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8/2)

제임스 필란 미국 변호사 “리플, SEC 소송, 합의 보다는 전쟁 중” 의견
미국 변호사 제임스 필란이 최근 트위터를 통해 “리플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미등록 증권 판매’ 소송은 당사자간 합의 가능성이 낮아보인다”고 전했다.  필란은 “SEC와 리플 양측 모두 물러설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다만 윌리엄 힌먼의 증언은 리플 측에 유리하게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지금은 ‘전쟁’ 중이다”고 전했다.

미이클 세일러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비트코인 영원히 보유하길 희망”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 대표가 최근 블룸버그TV와의 인터뷰를 통해 “마이크로스트레티지가 비트코인(BTC)를 영원히 보유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세일러는 “비트코인은 디지털 자산으로써 향후 모든 정부, 은행, 기관, 개인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을 보유하게될 자산의 미래이다. 비츠코인은 공급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매집을 통해 최대한 많은 비트코인을 보유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찰스 호스킨스 “알론조 하드포크 예정대로 진행 중, 대부분 개발인프라 8~9월 구축될 것”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 카르다노(ADA) 창시자가 최근 유튜브를 통해 “알론조 하드포크가 예정대로 진행되고 있다. 대부분의 개발 인프라는 8월에서 9월에 구축될 것이다”고 전했다.  호스킨스는 또한 “하드포크가 카르다노 인프라에 도입되는 되면 유저들은 스마트컨트랙트를 운영하며 카르다노 디앱(Dapp)을 개발하고 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다. 알론조는 두개의 병렬 하드포크가 필요한데, 하나는 하드포크 자체로 알론조의 기능을 노드에 전달하는 것이며, 두번째는 노드 주변의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다”고 전했다.

외신 “로빈후드, 나스닥 IPO 중 성적 최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크립토가 “지난주 로빈후드는 상장 첫 거래에서 우버, 펩시, MF 글로벌을 밑돌며 IPO 사상 최악의 성적을 냈다”며 “이는 투자자들이 로빈후드 자체 플랫폼보다 로빈후드에서 거래를 지원했던 게임스톱, AMC, 도지코인과 같은 밈 토큰에 더 관심이 많았던 것”이라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월스트리트저널은 “로빈후드의 초라한 데뷔는 레테일 중심의 ‘민주화(democratizing)’ 전략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앞서 로빈후드는 나스닥 상장 당일 8.37% 내린 34.82달러에 마감한 바 있다.

데이터 “비유동 BTC, 1440만개 기록…역대 최고 수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암호화폐 전문 자산운용사 모스코프스키캐피탈의 CIO 렉스 모스코프스키(Lex Moskovski)가 글라스노드의 데이터를 인용 “현재 비유동 BTC가 14,400개를 기록하며 역대 최고 수준을 다시 경신하고 있다. 이것은 시장의 강세를 나타낸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해 해당 미디어는 “BTC의 홀더들이 108일 동안 지속된 하락 추세에 매도했던 BTC를 회수, 장기 보유를 위해 콜드 월렛으로 전송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데이터 “지난 일주일 중앙화 거래소서 17.4만 BTC 순유출”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뷰베이스에 따르면, 지난 한주간 중앙화 거래소로부터 약 174,113 BTC가 순유출(유입량-유출량이 마이너스인 경우)된 것으로 나타났다. 그중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에서 외부로 이체된 BTC 물량이 97,567 BTC로 가장 많았고, 코인베이스가 26,051 BTC로 크라켄의 뒤를 이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5.13% 오른 41,702.8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FTX 창업자 “FTX, 미국 GAAP 회계 감사 완료”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FTX의 창업자인 샘 뱅크먼 프라이드(Sam Bankman-Fried)가 31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FTX가 미국 채택 회계기준(GAAP)에 부합한 회계 감사를 완료했다. 이에 따라 FTX는 암호화폐 업계 최초 GAAP 감사를 완료한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가 됐다”고 말했다.

