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1/15)

SEC, 반에크 비트코인 ‘현물’ 기반 ETF 출시 거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반에크 비트코인 ‘현물’ 기반 ETF 상품의 출시를 거부(Disapproving)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SEC는 거부 이유에 대해 “암호화폐 시장 내 사기 및 시세 조작이 우려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반에크는 비트코인 ‘선물’ 기반 ETF의 신청도 기다리는 중인데, ‘선물’ 기반 비트코인 ETF는 승인이 예상된다.

미국 SEC, 테라 개발사 대표 소환장 이행 요구 소송 제기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최근 테라 개발사 테라폼 랩스의 대표 도권에 대해 수사를 위한 소환 명령 이행을 요구하는 소송을 제기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SEC는 테라 폼 랩스, 도권 대표등을 대상으로 허가되지 않은 증권 청약 또는 증권 매도 등 연방 증권법 위반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 테라폼 랩스의 미국 증시 가격을 그대로 따르는 디지털 자산 mAsset 및 MIR 토큰이 미국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판매가 이뤄졌는지 여부가 관건이다.

코인베이스, 소셜네트워크로 포트폴리오 공유 기능 제공 예정
코인베이스가 사용자가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본인의 암호화폐 포트폴리오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 할 예정이라고 최근 공식 채널을 통해 발표했다.  발표에 의하면 코인베이스 사용자는 자신이 소유한 암호화폐 포트폴리오 비율 정보를 소셜네트워크를 통해 다른사람에게 공유할 수 있게 되는데, 잔액 정보는 포함되지 않는다. 코인베이스 제품 관리 담당자인 리샤브 무커지(Rishav Mukherji)는 “암호화폐 지식 및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배울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라고 전했다.  이 기능은 금년내 출시 될 예정이다.

SEC, 반에크 BTC 선물 ETF 상장 승인.. ‘XBTF’ 16일 상장
유투데이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새로운 비트코인 선물 ETF 상장을 승인했다. 반에크 비트코인 전략 ETF(XBTF)는 16일 CBOE(시카고옵션거래소) 산하 증권 거래소 BZX(CBOE BZX Exchange)에 상장될 예정이다.

크라켄 보고서 “비트코인 연말 10만 달러 전망”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이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서 비트코인이 연말 10만 달러 부근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했다. 비트코인은 2017년부터 매년 4분기 강세를 나타냈으며, RSI와 볼린저밴드 모두 비트코인이 연말 10만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나타낸다는 설명이다. 또한 크라켄은 암호화폐의 발전은 BTC 선물 ETF 승인으로 대표된다면서, BTC에 유입되는 기관 자금이 ETH를 크게 앞서고 있다고 강조했다.

바이낸스 CEO “佛 기술 생태계에 감명.. 마크롱 대통령 놀라워”
바이낸스CEO 자오창펑이 트위터를 통해 “프랑스에서 2주를 보냈다. 기술 생태계와 재능에 깊이 감명받았다. 마크롱 대통령은 놀라운 일을 해냈다. 여기서 할 일이 더 많다”고 말했다. 앞서 자오창펑은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프랑스 가상자산 사업자(VASP) 라이선스를 취득 및 프랑스 내 글로벌 본사 설립 의사를 밝힌 바 있다.

드비어그룹 CEO “BTC 강세장, 내년 2분기까지 지속 전망”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120억 달러 규모의 세계 최대 재무설계자문기업 드비어 그룹(The deVere Group)의 나이젤 그린(Nigel Green) 최고경영자(CEO)가 “비트코인 강세장이 적어도 내년 2분기까지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인플레이션 헤지 수단으로 공급량이 제한된 비트코인이 금을 능가했다”며 “비트코인 가격 상승은 ETH, SOL, ADA 등 다른 암호화폐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내다봤다.

스카이브릿지 캐피탈 CEO “백만장자들 1BTC도 소유 못 해…50만 달러 간다”
앤서니 스카라무치 스카이브릿지 캐피탈 CEO가 CNBC 스쿼크 박스에 출연해 “BTC가 이번주 최고가를 경신하고, 여전히 사람들에게 BTC 투자를 조언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그는 “캐시 우드(아크 인베스트먼트 CEO)가 맞다는 2024년 말 10억 개의 암호화폐 지갑이 있을 것이며, (BTC는) 50만 달러에 쉽게 거래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우리 사회의 모든 백만장자는 1개의 BTC를 가질 수 없다. 매우 희소성 있는 자산이다”라고 덧붙였다.

인도 의회, 15일 암호화폐 기업 경영진들과 회의 예정
더블록에 따르면 인도 의회 위원회가 오는 15일(현지시간) 현지 암호화폐 기업 경영진들과 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회의는 15일 15시(IST 기준) 인도 수도 뉴델리에 있는 국회의사당에서 진행된다. 의제에 대한 세부 정보가 알려진 것은 없으나, 인도모바일온라인협회(IAMAI) 계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위원회(BACC)의 회원들이 회의에 참석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인도 암호화폐 거래소 유노코인(Unocoin) 공동 설립자인 하리쉬BV(Harish BV)는 “정부가 암호화폐 관련 논의를 위해 업계 관계자를 소집한 것은 2017년 이후 처음”이라며 “업계가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들을 이해하기 위해 회의를 진행하는 것으로 보인다. 정부의 이러한 접근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마이클 세일러 “디파이 규제 곧 시작”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 마이크로 스트레티지 대표가 최근 트위터를 통해 “캐롤라인 크렌쇼(Caroline A. Crenshaw) SEC 위원이 발표한 디파이의 리스크, 컴플라이언스, 기회에 대한 내용은 매우 유익하다.  현재 컴플라이언스를 적용한 디파이 플랫폼은 없지만, 이제 곧 규제가 시작될것이다.  유일한 투자 등급의 암호화폐 자산은 비트코인이다”고 전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