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8/20)

미국 연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7월 회의에서 최초로 암호화폐가 주제로 언급
최근 공개된 미국 연준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7월 회의에서 최초로 암호화폐가 주제로 언급되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일부 연준 위원들이 암호화폐 거래 리스크에 우려를 표한 것으로 나타났고 또한 스테이블코인 규제 필요성에 대한 언급도 있었다. 공개 된 회의록에 따르면 일부 위원들이 스테이블코인의 취약성, 투명성의 부족, 모니터링의 중요성, 재정적 안정성 등 다양한 리스크를 해결하기 위해 적절한 규제 프레임워크를 개발해야 한다고 발언했다.

전설적인 억만장자 빌 밀러가 창업한 헤지펀드, 코인베이스 주식 대량 매입
헤지펀드계 전설로 불리는 빌 밀러(Bill Miller)가 창업한 밀러벨류파트너스(Miller Value Partners)가 지난 2분기에 코인베이스 주식을 대량 매입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밀러벨류파트너스는 3000만 달러 상당의 코인베이스 주식, 121185주는 매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운용자산 1억 달러 이상의 기관투자자는 SEC 규정에 따라 매분기 포트폴리오 변동 내역을 의무적으로 보고해야 한다.

보고서 “3년 내 암호화폐 시장에 기관투자자 대거 유입”
최근 아케인 리서치와 LMAX 디지털이 공동 발표한 보고서를 통해, 자산관리자, 펀드, 은행 등 기관투자자가 향후 3년간 암호화폐 시장에서 주류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보고서에 의하면 “기관 투자자는 현재 암호화폐 시장에 여러 문제가 상존함에도 암호화폐가 미래 핵심 자산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따라서 기관 유입세는 도미노 효과를 일으키며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비트코인은 점차 합법화되고 있다”고 전했다.

윌리 우 “BTC 투자자, BTC 지속 매집 중…중장기 강세 전망 유효”
유명 암호화폐 온체인 애널리스트 윌리 우(Willy Woo)가 최근 자신의 공식 서브스택 페이지를 통해 “비트코인 단기, 장기 투자자들의 매집이 지속되고 있으며, 기업들의 비트코인 구매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며 “비트코인 중장기 강세 전망은 유효하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투자자들이 스테이블코인으로 보관하고 있던 자금이 비트코인 매수세로 유입되고 있다. 연초 비트코인 시장에서 유출됐던 스테이블코인 자금이 7월초부터 비트코인 매수세로 유입되고 있다. 100 BTC 이상 보유자들이 매매전략을 매수 우세에서 매도 우세로 전환하고 있긴 하지만, 1 BTC 이하 보유 소액 투자자들이 지속적으로 BTC 매수세에 합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베이스, 日 현지 거래소 출범…결제 파트너사는 미쓰비시UFJ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기자회견을 통해 일본 현지 암호화폐 거래소 영업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코인베이스는 iOS 및 안드로이드 버전 현지 거래소 앱을 출시했다. 또 일본 최대 은행인 미쓰비시UFJ(MUFG)가 결제 파트너로 합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MUFG 계좌를 통해 일본 코인베이스에 19일부터 입금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찰스 슈왑 수석 투자전략가 “암호화폐 채굴자보다 美 금융 시스템 더 신뢰”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미국 인터넷은행 겸 대형 증권사 찰스 슈왑(Charles Schwab)의 리즈 앤 손더스 수석 투자전략가가 최근 야후파이낸스 웨비나에 참석해 “암호화폐에 대해 아직은 회의적 입장”이라며 “암호화폐 채굴자보다 미국 금융 시스템을 더 신뢰한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비트코인은 상위 2%가 전체 물량의 90~95%를 보유하고 있고, 레버리지가 과도해 자칫 게임스탑 사례처럼 거품 붕괴로 이어질 수 있다”며 “현재 이 같은 위험 요소가 과소평가돼 있다”고 지적했다.

엔비디아, 2분기 매출 68% 증가…채굴 전용칩은 예상치 밑돌아
엔비디아가 발표한 2분기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전체 제품군의 매출액은 68% 늘어난 65억 달러, 순 수익은 4배가량 증가한 23.7억 달러를 기록했다. 단 암호화폐 채굴전용칩 CMP 매출은 전망치 4억 달러를 밑도는 2.66억 달러에 그쳤다. 엔비디아는 지난 2월 지포스 그래픽 카드의 이더리움 채굴 해시 속도 제한 계획을 발표하고, 그래픽 제작이 불가능한 대신 암호화폐 채굴에 유리한 채굴전용칩 CMP를 내놓았으며, 1분기 매출 1.55억 달러를 기록한 바 있다.

