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8/16)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디지털 자산계의 아마존되고 싶다”
코인베이스 대표인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이 최근 “우리는 자산계의 아마존이 되길 원한다. 합법적인 모든 자산을 리스팅하고 싶다. 지금은 수천 개이지만, 언제가는 수백만개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고 비트코인닷컴이 보도했다.

바이든, 공석인 CFTC 위원장에 로스틴 베넘 임명 가능
미국 바이든 대통령이 현재 공석인 CFTC(상품선물거래위원회) 위원장에 로스틴 베넘(Rostin Behnam) 임시대리를 위원장으로 임명 가능하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로스틴 베넘은 트럼프 정권에서 4년간 CFTC 위원장을 지냈으며, 임기가 지난 6월 만기함에 따라, 현재 임시로 위원장을 대행하고 있다. 베넘은 과거 암호화폐는 실물경제의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며, 은행계좌가 없는 사람들에게 커다란 영향을 미치고, 금융 투명성을 높여 부패현상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시카고 최초 NFT 갤러리, 첫 대형 NFT전시회 개최
시카고 최초 NFT 갤러리 아임낫아트(imnotArt)가 첫 대형 NFT 전시회를 8월 15일 개최한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아임낫아트는 ‘더 뉴 디지털: 본 인 시카고(The New Digital: Born in Chicago)’를 개최하며, 척 앤더슨(Chuck Anderson), 소피 스투데반트(Sophie Sturdevant) 등의 새 작품이 공개 될 예정이다. NFT 작품은 LED 스크린에서 감상할 수 있고, 작품 QR코드를 휴대폰으로 스캔하면, 관련 정보와 경매 링크를 확인할 수 있다. 전시회는 오는 8월 22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영국 축구클럽 왓포드 FC 선수들, 이번 시즌 도지코인 유니폼 입는다
영국 축구클럽 왓포드 FC 소속 선수들이 이번 프리미어리그 시즌에 도지코인 유니폼을 입는다고 디크립트가 보도했다. 스폰서는 암호화폐 스포츠 베팅 사이트 스테이크닷컴(Stake.com)이다. 영국 스포츠 전문매체 더 애슬레틱(The Athletic)은 스폰서십 계약금이 최소 70만파운드(약 97만달러)이며, 암호화폐로 지불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또한 이번 파트너십 홍보 목적으로 스테이크닷컴은 1000만 DOGE(200만달러 상당) 기브어웨이(무료 증정)를 진행할 계획이다. 왓포드는 앞서 2019-2020 시즌에 또 다른 스포츠 베팅 사이트인 Sportsbet.io의 후원을 받아 유니폼에 비트코인 로고를 부착한 바 있다. 앞서 코인니스는 왓포드 FC와 스테이크닷컴이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보도했다. 당시 구체적인 거래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었다.

비트코인 ‘실현 시가총액’ 역대 최대.. 3780억달러
디크립트가 글래스노드를 인용, 비트코인 실현 시가총액(Realized Cap)이 3780억달러로 역대 최대치에 달했다고 보도했다. 실현 시가총액은 비트코인 ‘활성’ 시가총액으로, 장기간 이동하지 않은 비트코인은 제외한다. 실현 시가총액 계산을 위해 글래스노드는 UTXO당 마지막으로 이체했을 당시의 가격을 책정한다. 예를 들어 마지막으로 이체했을 당시가 2018년이라면, 당시 비트코인 가격은 6000달러선이었으므로 이 가격으로 시가총액을 산출한다. *시가총액=토큰 가격x유통 토큰 수

한 사진가, 2015년 촬영한 비탈릭 사진 NFT로 판매
디크립트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에서 활동하는 포토그래퍼 매튜 리머(Matthew Reamer)가 2015년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를 촬영한 사진 NFT 3개를 판매한다. 침대 위에서 노트북을 보고 있는 비탈릭의 모습이 답긴 NFT는 파운데이션(Foundation)에서 현재 입찰가 1.65 ETH를 기록 중이다. NFT로 출품된 사진들은 스위스 출판사 다스 매거진이 매튜 리머에게 의뢰해 당시 21세였던 비탈릭을 촬영한 것으로, 이더리움이 출시된지 4개월 후 촬영됐다.

