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6/5)

엔비디아 대표 “암호화폐, 당장 사라지지 않을 것”
세계 1위 그래픽카드(GPU) 생산 업체 엔비디아(Nvidia)의 대표인 젠슨 황이 최근 중국 경제 미디어 차이신과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는 오랜기간 존재할 것이며, 당장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암호화폐 채굴에 대한 수요도 없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젠승 황은 “엔비디아의 전략은 암호화폐 채굴로 인해 생긴 폭발적인 GPU 수요를 완화하기 위해 구매자에 맞는 맞춤형 상품을 출시하는 것이다. 만약 암호화폐 채굴자가 엔비디아에서 원하는 GPU를 직접 손에 넣을 수 있다면, 암호화폐 채굴자들로 인한 그래픽카드 시장 혼란이 줄어들 것”이라고 전했다.

데이터 “NFT 마켓 판매액, 5월 초 고점 대비 90% 감소”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프로토스(Protos)의 최신 데이터를 인용 “대체불가토큰(NFT) 판매 매출이 5월 초 고점을 기록한 후 최근 한달동안 90% 감소했다”고 3일 보도했다. 이와 관련 코인텔레그래프는 “지난 5월 3일 글로벌 NFT 마켓에서는 하루만에 약 1.02억 달러 규모의 NFT가 판매됐다. 하지만 최근 1주일 간 NFT 판매액은 1,900만 달러까지 감소했다. 5월 초 이후 NFT 월렛 수는 12,000 여개에서 3,900 여개로 70% 가량 감소했다. 게임, 탈중앙화 금융, 수집, 예술, 유틸리티, 메타버스, 스포츠 등 토큰 카테고리 전반에 걸쳐 매출과 자산 이체가 줄었다”고 설명했다.

피델리티 임원 “BTC 최근 하락 파동, 2.3만 달러까지 하락 가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미국 대형 자산운용사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의 글로벌 매크로 부문 총괄 주리엔 티머(Jurrien Timmer)가 2일(현지 시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엘리엇 파동 이론 상 비트코인의 최근 하락 추세는 일봉 차트 기준 교과서적인 5파 하락을 보여주고 있다. 최악의 경우 이번 파동의 끝 하락 5파의 BTC 저점은 2.3만 달러 부근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개인적인 직감으로는 이번 하락 파동에서 BTC의 저점은 2.3만 달러보다 3만 달러에 가까울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만약 BTC 가격이 4.1만 달러 상방에서 지속적인 랠리를 보여준다면 해당 분석은 무효로 볼 수 있다”고 덧붙였다.

크라켄 CEO “비트코인, 5~10년 바라보는 장기 투자”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 CEO 제시 파월이 올해 연말까지 1 BTC로 람보르기니(20만 달러 이상)를 살 수 있을 것이라고 기존의 낙관적인 전망을 유지했다. 다만 암호화폐 시장에서 생활비 등으로 도박을 해선 안된다며, 5~10년을 바라보는 장기투자를 해야 한다고 블룸버그TV 인터뷰에서 강조했다. 또 포트폴리오의 100%를 비트코인으로 채우는 것은 권장하지 않았다. 최근의 조정에 대해서는 초기 단계 시장에서 자주 일어나는 일이라며 작은 하락(little dip)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파월은 일론 머스크가 암호화폐 시장에 미치는 영향, 다가올 규제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먼저 일론 머스크의 영향에 대해 “기존 시스템에 대한 신뢰가 무너지면서 비전통적인 인사들에게 투자 조언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말했다. 규제에 대해서는 “명확한 규제는 기관 자금 유입의 포문을 열어줄 것”이라며 규제 강화는

전 리플 CTO, 5월 이후 4.53억 XRP 현금화
유투데이가 XRP스캔 데이터를 인용, 5월부터 현재까지 전 리플 CTO 제드 맥칼렙이 현금화를 위해 그의 tacostand 월렛에서 총 4.53억 XRP를 이동시켰다고 전했다. 이 기간 그는 리플랩스로부터 4.08억 XRP를 받았다. 현재 그의 tacostand 월렛 잔액은 617,345,763 XRP다. 맥칼렙은 크리스 라센과 함께 리플을 떠난 후 90억 XRP를 받았으며, 리플과 7년 간 월별/연간 XRP 매도량을 제한하는 협의를 체결했다.

바이낸스 CEO, 머스크 저격?.. “재정 손실 일으키는 트윗, 재미도 없고 무책임”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가 방금 전 트위터를 통해 “사람들의 재정 손실을 일으키는 트윗은 재미도 없고 무책임하다”고 말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를 저격한 트윗으로 판단된다. 오늘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에 비트코인 태그와 함께 깨진 하트 이모지를 올린 바 있다.

