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8/14)

비트페이, 미국 선불 카드 보유자 대상 구글페이 이용 지원
크립토 결제서비스 업체인 비트페이(Bitpay}가 미국 선불 카드 보유자들이 보유중인 암호화폐를 구글페이를 통해 사용할 수 있도록 비트페이 앱을 업데이트 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비트페이 선불 마스터카드의 미국 카드 소지자는 구글지갑에 카드를 추가하여 구글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되었는데, 애플페이는 지난 2월부터 사용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삼성페이도 조만간 포함될 예정이다.

BSC 기반 디파이 네코 네트워크, 공격 받아.. 모든 자산풀 동결
외신에 따르면 BSC(바이낸스스마트체인) 기반 렌딩 프로토콜 네코 네트워크(Neko Network)가 텔레그램을 통해 공격을 받았다고 전했다. 구체적인 피해액은 알려지지 않았다. 네코 네트워크 측 설명에 따르면 공격자는 프로토콜 결함을 이용해 이용자 명의로 자산담보 대출을 받은 다음 대출금을 자신의 주소로 전송했다. 네코 네트워크의 모든 자산풀은 추가 공격을 막기 위해 동결된 상태다. 네코 네트워크는 제로금리 머니마켓 프로토콜 메이즈 프로토콜(Maze Protocol) 팀이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와이스 레이팅스 “글로벌 100대 은행 55% 암호화폐·블록체인 노출”
미국 암호화폐 전문 평가업체 와이스 크립토 레이팅스(Weiss Crypto Ratings)가 공식 채널을 통해 “글로벌 100대 은행 중 55%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노출되어 있다”면서 “세계 최고의 헤지펀드들이 코인베이스에 들어오고 있으며, 거물들이 암호화폐에 깊숙이 진입하려 한다. 향후 몇개월이 그들을 물리칠 수 있는 마지막 기회다”라고 진단했다.

폴리네트워크 해커, 6억 달러 자금 반환 완료
폴리네트워크에서 6.13억 달러를 탈취한 해커가 동결된 3300만 USDT를 제외한 모든 자금을 프로젝트팀과 공동 관리하는 다중 서명 월렛으로 이체를 완료했다. 코인텔레그래프재팬에 따르면, 폴리네트워크 팀은 13일 트위터를 통해 “모든 자금을 안전하게 복구하기 위해 미스터 화이트햇(공격자를 화이트해커로 간주)과 소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커가 지난 11일 2.58억 달러를 반환한 후 프로젝트팀은 화이트해킹 행위에 대한 50만 달러의 보상금을 제안했으나, 해커는 이를 거부하고 잔액을 반환하겠다고 회신했다. 해커는 앞서 “폴리네트워크에서 버그를 발견한 뒤 아무도 믿을 수 없어 공격을 감행했다. 내부 인사들이 취약점을 숨기고 악용하기 전에 이를 폭로할 책임이 있다”고 주장한 바 있다.

멕시코 살리나스그룹 회장, 소유 은행의 BTC 지원 가능성 언급
유투데이에 따르면 멕시코 3대 부호 중 한 명인 리카르도 살리나스(Ricardo Salinas Pliego) 회장이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현지 은행 방코 아즈테카(Banco Azteca)의 비트코인 지원 가능성을 언급했다. 이날 한 네티즌이 트위터에서 “언제 방코 아즈테카가 BTC를 지원하게 될까?”라고 질문하자, 리카르도 살리나스가 해당 글에 “빠른 시일 내에”라고 답변했다. 그는 멕시코 현지 은행인 방코 아즈테카의 소유주이자 멕시코 재벌 기업 살리나스 그룹 회장으로, 최근 인터뷰에서 “자산의 10%를 비트코인으로 보유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크립토닷컴, 호주 이용자 대상 세금 보고 무료 서비스 제공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크립토닷컴(Crypto.com)이 호주 이용자를 위한 무료 세금 보고 서비스를 출시했다. 크립토닷컴 측은 “호주 이용자 대상 세금 보고 서비스를 위해 기존 미국, 캐나다 기반 세금 서비스 내용을 일부 변경했다. 이를 위해 호주 전문 세무팀과 협력했다”고 설명했다. 크립토닷컴은 사용자가 암호화폐 거래 기록을 토큰택스(TokenTax) 등 세금 보고 플랫폼으로 가져와 각국 국세청에 제출할 보고서로 편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트위터 CEO, 트위터 라이트닝 월렛 적용 가능성 언급
잭 도시 트위터 CEO가 12일(현지시간) 모든 이용자 계정에 라이트닝 네트워크가 지원하는 비트코인 월렛 옵션을 추가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이날 한 네티즌이 “트위터의 모든 계정에는 NFT를 위한 월렛 주소가 있어야 한다”는 글을 인용하며 “이것은 트위터에 주는 혜택보다 ETH 생태계에 더 많은 혜택을 줄 것 같다”고 말하자, 잭 도시는 해당 글에 “동의한다”고 답글을 달았다. 이어 “트위터 모든 계정을 라이트닝 월렛과 연결할 수 있지만…”이라며 말 끝을 흐렸다. 미디어는 “트위터가 실제로 이를 활성화 할 계획이 있는지 여부는 명확하지 않다”고 평가했다. 앞서 지난 6월 잭 도시는 라이트닝 네트워크 적용 관련 이슈에 “단지 시간문제”라고 답한 바 있다.

