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9/2)

게리 겐슬러 “암호화폐 플랫폼 생존하려면 규제 필요”
최근 파이낸셜타임즈 보도에 의하면 게리 겐슬러(Gary Gensler) 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 위원장이 암호화폐 플랫폼이 생존하려면 규제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보도에 의하면 2조달러 규모로 성장한 암호화폐 산업이 공공 정책 프레임워크 외부에 존재하기에는 너무 크다는 지적이다. 겐슬러는 본인은 기술 중립적(technology neutral)이지만 투자자 보호, 불법 활동 방지, 재정 안정성 유지 관련 암호화폐는 다른 자산과 다르지 않다고 강조했다.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 “암호화폐 투자 안한다, 미국 달라에 악영향”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최근 폭스 비즈니스 인터뷰를 통해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것은 잠재적인 재앙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비트코인을 비롯한 디지털 화폐에 투자하지 않으며, 미국의 통화인 달러를 선호한다.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것은 미국 달러에 악영향을 미친다. 우리는 우리의 화폐에 투자해야 한다”고 전했다.

크림파이낸스, 플래시론 공격으로 3천 2백만 달라 규모 피해
크림파이낸스가 트위터를 통해 최근 플래시론 공격으로 인해 약 3천 2백만 달라 규모의 코인을 강탈 당했다고 전했다.  크림파이낸스는 지난 31일 오후 1시(한국시간) 공격을 통해 약 4.6억개의 AMP 토큰과 2,804개의 ETH를 탈취당했다.  크림파이낸스는 “탈취된 토큰은 전부 대체될 예정이며, 프로토콜 수익의 20%를 부채 상환에 사용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IMF, 1.5억달러 BTC 신탁 승인한 엘살바도르에 재차 경고
디크립트에 따르면, IMF가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등 개인 발행 크립토 자산은 상당한 위험을 수반한다. 법정화폐와 동등한 통화로 만드는 것은 바람직 하지 않다”면서 지난 7월 26일 게시한 경고 메세지가 담긴 블로그 링크를 재차 공유했다. 엘살바도르 의회는 BTC와 달러 간의 태환성을 보장하고 가격 변동으로 인한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할 목적으로 1.5억 달러 규모의 비트코인 신탁을 승인한 바 있다. 엘살바도르는 오는 9월 7일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정식 지정하고, 전자월렛 치보(Chivo)를 출시할 예정이다.

스탠다드 차타드, 디지털 자산 산업 기구 GDF 합류
파인엑스트라에 따르면 영국계 대형은행 스탠다드 차타드(Standard Chartered)가 디지털 자산 산업 기구 GDF(Global Digital Finance)에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GDF는 전세계 기업들과 함께 디지털 자산 업계의 행동강령을 만들고 있으며 글로벌 회계 컨설팅 업체 언스트앤영(EY), 기업형 블록체인 기술 기업 R3, 미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기업 메사리 등이 참여하고 있다.

美 연방우체국 “압수한 암호화폐, 관리감독 방법 개선 필요”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연방우체국(USPS)의 준법기관인 미국 우편검사국(USPSIS)이 우편물 관련 범죄로 압수한 암호화폐에 대한 감독관리 방법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USPSIS는 이에 관한 감사 보고서를 작성, “압수한 암호화폐를 관리감독하는 기관인 암호화폐 펀드 프로그램과 조사관 간 소통에 일관성이 없고, 암호화폐 송금을 추적하는 회계 시스템 상 데이터가 부정확하다”면서 “조사관 대상 표준화된 교육 훈련을 마련하고 회계 시스템을 개선해야 한다”고 진단했다.

윌리 우 “비트코인, 변동성 감소… 온체인 데이터 매집 현상 뚜렷”
유명 온체인 애널리스트 윌리 우가 1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최근 비트코인 가격 변동성이 감소하며, 새로운 횡보 구간에 진입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서 그는 “단기적 변동성은 약할 수 있지만, 다수 온체인 지표에서 투자자들의 뚜렷한 매집 정황이 포착되고 있다. 다만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해 5만 달러를 상향 돌파한다면 6만 달러까지는 단기간 내 도착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0.44% 오른 47,319.55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테더 공동 창업자 “NFT, 위조품 몰아낼 수 있다”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테더(USDT) 공동 창업자 윌리엄 퀴글리(William Quigley)가 최근 파이낸셜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대체불가토큰(NFT)을 통해 위조품을 몰아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디지털 쌍둥이(digital twin) 역할을 하는 토큰 NFT를 보유한 사용자는 상품의 원본이 맞는지, 생산물량은 얼마나 되는지 언제 어디서든 즉시 확인 가능하다. 이는 1 달러짜리 지폐나 금 1온스로 할 수 없는 일”이라고 설명했다.