데이터 “비트코인 채굴자, BTC 현금화 계속”
4일 유투데이가 크립토퀀트와 글래스노드 데이터를 인용, 채굴자들이 지속적으로 비트코인을 현금화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채굴풀 풀인(Poolin)의 비트코인 유출량이 급증한 것으로 파악됐다. 지난 3일에만 3271 BTC이 풀인에서 유출됐다. 이는 달러로 환산하면 1억1992만 달러로, 올 들어 최대 유출 규모다. 유투데이는 “지속되는 비트코인 덤핑과 일론 머스크의 부정적 발언으로 채굴자 비트코인 매도세가 계속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9년간 이체 없던 BTC 고래 주소서 3,400만 달러 규모 이체 발생
암호화폐 트랜잭션 추적 사이트 웨일알럿(Whale Alert)에 따르면, 최근 9년간 이체 기록 없이 ‘휴면’ 상태였던 비트코인 고래 주소에서 3,400만 달러 규모의 BTC가 6일 다른 익명 BTC 주소로 이체됐다. 해당 주소는 2012년 8월 16일 4시 40분 900 BTC가 입금된 이후 외부 이체 없이 9년 간 휴면 상태를 유지했으며, 당시 BTC 가격은 개당 13.50 달러였다. 당시 BTC 취득 가격과 비교하면 해당 BTC 주소의 투자 수익률은 278,041%다. 코인마켓캡 기준 BTC는 현재 4.62% 내린 36,972.74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일론 머스크, 서로 그리워하는 커플 이미지 업로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자신의 트위터에 비트코인 태그와 함께 깨진 하트 이모티콘을 올린 데 이어, 한 커플이 서로 그리워하고 있는 이미지를 업로드 했다. 3장의 그림으로 이뤄진 해당 이미지에는 한 여성이 모니터 속 남성을 바라보며 ‘보고싶다’고 말하는 장면과, 여성이 ‘왜 울고 있냐’고 물어보는 장면, 그리고 남성이 모니터 속 가격 폭락장을 보며 ‘나도 보고 싶어서’라고 말하는 장면이 담겨있다. 일론 머스크는 앞서 비트코인 태그 및 깨진 하트 이모티콘과 함께 갈등이 있는 커플의 이미지를 게재한 바 있다.

일론 머스크 트위터 “레이저 아이도 원한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나는 레이저 아이도 원한다”고 네티즌의 트위터 댓글에 답했다. 레이저 아이 운동은 자신의 얼굴에 레이저를 합성한 사진을 SNS에 게재, 비트코인 커뮤니티에 대한 지지를 표명하는 운동이다. 일론 머스크는 앞서 자신의 트위터에 비트코인 태그와 함께 깨진 하트 이모티콘을 올린 바 있다. 이와관련 저스틴 선 트론(TRX) 창업자는 “일론 머스크의 모든 BTC를 구입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현재 0.95% 오른 37,732.38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JP모건, 지난달 33건 블록체인 관련 채용 공고
4일 체인뉴스에 따르면 미국 최대 은행인 JP모건 체이스가 지난달 공식 사이트를 통해 33건의 블록체인 관련 채용 공고를 낸 것으로 확인됐다. 이중에는 JP모건이 지난해 10월 신설한 블록체인 및 디지털화폐 프로젝트 전담 부서 오닉스(Onyx) 직원의 채용 공고도 포함됐다. 한편, 업계에선 JP모건이 올해 비트코인 펀드를 출시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기도 했다. 지난 4월 코인데스크는 업계 관계자를 인용, “JP모건이 올 여름께 개인 자산가 고객을 위한 액티브 비트코인 펀드를 내놓을 전망”이라고 보도했다.

머스크, BTC 태그와 깨진 하트 이모티콘 트위터 게재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방금전 자신의 트위터에 비트코인 태그와 함께 깨진 하트 이모티콘을 올렸다. 해당 내용과 함께 일론 머스크는 갈등이 생긴 연인 이미지를 올렸다. 앞서 머스크는 비트코인이 전기를 너무 많이 소모한다는 이유로 테슬라 전기차의 비트코인 결제를 돌연 취소한 바 있다.

