 “이더리움에서 클레이튼으로 메인넷 이전 후, 보라를 카카오톡에서 제공되는 클립 지갑에 보관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카카오톡 이용자끼리 보라를 주고 받을 수 있게 됐다. 앞서 프렌즈게임즈는 보라를 이더리움 기반에서 카카오 클레이튼 기반으로 전환한 바 있다.

미국 SEC, 현물 기반 비트코인 ETF 출시 승인 거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위즈덤트리(WisdomTree)의 비트코인 현물 기반 ETF 출시 승인 신청을 거부했다고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SEC는 “사기 및 조작 행위로부터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해 이러한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James Seyffart)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예상했던 일이다. 타자는 크립토인이 될 가능성이 높다. 크리스마스 직전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