싱가포르 통화청, 현지 핀테크 기업 포모페이에 토큰 서비스 라이선스 최초 발급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포카스트에 따르면, 싱가포르의 중앙은행 격인 싱가포르 통화청(MAS)이 최근 현지 핀테크 기업 포모페이에 디지털 결제 토큰 서비스 제공 사업자 라이선스를 최초 발급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포모페이는 MAS로부터 대리결제서비스(Merchant Acquisition Service), 국내송금서비스(DPT), 디지털결제토큰(Digital Payment Token) 등 3종의 라이선스를 획득한 것으로 나타났다. 싱가포르는 지난해 1월 암호화폐 거래소를 포함한 디지털 토큰 결제 서비스 제공자는 의무적으로 당국의 라이선스를 발급받아야 하는 규제법을 시행 중이다. 현재까지 디지털 결제 토큰 서비스의 라이선스 신청은 총 170 건이며, 바이낸스, 코인베이스, 제미니 등 암호화폐 거래소는 현재 등록 유예기간까지 면제조항에 입거, 정상 운영되고 있다.

소더비, BAYC·BAKC NFT 경매 진행.. 암호화폐 결제 지원
8btc에 따르면 소더비가 9월 2일부터 9월 9일까지 보어드 에이프 요트 클럽(BAYC) NFT 101개와 보어드 에이프 케넬 클럽(BAKC) NFT 101개 경매를 진행한다.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한다. 소더비는 BAYC 경매금을 1200만~1800만달러로, BAKC는 150만~200만달러로 예상했다.

日 미쓰이 물산, 부동산 연계 디지털 자산 증권 플랫폼 출시 예정
렛저인사이트에 따르면 일본 대표 종합상사 미쓰이 물산 산하 미쓰이 물산 디지털 자산운용이 부동산 연계 규제 적격 디지털 자산 증권을 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가을 전문투자자 대상 알터나(Alterna) 플랫폼을 론칭할 계획이다. 추후 개인을 대상으로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미쓰이는 자산 토큰화를 위한 190억엔(1.7억달러) 상당 프로젝트 파이프라인을 보유 중이며, 3년 내 해당 규모를 1000억엔(9.1억달러)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외신 “트위터, BTC ‘후원하기’ 기능 출시 가능성”
IT 전문 미디어 맥루머스가 “트위터가 최근 출시한 베타 버전에 사용자가 콘텐츠 제작자들에게 비트코인 팁을 제공할 수 있는 기능 관련 코드가 포함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3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앞서 트위터는 올해 초 ‘후원하기'(Tip Jar) 기능의 베타 버전을 선보인 바 있다. 아직 베타 버전 사용자들은 비트코인을 팁 옵션으로 선택할 수 없지만, 베타 버전 코드 내용을 살펴보면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가 무엇인지 설명하는 커리큘럼이 포함되는 등 비트코인 팁의 추가 가능성을 점쳐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7월 잭 도시 트위터 최고경영자(CEO)는 “비트코인은 회사(트위터)에 상당히 중요하며, 향후 ‘후원하기’ 기능에 비트코인 팁 옵션을 추가할 수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0.21% 오른 47,118.1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마블 엔터테인먼트, 캡틴 아메리카와 스파이더맨 NFT 출시
마블 엔터테인먼트(Marvel Entertainment)가 캡틴 아메리카와 스파이더맨 NFT를 출시한다고 비트코인닷컴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마블은 최근 NFT 플랫폼 Veve와 공동으로 ‘마블의 달(Marvel Month)’ 프로모션을 진행했는데, 이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캡틴 아메리카 NFT를 9월 1일 오전 12시(한국 시간), 스파이터맨 NFT를 9월 1일 오전 3시(한국 시간) 출시한다. 캡틴 아메리카 NFT 가격은 40부터 200달러이며, 스파이더맨 NFT는 6.99달러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