쿠사마, 첫 퍼블릭 파라체인 스테이트마인 상장
폴카닷 중국 커뮤니티 폴카월드(PolkaWorld)에 따르면 파라체인 쉘(Shell)이 스테이트마인(Statemine)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이는 쿠사마(KSM, 시총 30위) 네트워크가 첫 퍼블릭 파라체인 스테이트마인을 출시했다는 의미로, 현재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파라체인을 통해 폴카닷 네트워크에서 USDT 등 메인넷 토큰을 즉시 발행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KSM은 현재 2.32% 내린 457.2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美 법무부, 랜섬웨어 수사 테러 사안과 동급으로 취급 예정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미 법무부가 랜섬웨어 공격 수사에 테러 수사와 동등한 수준의 우선 순위를 부여할 예정이다. 법무부는 지난 3일 랜섬웨어 수사 관련된 정보는 워싱턴에 만들어진 테스크 포스로 취합 및 조율되어야 한다는 내용이 담긴 내부 지침을 하달했다. 이에 대해 존 칼린 법무차관은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이같은 업무 모델은 테러 관련 수사에 적용되어 왔으며, 랜섬웨어에는 적용된 적이 없다”고 설명했다. 앞서 복수의 미디어는 바이든 행정부가 랜섬웨어 공격과 관련한 암호화폐 사용 조사에 나선다고 보도한 바 있다.

美 리서치 기업 “비트코인 상승 주기 끝날 수도”
미국 유명 리서치 회사 MRB 파트너스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 “지난 1년 지속된 BTC의 상승 주기가 막바지에 도달하게 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보고서는 “사람들은 암화폐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규제 리스크, 기술의 악용 그리고 양적완화 정책의 규모가 축소될 수 있음을 우려하고 있다. 이들은 모두 비트코인을 향후 곤경에 빠뜨릴 수 있는 요인들이다”라고 분석했다. 보고서는 또한 “양적완화 정책은 암호화폐 버블을 만들었다. 이같은 정책은 글로벌 범위에서 조금씩 축소 및 역전되고 있으며, 이는 결국 투기 자산의 성장을 막게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도 보고서는 “이같은 자산이 주류 투자 수단으로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은 여전히 남아있다. 그러나 이 과정은 수차례 부침을 겪는 매우 긴 여정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소셜 트레이딩 이토로, 3분기 내 합병 완료 후 나스닥 상장
암호화폐 거래를 제공하는 소셜 트레이딩 플랫폼 이토로(eToro)가 나스닥 증시 상장을 위해 기업인수목적회사(SPAC·스팩) 인테크 애쿼지션 코퍼레이션과의 합병을 오는 3분기까지 완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합병 후 이토로 그룹(eToro Group)으로 운영되며, 즉각적으로 나스닥 상장에 착수한다는 방침이다. 단 합병을 위해서는 주주들과 규제 당국의 승인이 필요한 상태다. 앞서 이토로는 지난 1분기 이용자가 310만명 급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토로의 합병 후 기업가치는 약 100억 달러로 평가되고 있다.

블룸버그 보고서 “BTC, 10만 달러 상승 궤도 진입 중…펀더멘탈 여전”
블룸버그가 최근 보고서(크립토 아웃룩)를 통해 BTC가 다시 10만 달러까지 상승하기 위한 궤도에 오르고 있다고 진단했다. 블룸버그는 “GBCI(블룸버그 갤럭시 크립토 인덱스) 데이터가 6월 들어 불마켓이 다시 시작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며 “사상 최고가 68700 달러에서 50% 가까이 하락한 후 3만 달러에서 바닥을 다지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현재 과잉 투기가 해소되었고, 동시에 BTC의 펀더멘털은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보고서는 BTC의 상승 배경으로 공급 감소와 올해 기대되는 리테일과 기관 자금의 대규모 유입을 꼽았다. 보고서는 또한 최근 조정의 원인이 탄소 배출 문제였던 만큼, 향후 화석연료를 기반으로 한 비트코인 채굴이 제한되고, 향후 친환경화 될 것으로 전망했다. 이외에도 보고서는 “전세계적으로 유례없는 양적완화가 진행되는 가운데 BTC 반감기가 도래하면서, BTC가 20000 달러 밑으로 떨어지기에는 너무 펀더멘탈이 강해졌다”고 분석했다.

리플, SEC에 빗썸 등 전세계 14개 거래소 거래 기록 조사 요구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대표와 크리스 라센이 현지 법원에 SEC가 빗썸 등 글로벌 거래소의 거래 기록을 조사하도록 강제해 줄 것을 요청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리플 경영진은 이를 통해 XRP가 미국 외 지역, 즉 SEC의 관할권 밖에서 판매 및 거래가 이뤄졌음을 증명해서, 만약 XRP가 미국이 아닌 해외에서 판매가 이뤄졌다면, SEC가 리플에 적용한 ‘라이선스 미취득자의 미국 내 증권 판매’를 금지 조항이 적용되지 않는다는것이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