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7/28)

SWIFT, 해외 소액 송금, 결제 분야 서비스 출시
리플이 경쟁사로 지목하는 SWIFT(국제은행간 통신협회)가 해외 소액 송금, 결제 서비스를 출시 했다고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리플이 SWIFT를 경쟁사로 종종 언급하는데, 이번에 SWIFT에서 해외 소액 송금, 결제 분야 서비스인 SWIFT Go를 출시 하면서 ‘리플 영역’에 들어왔다고 전했다. SWIFT Go 서비스는 이미 7대 글로벌 은행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SWIFT Go 서비스는 소상공인과 개인들을 목표로 한다.

블룸버그 전략가 “비트코인, 금, 미국 국채, 하반기 잠재적 승리자 ”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소속 시니어 상품 전략가 마이크 맥글론(Mike McGlone)이 트위터를 통해 “올해 하반기에 코로나 델타 바이러스, 금, 비트코인, 미국 국채가 잠재적으로 승리자가 될 수 있다”고 전했다.  맥글론은 “현재 이 세 자산이 강세장 진입을 위한 조정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갤럭시 디지털, 3천 3백만 달라 규모 암호화폐 벤처 펀드 출시
갤럭시 디지털이 3천 3백만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 벤처 펀드를 출시한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글로벌 자산운용사 프랭클린 템플턴도 자금을 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펀드는 암호화폐 시장의 여러 벤처 펀드를 대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갤럭시 디저털 스콧 아미(Scott Army)는 “갤럭시 디지털은 다각화된 자산 관리 플랫폼을 추구한다. 우리는 암호화폐 업계의 블랙스톤이 될 것이다”고 전했다.

스위스 3대 은행 CEO “고객들, 암호화폐에 관심”
스위스 3대 은행 본토벨 CEO 제노 스타우브(Zeno Staub)가 고객들이 암호화폐에 관심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유투데이에 따르면 그는 블룸버그TV와 인터뷰에서 암호화폐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은 특정 유형의 애플리케이션보다 이러한 암호화폐 기반 기술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블록체인 기술을 “집중거래 상대방(central counterparty) 없이 신뢰를 창출할 수 있는 유일한 기술”이라고 설명했다.

테슬라 “6개월간 비트코인 매도로 1.28억달러 이익 실현”
브레이킹 마켓 뉴스에 따르면 테슬라가 6월 30일까지 6개월간 비트코인 매도로 총 1.28억달러 이익을 실현했다고 밝혔다. 6월 30일 기준 보유한 비트코인의 공정시장가치는 14.7억달러라고 덧붙였다. 공정시장가치는 수요와 공급의 제약이 없는 공개 시장에서 충분한 지식을 지닌 분별있는 독립된 거래 당사자가 자유롭게 거래하는 가운데 형성되는 가장 높은 가격이다. 앞서 2월 테슬라는 15억달러 상당 비트코인을 구매했다고 발표한 뒤 1분기 2.72억달러 규모 BTC를 매도, 1.01억 달러 이익을 실현했다고 전한 바 있다.

OKEx 이어 후오비도 중국 법인 해산 결정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후오비의 중국 법인 베이징 후오비 톈사 네트워크 테크놀로지가 법인 해산에 관한 결의안을 22일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45일 내 법인 등록 취소 절차가 진행될 예정이다. 최근 중국 정부가 암호화폐 규제를 강화한 게 해산의 배경으로 해석된다. 이 같은 사실이 밝혀지자 27일 후오비 주가는 전날 대비 21.88% 내린 9홍콩 달러로 마감했다. 앞서 중국계 거래소 오케이이엑스(OKEx)도 지난달 중국 법인 해산 결정을 내린 바 있다.

싱가포르 금융당국 “암호화폐 라이선스 심의, 최종 단계”
외신에 따르면, 싱가포르 금융당국(MAS) 금융기관 규제 담당 부서장 타르만 샨무가라트남(Tharman Shanmugaratnam)이 “싱가포르 중앙은행은 현재 암호화폐 서비스 라이선스 심의 최종 단계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지금까지 480개 기업이 라이선스를 신청했으며, 이 중 170개가 DPT(디지털결제토큰) 서비스다. 30개 신청은 철회됐으며, 2건은 거절되었다. 아직까지 승인된 DPT 라이센스는 없다”고 전했다. 한편 바이낸스 아시아 서비스, 코인베이스 싱가포르, 제미니 등 DPT 서비스는 결제서비스법에 따라 라이센스가 면제되고 있으며, 싱가포르 금융당국의 라이선스 인가, 거절 혹은 신청자의 철회를 제외하고 라이선스 면제는 지속된다.

