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7/11)

리플, XRP 블록체인 레저는 NFT 소유권 관리에 이더리움 보다 적합
모니카 롱(Monica Long) 리플 임원이 최근 인터뷰를 통해 XRP 블록체인 레저는 NFT 소유권 관리에 이더리움 보다 적합하다고 전했다고 디크립트가 보도했다.  롱은 “XRP 블록체인 레저는 NFT 소유권 관리에 태생적으로 적합하다. 특히 낮은 송금 비용과 탈중앙화 거래 플랫폼인것에 주목해야 한다”고 전했다.

복싱 레전드 마이클 타이슨, 오픈씨에서 NFT 구매
비토크에 따르면 복싱 레전드로 꼽히는 마이크 타이슨(Mike Tyson)이 NFT 마케플레이스 오픈씨(Opensea)에서 쿨캣츠(Cool Cats) NFT를 구매했다고 전했다. 구체적인 매수 금액은 알려지지 않았다. 쿨캣츠는 프로그램에 의해 무작위로 생성된 고양이 NFT 컬렉션이다. 1세대 쿨캣츠에는 30만여 개의 다양한 형상 중 무작위로 조합된 1만 마리 고양이 NFT가 있다.

한국은행 금통위, 알트코인 첫 언급..”현황 살펴봐야”
서울경제에 따르면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지난달 열린 금융안정회의에서 알트코인(비트코인을 제외한 암호화폐)에 대한 언급이 처음 나오면서 암호자산시장 동향에 주의를 기울이는 모습을 보였다. 9일 한은이 공개한 지난 6월 22일 금통위 의사록에 따르면 한 금통위원은 “암호자산시장 동향을 점검할 때 비트코인 뿐만 아니라 알트코인들의 현황도 살펴볼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이에 대해 미디어는 “투자자에게 피해를 줄 가능성이 있는 알트코인에 대해서도 집중적으로 살펴보겠다는 것이다. 한은은 금융안정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성이 올해 들어 크게 상승했다고 분석하면서 암호자산시장이 금융시스템 안정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지적한 바 있다”고 전했다.

美 유명 드라마 워킹데드, 더 샌드박스 메타버스 합류
미국 유명 드라마 워킹데드의 제작사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가 블록체인 게임 ‘더 샌드박스(The Sandbox)’의 메타버스에 합류한다고 9일 밝혔다. 스카이바운드는 더 샌드박스 게임 내 가상 공간인 랜드(LAND)를 인수하고 워킹데드를 테마로 한 메타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더 샌드박스 게임 사용자들은 워킹데드 캐릭터, 아이템, 지형들을 체험할 수 있게 된다. 더 샌드박스는 게임 플레이어들이 게임과 아이템을 직접 제작하고 소유할 수 있는 게임이다. 세바스찬 보르제 더 샌드박스 최고운영자(COO)는 “워킹데드와 협업해 새로운 테마의 게임을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것”이라며 “캐릭터의 다양한 움직임과 톡특한 아이템들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일론 머스크 “도지코인, BTC·ETH보다 거래비용 낮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방금 전 트위터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멀티 레이어 거래 시스템을 추구하나, 기본 레이어 거래 속도가 느리고 거래 비용도 높다”며 “반면 도지코인(DOGE)은 기본 레이어 거래율(transaction rate)을 최대화할 뿐만 아니라 거래소가 사실상 2차 레이어 역할을 해 거래비용을 최소화한다는 게 장점”이라고 말했다. 일론 머스크 트윗 이후 DOGE는 바이낸스에서 15분 동안 5%대 상승률을 기록하고 있다.

스테이블 코인 DAI, 옵티미즘에 배치
스테이블코인 DAI가 이더리움 확장 솔루션 옵티미즘(Optimism)에 배치됐다고 브라이언 맥마이클 메이커다오 스마트 컨트랙트 엔지니어가 9일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이와 관련, 그는 “옵티미즘 레이어 2 브릿지가 메이커다오 메인넷에 배치됐고 최종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이에 따라 DAI 스마트 컨트랙트도 옵티미즘에 배치된 상태”라고 전했다.

에이다 창시자, ETC 협동조합 이사회 멤버 합류
이더리움클래식(ETC) 협동조합이 오늘 트위터를 통해 찰스 호스킨슨 카르다노(에이다) 창시자가 새로운 이사회 멤버로 합류했다고 전했다. ETC 협동조합은 찰스가 오랫동안 이더리움클래식을 지원해왔으며, 독특한 인사이트와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ETC가 51% 공격을 받은 뒤 찰스 호스킨슨과 IOHK는 ETC 에코 시스템에 복귀한 바 있다.

