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8/7)

미국 초단타매매 기업, 코인베이스와 제미니서 마켓메이킹 중
미국 초단타매매 기업인 버투파이낸셜(Virtu Financial)이 암호화폐 마켓메이킹(시장조성)을 하고 있다고 2분기 실적발표에서 밝혔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버투파이낸셜 대표인 더그 시푸(Doug Cifu)는 “암호화폐 시장으로의 확장도 계속 진행되고 있다. 암호화폐 마켓메이킹이 1분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전했다.

BTC 대규모 이체, 약 5260억 원 규모… 익명→익명
암호화폐 트랜잭션 추적 사이트 웨일 알러트(Whale Alert)에 따르면 한국 시간 6일 4시 23분 경 11,155.114 BTC(약 5260억 원)가 익명 주소 bc1qxuaz8rw4z060fq3yxum7epwjyzruq2jhhj0apz에서 또 다른 익명의 BTC 주소 bc1qwd4e30qv0nnea330cw9ujg0nj2twnqaudyngq6로 이체됐다. 해당 트랜잭션 해시값은 509e67b1f5a6397df411cba7da3d1129c155bdd55291a46b10c4520ca841bfc1이다.

BTC 수수료, 한달 전 대비 90% 이상 급감
크립토뉴스가 비트인포차트(BitInfoCharts) 데이터를 인용, 비트코인 네트워크 수수료가 지난 한달동안 90% 이상 하락했다고 보도했다. 통계에 따르면 4일(현지시간) 기준 BTC 거래 수수료는 0.33 달러로, 전달(7월 4일, 4.46 달러) 대비 93% 하락했다. 이와 관련 암호화폐 분석업체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 수석 이코노미스트 필립 글래드웰(Phillip Gradwell)은 “과거 수치를 고려할 때 지금의 수수료는 낮은 수준이다. 점차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중국 정부의 규제에 따른 영향이 상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현재 3.75% 오른 41,241.10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비탈릭 “런던 하드포크 성공… ETH1·ETH2 병합 자신감 생겨”
유투데이에 따르면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 이더리움 창시자가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런던 하드포크를 성공적으로 도입함에 따라 ETH1과 ETH2 병합에 대한 자신감이 더욱 생겼다”고 말했다. 한편 런던 하드포크는 5일 저녁 완료됐으며, 이를 통해 총 5가지 EIP(이더리움 개선 제안)가 도입됐다. 특히 소각 메커니즘이 적용되는 가스비 개선안 EIP-1559가 주목을 받았다. 부테린은 이와 관련 “이더리움 에너지 소비량이 99% 이상 급감할 것으로 에상된다”고 설명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ETH는 현재 3.55% 오른 2,793.09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美 자동차 경주대회 나스카, 온라인 경마게임과 파트너십 체결
더블록에 따르면 F1(포뮬러 1), 카트(CART)와 더불어 세계 3대 자동차 경주대회로 꼽히는 나스카(Nascar)가 블록체인 기반으로 운영되는 온라인 경마 게임 제드 런(Zed Run) 팀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블록체인 기반 레이싱 플랫폼에 나스카 브랜드 디지털 말(Digital Horses)을 출시한다는 설명이다. 나스카 디지털 책임자인 팀 클라크(Tim Clark)는 “파트너십을 통해 오래된 스포츠와 혁신적인 신기술 사이의 격차를 해소, 나스카 브랜드에 혁명을 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인프라법 개정안 발의… PoW 마이닝 및 일부 HW·SW 업체 브로커 제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상원의원 마크 워너와 롭 포트먼이 또 다른 인프라법 개정안을 발의했다. 해당 개정안에는 작업증명(PoW) 마이닝 또는 사용자가 직접 개인키를 제어하는 하드웨어·소프트웨어의 판매는 인프라법 상 (브로커) 범위에서 제외하도록 명시돼 있다. 이에 대해 미 싱크탱크 코인센터의 제리 브리토 전무이사는 트위터를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자에게 아무런 조치도 하지 않는 법안이다. 어처구니 없다”고 비판했다.

미 인프라법 개정안, 세수 효과 50억달러 감소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6일 공화당 소속의 롭 포트먼 상원의원이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암호화폐 ‘브로커’의 정의를 수정한 새로운 인프라법 개정안을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암호화폐 규정의 의도를 명확히 하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는 개정안 발의 의원들의 의견에 동의한다”며 “상원은 개정안에 투표해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팻 투미, 론 와이든, 신시아 루미스 미 상원의원은 1조 달러 규모의 인프라 법안의 조항을 대체할 수 있는 암호화폐 세수 계획을 발표했다. 해당 개정안은 암호화폐 거래소를 비롯한 관련 기업들의 국세청 정보 보고에 대해 보다 표적화된 접근법을 제시했으며, 특히 납세 대상에서 채굴자,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제외할 것을 제안했다. 상원이 개정안을 언제 표결할 지는 미지수다. 외신 폴리티코는 “척 슈머 민주당 원내대표가 목요일까지 개정안 관련 사항을 마무리 짓고 토요일까지 표결을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조세공동위원회(JCT)는 개정안이 통과되면 납세 규모가 당초 예상 금액인 280억 달러에서 230억 달러로 감소할 것으로 추산했다.

크리스티, 9월 희귀 NFT 경매 예정
세계 2대 경매회사 크리스티가 오는 9월 희귀 NFT를 경매에 부칠 예정이다. 크립토펑크, Bored Apes, Meebits 등 현재 유행 중인 3가지 컬렉션이 출품된다고 디크립트가 전했다. 크리스티는 작년 말부터 NFT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지난 3월에는 비플의 NFT를 6900만달러에 팔았다.

코인베이스, 애플페이·구글페이와 통합 발표
코인베이스가 블로그를 통해 애플페이, 구글페이에 연동된 직불카드를 통한 암호화폐 구매 및 트랜잭션당 최대 10만달러 즉시 인출을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애플 월렛에 비자나 마스터카드 직불카드를 연동해 놓은 이용자는 코인베이스에서 암호화폐를 구매할 때 결제수단에 애플페이가 자동으로 나타난다. 늦가을에는 구글페이를 통한 암호화폐 구매도 지원할 예정이다. 코인베이스는 현재 전세계 20개국 이상에서 비자, 마스터카드 직불/신용카드를 통한 암호화폐 구매를 지원하고 있다.

이더리움, 런던 하드포크 적용후 이더리움 소각시작
이더리움(ETH) 런던 하드포크가 문제 없이 적용되었으며, EIP-1559제안이 적용되며, 이더리움 소각이 시작되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EIP-1559제안은 이더리움 네트워크 이용자들은 정해진 기본 송금 수수료를 내고 채굴자들에게는 팁을 줌으로써 네트워크 병목 현상을 줄이는 제안으로, 가스 비용으로 이더리움을 태운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