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0/4)

캐나다에 암호화폐 매장 오픈…현금, 신용카드로 암호화폐 구입 가능
캐나다 온타리오주 미시소거(Mississauga)에 직접 방문해서 암호화폐를 살 수 있는 매장 생겼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다.  거래소 코인너드(Coin Nerds)가 매장을 열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캐나다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너드(Coin Nerds)가 고객이 직접 방문해서 암호화폐를 살 수 있는 매장을 열었는데, 현금, 신용카드, 은행송금을 통해 다양한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다. 거래 수수료는 0.99~5% 범위이다.

애널리스트 “비트코인 ETF 승인시 연내 10만 달러 가능”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암호화폐 전문 애널리스트 알렉스 크루거가 최근 트위터를 통해 “주식시장 붕괴로 인해 크립토 시장이 두드러진 강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인플레이션을 억제하려는 연준 성향으로 인해, 비트코인이 3개월 내로 10만 달러에 도달하긴 힘들다. 그러나 비트코인 ETF가 승인된다면 즉시 생각을 바꾸고 BTC를 구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거시펀더멘털 요인들의 위협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 차트는 현재 롱 진입이 매우 유리하다. 단 어떤 이유에서든 41,000 달러를 반납한다면 다음 가격은 계속해서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분석 “10월 시장 재진입 모멘텀 확인.. 랠리 초기 단계”
AMB크립토가 10월 1일 비트코인 가격 반등과 온체인 지표 개선 등으로 암호화폐 시장이 강세 시그널을 보내고 있으며, 광범위한 시장 재진입 모멘텀이 함께 확인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한편, 미결제약정(Open Interest)과 현물 거래량이 균형에 가까워졌으며, 시장에 적당한 수준의 레버리지가 존재한다는 진단이다. 미디어는 현재 비트코인의 예상 변동성(IV)이 시장의 실제 변동성(RV)보다 높다면서, 랠리 진행 후 RV가 IV를 추월하는 지난 1년간의 시나리오에 따라 현재 비트코인이 랠리 초기 단계에 있다고 덧붙였다.

아르고, 텍사스에 S19J 채굴장비 2만대 도입
런던 기반의 암호화폐 채굴 기업 아르고 블록체인이 비트메인으로부터 2만대의 S19J 채굴장비를 매입하기로 했다. 장비들은 내년 서부 텍사스 채굴 인프라에 도입될 예정이다. 이번 매입을 통해 아르고의 해시레이트는 2배로 증가, 2022년 3분기 3.7 엑사해시에 달할 전망이다.

엑시인피니티, 시총 기준 세계 5대 비디오게임 회사 반열
NFT 게임 엑시인피니티의 시가 총액이 300억 달러를 돌파했다. 이는 전세계에서 시가 총액이 가장 높은 다섯개 비디오게임 회사 안에 드는 규모다. 1위는 블리자드 2위는 닌텐도 3위는 로블록스 4위는 EA 그리고 엑시인피니티가 5위다.

로빈후드, 앱 다운로드 수 78% 감소
디크립트가 JP모건 보고서를 인용, 온라인 증권거래 플랫폼 로빈후드의 앱 다운로드 수가 급감하고 있다고 말했다. 애널리스트들은 올해 3분기 로빈후드 앱 다운로드 및 활성 사용자 지표가 각각 78%, 40% 감소했다고 분석했다. 미디어는 “연초 로빈후드는 특히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1분기 이후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의 가격 하락과 함께 앱 다운로드 수가 급감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JP모건은 앱 다운로드 감소의 영향으로 주식도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고 진단했다.

美 하원의원 톰 에머 “정부, 암호화폐 통제 시도 中”
미국 하원 내 대표적인 친 암호화폐 성향인 톰 에머(Tom Emmer) 의원이 코인데스크와의 인터뷰에서 정부가 암호화폐를 통제하려고 시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암호화폐가 시민의 권리 문제로 부상했다. 이는 잠재적인 수익원으로, 정부는 블록체인이 무엇인지 알아내려고 여전히 애쓰고 있다. 정부에게는 영원한 골칫거리일 것”이라며 “정부가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통제권을 확보하려고 한다. 이러한 행위는 성장과 기업 활동, 비즈니스 기회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제롬 파월 미 연준 의장이 암호화폐를 금지할 계획이 없다고 말했다. 그러나 연준 의장은 자신이 무엇을 말하고 싶은지 잘 모른다. 연준은 민간 부문과 경쟁하려고 해서는 안된다”며 “나를 믿으라. 언제나 새로운 수익원을 찾는 정부에게 2조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 산업은 놓칠 수 없는 것이다. 그들은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버진 갤럭틱 CEO “비트코인, 인터넷의 최고 버전”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미국 실리콘밸리 유명 벤처 캐피탈리스트이자 민간 우주개발업체 버진 갤럭틱(Virgin Galactic)의 최고 경영자인 차마스 팔리하피티야(Chamath Palihapitiya)가 비트코인 네트워크를 가리켜 오늘날 우리가 가지고 있는 최고의 인터넷 버전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비트코인은 인플레이션 헷지 수단으로, 금을 대체하고 있다”며 “앞서 BTC가 200,000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예측한 바 있다. 지금은 가격에 대한 예측을 하기 어렵다. 다만 BTC가 금을 대체했다는 사실은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 그리고 BTC의 시가총액은 계속 증가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현재 9.21% 오른 47,897.0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컴파운드 랩스 법률고문 사임… 새로운 도전 준비
더블록에 따르면 디파이 프로젝트 컴파운드 랩스(Compound Labs) 법률고문인 제이크 체르빈스키(Jake Chervinsky)가 1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사임을 발표했다. 그는 “2년 반 동안 근무했던 컴파운드 랩스에서 어제 자로 물러났다. 해당 기간동안 컴파운드는 크게 성장했다”며 “10월 한달 휴식 후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는 “컴파운드 버그로 인해 8000만 달러 상당 COMP가 잘못 분배될 가능성이 있다는 보도 이후에 해당 소식이 알려졌다”고 설명했다.

바이든, 암호화폐 불법 활용 등 랜섬웨어 위협 대응 위한 30개국 회의 계획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조 바이든 대통령이 1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랜섬웨어 및 기타 사이버 범죄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30개국과 회의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가 주최하는 온라인 세션을 통해 암호화폐 불법 활용 등 법 집행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 행정부는 “비공식 그룹인 랜섬웨어 대응 이니셔티브(Counter-Ransomware Initiative)를 통해 러시아는 물론 북대서양조약기구(NATO), G7 국가들과 직접회담을 추진, 외교적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참여 국가 및 구체적인 일자는 알려지지 않았다. 이와 관련 한 백악관 관계자는 “암호화폐를 이용해 랜섬머니를 세탁하는 문제를 적극 해결할 것”이라며 “다른 나라 기관을 공격하는 랜섬웨어 범죄자를 조사, 기소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엘살바도르, 화산 지열 이용 해 첫 비트코인 채굴
나이브 부켈레(Nayib Bukele) 엘살바도르 대통령이 트위터를 “아직 테스트 및 설치 중이지만 화산 지열을 이용해 비트코인을 처음으로 채굴했다”고 전했다.  지난 6월 부켈레 대통령은 화산 지열을 이용한 비트코인 채굴 추진을 발표했고, 얼마전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채굴시설 일부를 공개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