애플 공동 창업자 “BTC, 놀라운 수리학적 기적”
유투데이가 멕시코 현지 매체 보도를 인용, 애플 공동 창업자 스티브 워즈니악(Steve Wozniak)이 최근 한 행사장에서 비트코인을 ‘가장 놀라운 수리학적 기적’이라고 평가했다고 보도했다. 그는 “암호화폐의 경우 희소성이 있다. 때문에 주요 암호화폐는 금보다 진귀하다”며 “개인적으로 암호화폐에 투자한 적은 없다. 다만, 향후 암호화폐가 확립된 지위를 가질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앞서 그는 비트코인이 글로벌 준비통화로 거듭날 것이라고 평가한 바 있다. 스티브 워즈니악은 블록체인 기반 에너지 기업 에포스 설립자로, 에포스는 WOZX라는 토큰을 발행했다.

BSV 협회 “네트워크 공격자에 무관용 원칙.. 법적 조치 취할 것”
(BSV를 위한) 비트코인협회가 비트코인 SV 네트워크에 대한 악의적 공격에 대해 더 이상 용인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코인긱 7월 8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협회는 최근 악의적인 행위자가 비트코인 SV 네트워크에 대해 블록 리오그(재구성) 공격을 행하고 있으며, 이는 이중지불을 위한 고의적 행위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비트코인 SV 인프라 팀은 이번 공격과 관련된 주소 중 하나(1G47mSr3oANXMafVrR8UC4pzV7FEAzo3r9)가 랜섬웨어 및 BTC, BCH, BSV 체인 공격 사건과 오랫동안 관련돼 있음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협회는 사법기관에 신고서를 제출하고 가능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법무법인 율촌, 가상자산·블록체인팀 출범
한국경제에 따르면 법무법인 율촌이 ‘가상자산/블록체인팀’ 정식 출범했다. ‘특정 금융거래정보법’ 개정안(특금법)의 시행으로 가상자산 시장 전반에 제도적 안전 장치 마련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율촌의 ‘가상자산/블록체인팀’은 총 10여명으로 구성됐다. △가상자산 거래소 관련 각종 고소.고발 및 수사, 민사분쟁 대응 △특금법과 하위 법규에 따른 의무 사항 이행에 관한 자문 △가상자산 관련 다양한 사업분야가 관련 법령에 저촉되는지에 관한 자문 △향후의 다양한 규제 관련 대응 △가상자산 및 블록체인 관련 분야의 다양한 주체들 사이에서의 각종 분쟁 대응 △역외거래 및 조세 관련 이슈에 대한 자문 등 가상자산과 블록체인 산업을 둘러싼 다양한 분쟁 및 법률이슈에 대해 수준 높은 법률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2분기 이후 USDC 유통량 16조원대 증가
오케이링크(OKLink) 데이터에 따르면 9일 11시 기준 지난 24시간 이더리움에서 처리된 USDC 이체량이 66억 달러를 돌파, ERC20-USDT의 이체량을 넘어섰다. 2분기 이후 USDC 유통량은 142억 달러(약 16조 3100억원)가 늘었다. 현재 USDC 유통량은 250.63억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유니스왑, 옵티미즘에서 알파 버전 출시
체인뉴스에 따르면 유니스왑(UNI)이 이더리움 확장 솔루션 옵티미즘(Optimism)에서 알파 버전을 출시했다. 이용자는 브릿지를 통해 옵티미즘 네트워크에 연결한 뒤 거래를 할 수 있다. 옵티미즘은 유니스왑 컨트랙트 배치를 모두 완료한 상태다. 코인마켓캡 기준 UNI는 현재 8.04% 내린 20.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미국 결제 서비스 스퀘어, 하드웨어 월렛 만든다
미국 결제 서비스 스퀘어(Square)가 하드웨어 월렛을 만든다고 전했다.  스퀘어의 제시 도로구스커(Jesse Dorogusker)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커스터디를 더욱 주류화 하기 위해 하드웨어 월렛 및 서비스 구축을 결정했다고 전했는데, 이에 잭 도시(Jack Dorsey) 트위터 대표는 해당 트윗을 공유하며, “우리는 할 것이다, 비트코인”고 전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