VC 전설 폴 그레이엄 “금융통 친구, 보유 비트코인 80% 이더리움으로 환전”
실리콘밸리 VC들의 대부로 꼽히는 폴 그레이엄 Y콤비네이터 공동설립자가 “금융 문제에 있어 절대 틀리지 않는 한 친구가 보유한 비트코인의 80%를 이더리움으로 환전했다”고 트위터에서 밝혔다. 트러스트노드에 따르면 이 친구가 누구인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폴 그레이엄의 트위터 팔로워 수는 130만명을 웃돈다.

서베이 “캐나다 투자자 30%, 포트폴리오에 암호화폐 포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최근 핀테크 업체 하드베이컨이 캐나다 투자자를 상대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 중 약 30%가 투자 포트폴리오에 암호화폐를 포함하고 있다고 답했다. 해당 설문조사에서 비트코인을 안전한 투자 수단으로 생각하는 투자자는 5%에 불과했다. 또 암호화폐 보유 투자자 중 85%가 BTC를 보유하고 있었으며, 75%가 이더리움을 보유하고 있다고 답했다.

JP모건 “CTA BTC·ETH 포지션 숏→롱 이동…기관 수요 증가”
JP모건이 보고서를 통해 CTA(CFTC에 등록된 선물 트레이더 및 선물 관련 어드바이져) 트레이더들이 BTC와 ETH 숏 포지션 청산 압력을 받고 있으며, 반대로 롱 포지션을 취하기 시작했다고 분석했다. JP모건은 이에 대해 “선물 시장 수요 개선은 기관

ADA 알론조 업그레이드 9월 12일 예정…2달러 돌파
카르다노(ADA)가 스마트컨트랙트 기능을 도입하는 알론조(Alonzo) 업그레이드의 출시일을 공개하면서 3개월 만에 2달러를 회복했다. 앞서 나이젤 헴슬리 카르다노 홍보 담당자는 9월 12일 알론조 업그레이드를 가동할 것이라고 밝혔다. 알론조 업그레이드가 이뤄지면 ADA는 자동화된 디지털 자산 대출, 거래 등을 지원하는 디파이 플랫폼 등 다양한 응용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美 재무부, 인프라법 암호화폐 기업 과세 가이드라인 공개 예정
미 재무부가 최근 상원에서 통과된 인프라 법안 내 암호화폐 ‘브로커’ 과세 내용과 관련된 가이드라인을 내놓을 예정이다. 이는 과세의 대상이 되는 브로커의 정의가 다소 모호, 업계에서 혼란이 일고 있는데 대한 대응 방안 차원으로 풀이된다. 이와 관련해 재무부 관계자는 “브로커로 간주되는 암호화폐 관련 업체만 IRS 보고 요건을 준수해야 한다”며 “개발자, 채굴자, 소프트웨어 제공 업체들의 경우 브로커 역할을 하지 않는 한 새롭게 요구되는 것은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가이드라인은 기업의 유형에 따라 포괄적으로 과세 대상으로 적용하지 않고, 기업의 내부 활동이 세금 코드 기준 하에 브로커 역할을 수행하는 지 여부를 따지게 될 것”이라고 부연했다. 해당 가이드라인은 이르면 다음주 공개될 것으로 에상된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이번 가이드라인은 중요하다. 의회에서 인프라법 내용을 수정하려는 시도가 성공하기 쉽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암호화폐 관련 내용 수정은 곧 전체 법안에 대한 추가 개정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DCG 창업자 “비트코인, 터무니 없는 일들에 대한 환상적인 헷지 수단”
베리 실버트 디지털 커런시 그룹(DCG) 창업자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은 오늘날 전세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터무니없는 일들에 대한 환상적인 헷지 수단이다”라고 말했다. DCG 그룹은 산하에 그레이스케일, 코인데스크 등을 두고 있다.

레저 하드웨어 월렛, 바이낸스 BSC 토큰 지원
레저(Ledger) 하드웨어 월렛이 트위터를 통해 레저 라이브(Ledger Live) 애플리케이션이 바이낸스 스마트체인(BSC)를 지원한다고 전했다.  사용자들은 레저 하드웨어 디바이스에 BSC 앱을 설치해, 레저 라이브를 통해 BNB 코인과 BEP20 토큰을 관리 할 수 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