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1/22)

은행 투자 전략가 “연준 긴축 정책, 암호화폐에 즉각적인 영향”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의 수석 투자전략가 마이클 하트넷(Michael Hartnett)이 최근 미국 연방준비위원회(FED)의 긴축 정책이 채권 및 암호화폐에 즉각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고 CNBC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하트넷은 “채권 및 암호화폐는 FED의 보다 엄격한 긴축 정책에 따라 도미노 처럼 떨어질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하트넷은 주식, 선물 및 암호화폐 시장이 지난 18개월 동안 높은 수익율로 거품이 끼었는데, 내년 2022년에는 성과가 저조 할것이라고 전망했다.

크라켄 거래소, 영국 사용자 대상 모네로 거래 종료
크라켄 거래소가 영국 규정에 따라 프라이버시 코인인 모네로(XMR)의 상장 폐지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따라서 크라켄에서 모네로 거래가 중단 될 예정이며, 11월 26일(현지시간) 이후 기존 XMR 마진 포지션이 청산된다.  프라이버스 코인인 모네로는 국내 거래소에서도 지난 2020년 상장 폐지 되었다.

글로벌 투자운용사 대표 “비트코인, 10년 내 100만달러 가능”
56억달러 자산을 운용하는 US글로벌인베스터스(US Global Investors)의 대표인 프랭크 홈즈(Frank Holmes)가 희소성과 보급화로 비트코인이 향후 10년 동안 현재 수준에서 100만 달라까지 상승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고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홈즈는 네트워크의 규모가 커지면 비용은 직선적으로 늘지만, 그 가치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다는 멧케프의 법칙(Metcalfe’s law)을 언급하며 발행량이 2100만개로 제한된 비트코인 가격은 기하급수적으로 상승할 수 있다고 전했다.

美 시장 5명 親암호화폐 행보..각종 공약 내세워
코인텔레그래프가 미국 내 친 암호화폐 성향 시장 리스트를 정리했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에릭 애덤스 뉴욕 시장 당선자
-첫 3개월 급여 비트코인으로 받기로 함. 공약으로 뉴욕시를 비트코인 중심지로 만들다고 발표.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기술 교육 과정 도입 제안
2. 프랜시스 수아레즈 마이애미 시장
-시민들에게 시티코인 스테이킹 비트코인 수익 배당을 위한 월렛 출시 예정. 시 직원들에게 암호화폐로 급여 지급 계획. 미국 시장 중 처음으로 월급 비트코인으로 받겠다고 선언
3. 제이슨 스튜어트 미주리 주 쿨밸리 시장
-주민 한 명 당 최대 1000 달러 상당 비트코인 지급 계획. 채굴 시설 및 암호화폐 비즈니스 통한 시 수입 확대 계획
4. 스캇 콩커 테네시주 젝슨카운티 시장
-비트코인을 통한 납세 지원 예정. 인플레이션 대응 수단으로 비트코인 활용 강조
5. 제인 캐스터 플로리다 템파 시장
-월급 비트코인으로 받을 예정

원코인 피해자 변호인 “사기 행각 여전히 진행중”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3대 암호화폐 스캠 원코인(OneCoin)의 피해자 대변 변호사 조나단 레비(Jonathan Levy)가 불가리아 내에서 여전히 동일 폰지 사기가 운영되고 있다며 불가리아 검찰총장실, 법무부 등 규제 당국에 관련 조치를 촉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해 그는 “미국, 독일 등 다수의 국가들은 원코인을 사기 단체로 규정하고, 관련 조치를 취하고 있다”며 “하지만, 해당 단체는 여전히 불가리아 수도에서 사무실을 운영하며, 영업을 이어가고 있고 심지어 채용 행사까지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현재 원코인의 핵심 멤버들이 불가리아 등에서 조직 범죄와 연관되어 있으며, 약 143억 달러 규모의 부동산, 암호화폐 등을 보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리플엑스 총괄 매니저 “3Q ODL 거래량, 전년 동기 대비 25배 증가”
AMB크립토에 따르면, 리플의 자금조달 및 개발분야 자회사인 리플엑스(RippleX)의 모니카 롱(Monica Long) 총괄 매니저가 “올 3분기 ODL(On-Demaned Liquidity, XRP 사용 송금 서비스) 거래량이 전년 동기 대비 25배, 전분기 대비 130% 이상 증가했다”며 “미국, 멕시코, 필리핀, 일본 등 20개국 이상에서 거래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ODL은 리플넷의 킬러급 가치를 제공해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더리움 코어 개발자 “내년 4~5월 PoS 전환 가능성”
AMB크립토에 따르면 이더리움 코어 개발자 팀 베이코(Tim Beiko)가 내년 2월까지 코드가 완성되면 ETH 1.0와 ETH 2.0 간 병합(Merge)이 4~5월쯤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다만 현 시점에서 구체적인 (병합) 날짜가 나오긴 어렵다고 덧붙였다. 심각한 버그를 발견할 시 수정을 해야 하기 때문에 병합이 지연될 수 있어서다.