中 중앙은행 “암호화폐 불법 활동 엄중 단속할 것”
중국 현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블록비트에 따르면,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이 31일 개최한 2021년 하반기 정기 회의에서 “암호화폐 관련 불법 활동을 엄중히 단속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인민은행 측은 “플랫폼 기업 금융 업무와 관련된 규범을 발전시키고, 불법 암호화폐 활동을 단속하기 위해 중국 공산당, 국무원 등 유관 부서와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독일 대형 은행 데카방크 “비트코인 투자 검토 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매거진에 따르면, 독일 대형 은행 데카방크(Dekabank)가 최근 공식 채널을 통해 “새로운 법안(The Fund Location Act)이 시행됨에 따라 비트코인 투자를 검토 중이다. 다만 아직 결정된 사안은 없다”고 밝혔다. 독일에서는 기관 투자 펀드인 스페셜펀드(Spezialfonds) 매니저가 운용 자산의 20%를 암호화폐에 할당할 수 있는 법안이 오는 8월 2일부터 시행된다. 이와 관련 블룸버그는 해당 법안 발효 이후 이론적으로 최대 4,150억 달러 규모의 자본이 암호화폐 시장에 유입될 수 있다고 분석한 바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5.07% 오른 41,834.7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유명 테크 투자자, 크립토펑크 NFT 1600 ETH에 구매
디크립트에 따르면 우버, 페이스북, 트위터, 텀블러 등 유명 테크기업에 투자한 개리 베이너척(Gary Vaynerchuk) 베이너미디어 CEO가 이더리움 기반 디지털 아트 NFT 크립토펑크 #2140을 1600 ETH(370만달러)에 구매했다. 크립토펑크 판매액 중 역대 네 번째로 높은 액수다. 개리 베이너척은 “이 자산(크립토펑크)을 매우 신뢰한다”고 말했다. 크립토펑크는 발행개수가 1만개로 제한돼 있으며, 각각의 펑키한 픽셀 이미지는 외계인, 유인원, 좀비, 인간 등 랜덤한 특징을 지니고 있다.

중국 비트코인 채굴업체 8곳, 파라과이 이전 추진
비트코인 매거진에 따르면 중국계 비트코인 채굴기업 8곳이 사업장을 파라과이로 이전하는 것을 검토 중이다. 새롭게 채굴기를 배치하는 데는 수년이 걸릴 수 있으며, 이전이 완료될 경우 50만대 채굴기가 배치될 전망이다. 파라과이 채굴기업 디지털 애셋 S.A. CEO Juanjo Benítez Rickmann은 “이중 한 업체는 비트코인 채굴기 9만대를 설치 중”이라고 전했다.

무디스, ‘비트코인 법화 지정’ 엘살바도르 신용등급 하향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지정한 엘살바도르의 신용등급을 B3에서 Caa1로 낮췄다고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무디스는 엘살바도르의 정책결정 질 저하에 주목하며 “비트코인 법안 등으로 인한 지배구조 약화로 미국 등 협력국과의 긴장이 고조되고 IMF와의 재정지원 협정이 위태롭게 됐다”고 설명했다.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법은 9월 7일 시행될 예정이다. 일부 의원들은 이 법안이 엘살바도르 헌법을 위반한다고 주장하면서 강하게 반대하고 있다.

브라질, 디지털 결제 중요 전환 계획.. CBDC 포함
브라질 중앙은행(BCB)이 디지털 결제로의 중요 전환 계획을 발표했다. 여기에는 거래 효율과 투명성을 높일 수 있는 CBDC(중앙은행 디지털화폐) 사용이 포함된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BCB 이사 João Manoel Pinho de Mello는 향후 수 년 내 지폐에서 디지털 결제 수단으로 상당한 전환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멜로 이사는 CBDC가 잘 설계된다면 금융포용을 확대하고 국가 간 결제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한 국가의 통화가 다른 국가의 통화로 대체되는 것을 막기 위해 국가 간 디지털 통화를 사용하는 것에는 특별한 검토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BCB에 따르면 브라질은 2~3년 내 CBDC 도입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미 켄터키주, 블록파이 이자계정에 미등록 증권판매 혐의 적용
미국 켄터키주가 블록파이 이자계정(BIA)에 미등록 증권판매 혐의를 적용한 5번째 주가 됐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켄터키주 금융부는 블록파이의 유가증권 권유 및 제공을 금지하는 명령을 내렸다. 블록파이는 자사 이자계정 상품이 증권이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켄터키주 신규 고객들에게 BIA를 제공하는 것을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뉴저지, 앨라배마, 텍사스, 버몬트주가 BIA 증권 여부를 문제삼은 바 있다. 블록파이는 미국 FDIC(연방예금보험공사) 은행의 상품보다 수익률이 훨씬 높은 암호화폐 저축 계정을 제공하고 있다.

바이낸스, 폴리곤 메인넷 적용 완료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바이낸스가 폴리곤(MATIC) 메인넷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바이낸스 이용자는 계정을 통해 MATIC을 입출금할 수 있으며 스시스왑(SUSHI), 밸런스드(Balanced), Aave 및 DApp과 상호작용(interacting)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MATIC은 현재 0.81% 오른 1.02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독일 기관 펀드, 8월초부터 암호화폐에 최대 20% 할당 가능
8월 초부터 독일 기관 투자 펀드인 스페셜펀드(Spezialfonds) 운영자들은 운용 자산의 20%를 암호화폐에 할당할 수 있는 법안이 발효될 예정이라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이 법안은 7월 1일 발효 될 것으로 알려졌으나 연기가 된 것이다. 이 법안 발효되면, 이론적으로 최대 4150억 달러(약 470조원)가 암호화폐 시장에 유입될 수 있다. 하지만 현지 전문가들은 독일 스페셜펀드 운영자들이 보수적으로 접근하여 20% 보다 낮은 비율을 투입 할 것으로 예상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