코스타리카 중앙은행 “암호화폐 불법 아냐…CBDC는 필요 없어”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코스타리카 중앙은행장 로드리고 쿠베로(Rodrigo Cubero)는 최근 “코스타리카에서는 암호화폐 사용이 허용된다”면서도 “거래와 관련된 위험성과 특성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 그는 국가전자결제시스템(SINPE) 플랫폼이 빠르고 안전한 디지털 결제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CBDC를 출시할 긴급한 필요성이 없다고 주장했다. 앞서 코스타리카 재무부는 암호화폐를 통한 세금 납부 가능성을 일축한 바 있다.

엘살바도르 재무부 장관 “BTC 및 디지털 월렛 사용, 선택사항일 뿐”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알레한드로 젤라야(Alejandro Zelaya) 엘살바도르 재무부 장관이 17일(현지시간) TV 인터뷰를 통해 BTC 및 디지털 월렛 사용은 전적으로 선택사항이라고 말했다. 그는 “암호화폐를 지원하지 않는 기업이 불이익 받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달러가 엘살바도르 메인 통화(main currency)로 남을 것이다. 기업, 정부기관 등은 회계를 위해 달러를 사용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알레한드로 젤라야의 발언은 지난 6월 통과된 비트코인 법 제7조 모든 경제 주체는 비트코인을 결제(Payment) 방식으로 받아들여야 한다고 규정한 것과 상반되는 내용”이라고 평가했다.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법은 9월 7일 시행될 예정이다.

반에크, 이더리움 전략 ETF 승인 신청… BTC에 이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글로벌 자산 운용사 반에크(VanEck)가 이더리움 전략 ETF(Ethereum Strategy ETF) 출시 승인을 신청했다. 해당 펀드는 이더리움 선물, 캐나다 증시에 상장된 ETH ETF 및 기타 이더리움 노출 상품에 투자함으로써 ETH에 간접 투자하는 상품이다. 공개된 자료에 따르면 이더리움 자체를 매입하지 않을 계획이다. 미디어는 “최근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이 비트코인 ETF 승인 가능성을 언급한 가운데, 반에크가 암호화폐 간접 투자 상품 승인을 신청하고 있다. 미국 규제당국의 암호화폐 ETF 승인 거절을 피하기 위해 이러한 상품을 내놓는 것”이라고 평가했다. 최근 반에크는 미국 SEC에 비트코인 전략 ETF 출시 승인 신청서를 제출한 바 있다.

암호화폐 거래 열풍… 로빈후드 매출 2배 이상 증가
CNBC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 급증에 따라 미국 온라인 증권거래 플랫폼 로빈후드의 2분기 매출액이 131% 증가했다. 보도에 따르면 2분기 로빈후드의 매출액은 5.65억 달러로, 전년도 동기(2.44억 달러) 대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분기 거래 기반 매출액은 4.51억 달러로, 이중 암호화폐 거래 규모는 2.33억 달러를 차지했다. 전년도 동기 로빈후드 암호화폐 거래 규모는 500만 달러를 기록한 바 있다. 로빈후드 측은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앱을 통한 주식 및 기타자산 거래가 급증했다. 특히 올해 밈(meme) 주식과 암호화폐 거래 매니아로 인해 인기가 더욱 극대화됐다”고 설명했다.

블룸버그 전략가 “BTC, ETH 때문에 10만 달러 못 가”
유투데이에 따르면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소속 시니어 상품 전략가 마이크 맥글론(Mike McGlone)이 비트코인이 10만 달러에 도달하지 못한 이유는 이더리움 때문일 수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현재 이더리움이 주류로 진입하고 있고, 이것이 비트코인의 속도를 늦추고 있다”며 “ETH 가격이 2,000 달러 아래로 떨어질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 ETH 가격이 2만 달러에 도달할 것이라는 예측에는 동의할 수 없지만 4,000 달러는 돌파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NFT는 이더리움 가격의 토대 중 하나로, 현재 굉장히 대중화 됐다”고 설명했다. 올해초 마이크 맥글론은 자신의 트위터에 블룸버그 보고서를 공유하면서 시가총액 기준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훨씬 능가할 수 있다고 말한 바 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현재 0.07% 내린 45,741.9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윌리엄 힌먼 “XRP는 증권, 리플에 판매 중단 요구했었다” 증언
윌리엄 힌먼(William Hinman) 전 미국 SEC(증권거래위원회) 기업금융국장이 SEC와 리플간의 재판에서 “XRP는 미등록 증권으로 간주되므로 리플랩스에 XRP 판매 중단을 촉구했었다”고 증언했다고 유튜데이가 보도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