美 하원의원, 인프라법 암호화폐 조항 수정 요청
포브스에 따르면 안나 에슈(Anna Eshoo) 미국 캘리포니아주 민주당 하원의원이 낸시 펠로시(Nancy Pelosi) 하원의장에 상원 인프라 법안의 암호화폐 세금 조항 수정을 요청했다. 공개서한에 따르면 안나 에슈는 “브로커라는 단어의 현 범위가 너무 광범위하다. 일부 기업의 경우, 준수하기 어려울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암호화폐 시장의 탈세 문제 해결을 위한 목표에 공감한다. 그러나 실행 불가능한 규제를 가함으로써 신생 산업의 혁신을 억누르는 결과를 초래하지 않기 위해 하원은 해당 조항을 수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미디어는 “안나 에슈가 반대파 그룹에 합류했다”고 평가했다.

크립토인, 美 SEC에 이더리움 ETF 출시 승인 요청
유투데이에 따르면 크립토인(Kryptoin)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이더리움 ETF 출시 승인을 요청했다. 정식명칭은 크립토인 이더리움 ETF 트러스트(Kryptoin Ethereum ETF Trust)로, CF 이더-달러 미국 결제 가격(CF Ether-Dollar US Settlement Price)을 추종한다. 출시 승인 시 Cboe(시카고 옵션 거래소) 산하 BZX 거래소에서 거래되며, 커스터디는 제미니 트러스트(Gemini Trust)가 담당한다. 앞서 4월 크립토인은 SEC에 BTC ETF 신청서를 제출한 바 있다. 크립토인 인베스트 어드바이저는 세계 최대 금 ETF 상품인 SPDR 골드 쉐어스 (GLD) 운용 담당자 제이슨 투생(Jason Toussaint)이 론칭한 자산운용사이다.

美 하원의원 톰 에머 “SEC-리플 소송, 업계 분수령”
유투데이에 따르면 미국 하원 내 대표적인 친 암호화폐 성향인 톰 에머(Tom Emmer) 의원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리플과의 소송이 전체 암호화폐 산업에 중대한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해당 소송 결과가 업계의 분수령이 될 수 있다”며 “다만 양측의 갈등을 해소하는 것은 법원의 몫이다. 소송 결과에 대해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는 만큼, 이에 대한 언급은 자제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020년 8월 코인니스는 지크립토의 보도를 인용, 톰 에머가 “내 입장은 분명하다. 리플(XRP, 시총 6위)은 증권이 아니다”라고 말했다고 보도한 바 있다.

EOS 기반 소셜미디어 플랫폼 보이스, 서클과 파트너십 체결
유투데이에 따르면 이오스(EOS, 시총 30위) 기반 소셜 미디어 플랫폼 보이스(Voice)가 결제 프로세서 제공 업체로 달러 연동 스테이블코인 USDC 발행사 서클(Circle)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용자는 보이스 계정 내 멀티체인 USDC를 사용, 결제를 처리할 수 있다. 이와 관련 보이스가 EOS가 아닌 ETH 기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는 의혹이 잇따르자 보이스 CEO인 살라 잘라티모(Salah Zalatimo)는 트위터를 통해 “보이스 프로젝트는 EOS.IO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에 초점을 맞춘 다중체인이 될 것이다. EOS 기반 결제 수단을 구현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계속 모집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NFL 슈퍼볼 MVP 톰 브래디, 첫 사인 NFT 컬렉션 공개
디크립트에 따르면 유명 미식축구선수 톰 브래디의 사인 NFT 컬렉션이 드래프트킹스(Draftkings)에서 공개됐다. 톰 브래디는 지난 6월 FTX 거래소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그와 아내 지젤 번천이 NFT 기술을 통해 팬들과 진정한 방식으로 소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4월에는 애플, 드래프트킹스, 스포티파이와 함께 오토그래프(Autograph)라는 NFT 플랫폼을 론칭했다.

보고서, 암호화폐, 블록체인 분야 투자…작년대비 2배”
글로벌 회계법인 KPMG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 암호화폐, 블록체인 분야의 투자가 작년 대비 2배 이상이다고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암호화폐, 블록체인 분야에서 548건의 투자가 이뤄졌는데, 총 투자액은 87억달러로, 작년 2020년 연간 투자액인 43억 달라대비 2배 이상 상승했다.  KPMG는 “투자자 관심이 지속 증가함에 따라 암호화폐, 블록체인 투자도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고 전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