유니스왑랩스 임원 “페이팔, 로빈후드 등과 KYC 솔루션 개발 중”
유니스왑 개발사 유니스왑랩스 성장 총괄(Head of Growth) 애쉬레이 샤프(Ashleigh Schap)가 최근 열린 EthCC 2021 컨퍼런스에서 “페이팔, eTrade, 로빈후드 등 결제앱과 유니스왑을 통합하기 위해 해당 기업들과 KYC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그는 “페이팔 등 금융앱 사용자는 더 많은 DeFi 앱에 접촉하길 원하며, KYC 문제는 해당 기업들이 직면한 첫번째 과제다. 유니스왑은 KYC 방법에 대한 표준화를 연구하고 있다. 단 유니스왑이 KYC 포털이 되겠다는 의미는 아니며, 일부 KYC를 원하는 사용자에게만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BTC 라이트닝 네트워크 노드 수, 전월比 7.17%↑
1ML.com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 BTC 라이트닝 네트워크 노드 수가 30일 전 대비 7.17% 증가한 23,586 개를 기록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 채널 수는 30일 전 대비 15.1% 증가한 59,711 개, 네트워크 용량은 30일 전 대비 22% 증가한 2,005.45 BTC를 기록하고 있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2.35% 내린 37,116.17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캐나다 최대 이커머스 업체, NFT 지원 시작…NBA 시카고불스 컬렉션 판매
디크립트에 따르면, 캐나다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쇼피파이(Shopify)가 플랫폼 내 입점업체의 NFT 판매를 지원한다. 26일(현지시간) NBA 시카고불스가 해당 기능을 통해 NFT 컬렉션 판매를 시작한다는 설명이다. 해당 NFT 컬렉션은 NBA 탑샷 플랫폼에도 사용되는 대퍼랩스의 플로우(Flow) 블록체인에 생성되었으며, 현재 쇼피파이의 NFT 지원이 플로우 블록체인 외 이더리움 등 블록체인을 포함하는지 여부는 불분명한 상태다.

슈퍼리치 암호화폐 투자↑…”유행 아닌 기술에 관심”
AMB크립토가 순자산 가치가 높은 패밀리오피스의 영향을 받은 SPAC(기업인수목적회사) 중 다수가 암호화폐에 투자하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디지털 자산으로 전환이 점진적으로 일어나는 것은 SEC의 엄격한 규제와 스타트업들의 높은 실패율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골드만삭스의 개인 자산 관리자 미나 플린(Meena Flynn)은 최근 슈퍼리치와 패밀리오피스를 대상으로한 설문조사 결과를 인용해 “대체투자, 디지털 자산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으며, 또한 운영회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면서 “암호화폐 분야에 대한 관심은 단지 유행이 아닌 기술의 미래로 인한 잠재적 영향을 관찰하려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그는 앞서 “슈퍼리치와 패밀리오피스들의 약 15%가 암호화폐에 투자하고 있고, 45%는 관찰중이다. 전자(15%)의 투자는 포트폴리오의 약 1-3%에 불과하며, 잠재적 인플레이션에 대한 헤징으로 보고 있다. 후자(45%)는 비트코인의 가치저장에 여전히 관심이 높다”고 전했다.

골드만삭스, SEC에 DeFi·블록체인 자산 ETF 출시 승인 신청
더블록이 26일(현지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서류를 인용, 골드만삭스가 블록체인 기술 및 금융 디지털화에 종사하는 기업들의 실적과 연계된 ETF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청서에 따르면 해당 펀드는 수수료 공제에 앞서 솔랙티브(Solactive, 독일 소재 지수 제공업체)의 분산금융 및 블록체인 지수(Decentralized Finance and Blockchain Index) 퍼포먼스와 근접한 결과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골드만삭스는 신청서에서 “DeFi라는 용어를 사용한 것이 ‘금융의 디지털화’와 관련이 있다”며 “결제, 거래 서비스, 대출 및 보험을 포함한 전통적인 금융 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으로 정의된다”고 밝혔다.

외신 “아마존, 비트코인 결제 도입 부인”
인베스팅닷컴을 포함한 다수의 외신에 따르면, 아마존이 비트코인 결제 도입설을 부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아마존은 2022년 자체 암호화폐 출시 계획도 함께 부인했다. 다만, 암호화폐 관련 조사 및 연구는 계속해서 해나간다는 입장이다. 앞서, 영국 무료 비즈니스 신문 시티에이엠(CityAM)은 아마존 내부 관계자를 인용 “아마존이 올해 말까지 BTC 결제를 도입할 예정이며, 2022년 자체 암호화폐 발행을 모색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IMF 고위급 “BTC, 경제 안정성 위협”
국제통화기금(IMF)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비트코인을 국가 통화로 채택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IMF 통화자본시장부서 이사 토바이어스 아드리안(Tobias Adrian) 및 IMF 법무부서 이사 로다 위크스-브라운(Rhoda Weeks-Brown)이 작성한 내용에 따르면 그들은 비트코인의 광범위적 채택이 거시경제적 불안정을 초래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기업은 생산적인 일에 집중하는 대신 암호화폐 통합을 위해 상당한 자원을 투자해야 할 것이다. 또한 비트코인 도입은 높은 변동성으로 인한 가격 변동을 야기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암호화폐 시장의 범죄 및 사기를 지적, “암호화폐 기반 기술은 분명 매우 강력하다. 다만, 기술적 결함이 발생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미국 법무부, 테더 경영진 조사 착수
미국 법무부가 스테이블코인 테터(USDT) 발행사 경영진 조사에 착수했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미국 법무부는 테더가 암호화폐 사업과 관련해 은행을 속인 사실이 있는지 여부를 조사할 예정인데, 수년 전 행해진 범죄 가능성을 조사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테더의 거래가 암호화폐에 연 동 된다는 사실을 숨김으로써 회사 경영진이 은행 사기를 저질렀는지의 여부가 쟁점이라고 전했다.  테더 측은 수사에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