스퀘어, 탈중앙화 자산 거래 프로토콜 TBD 백서 공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잭 도시 트위터 창업자가 이끄는 미국 결제 서비스 업체 스퀘어가 19일(현지 시간) 공식 채널을 통해 탈중앙화 자산 거래 프로토콜 TBD의 백서를 공개했다. TBD는 디지털 및 기타 자산을 모두가 쉽게 교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탈중앙화 오픈소스 프로토콜이다. 스퀘어가 공개한 백서에 따르면 tbDEX 프로토콜은 사회적 신뢰 구축을 위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며, 분산형 신원인증(DID), 검증 가능 자격 증명(VC) 등 기술을 활용해 자산 간 교환 서비스를 탑재한 탈중앙화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앞서 잭 도시는 3분기 어닝콜에서 19일 TBD의 구체적인 사업 계획을 담은 백서를 공개할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으며, TBD 프로젝트는 법정통화와 암호화폐 교환을 지원하는 탈중앙화 거래소(DEX) 구축 등 사업을 포함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 “암호화폐, 미국을 불안정하게 만들 수 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힐러리 클린턴 전 미국 국무장관이 19일(현지시간) 싱가포르에서 열린 블룸버그 뉴이코노미 포럼 패널토론에 참석, 암호화폐가 국가를 불안정하게 만들고 가치저장 수단으로서의 달러를 약화시킬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국가가 더 많은 관심을 갖기를 원하는 분야가 있다. 바로 암호화폐의 부상”이라며 “암호화폐가 준비통화로서의 달러의 역할을 훼손, 국가를 불안정하게 만들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각 주는 암호화폐의 성장을 면밀하게 모니터링 해야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미 헌법 초판본 최종낙찰자 공개… 글로벌 헤지펀드 시타델 창업자
CNBC에 따르면 미국 헌법 초판본을 낙찰받은 익명의 참가자가 글로벌 헤지펀드 시타델(Citadel) 창업자 켄 그리핀(Ken Griffin)인 것으로 나타났다. 낙찰가는 4,320만 달러로 알려졌다. 경매를 진행한 소더비 측은 해당 낙찰가가 최고 추정치인 2000만 달러의 두배 이상 가격으로 책, 원고, 역사적 문서, 인쇄된 텍스트 경매 중 최고 기록이다. 켄 그리핀은 해당 문서를 미국 남부 아칸소주(Arkansas)에 위치한 미술관에 무료로 대여해줄 계획이다. 앞서 코인니스는 포브스를 인용, 소더비 경매에 부쳐진 미국 헌법 초판본이 익명의 참가자에게 낙찰됐다고 보도했다. 이에따라 이더리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4000만 달러 이상을 모금한 것으로 전해진 Constitution DAO는 낙찰에 실패했다.

美 연준 이사 “대다수의 암호화폐, 가치 없다”
유투데이에 따르면 크리스토퍼 월러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이사가 대다수의 암호화폐는 가치가 없다고 19일(현지시간) 말했다. 그는 “존재하는 6000여 개의 암호화폐 중 대다수의 가치가 0이다”며 “암호화폐는 누구나 발행할 수 있기 때문에 멈출 수 없다고 말하지만, 대부분 가치가 0인 만큼 금융 시스템에 위협이 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나에게 비트코인은 디지털 버전의 금”이라며 “사람들은 그것이 오르기를 또 내리기를 바란다. 비트코인이 어떤 근본적인 본질적 가치도 갖지않지만 괜찮다. 비트코인은 사람들이 사는 자산”이라고 평가했다.

미 연준 이사 “BTC는 전자 금”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 매거진(Bitcoin Magazine)에 따르면 크리스토퍼 월러(Christopher Waller) 연준 이사가 “비트코인은 전자 금”이라고 말했다.

미 OCC 청장 후보, 인사청문회서 비트코인에 대해 우려 표명
바이든 대통령이 차기 OCC(통화감독청) 청장으로 지명한 사울레 오마로바(Saule Omarova)가 인사 청문회에서 비트코인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고 야후파이낸스가 전했다. 사울레 오마로바는 암호화폐 회의론자로 알려져 있다.

두나무, 우리금융 지분인수 최고가 입찰
아주경제에 따르면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가 우리금융지주 잔여지분 매각에 참여해 입찰 기업 중 가장 높은 가격을 배팅했다. IB 업계 관계자는 “두나무가 가상화폐로 엄청난 수익을 거두다 보니 공격적으로 가격을 써냈다”라며 “두나무가 1만4000원 이상의 가격을 써 낸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 호반건설, 두나무, 유진PE, 우리사주조합, 삼탄, 하림, KTB자산운용 등 9개 투자자가 우리금융 입찰에 참여한 상태다.

포브스 2022년 블록체인 트렌드 발표
포브스가 2022년 블록체인 기술 트렌드를 발표했다
– 그린 블록체인 인니셔티브
. 에너지 소비량이 낮은 블록체인 기술 모델로의 전환

– 온라인 아트 이상으로 확장되는 NFT
.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등이 주도하는 메타버스 비즈니스로 NFT 사용처 확장

– 더 많은 국가들이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채택
. 더 많은 국가들이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채택할 것으로 전망

– 블록체인과 사물인터넷의 통합
. 확장성 및 보안 관련 사물인터넷 문제를 해결

– 코로나 백신 유통 추적
. 위조 백신 판매를 막을 수 있고, 백신 접종률, 효능 등을 효과적으로 기록할 수 있음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