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개발자 “ETH 2.0 비콘체인 첫 업그레이드, 순조롭게 준비 중”

이더리움 핵심 개발자 데니 라이언(Danny Ryan)이 공식 블로그를 통해 ETH 2.0 비콘체인 첫 업그레이드 알테어(Altair) 준비 작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라이언은 “지난주 출시된 비콘체인 버전은 알파 버전이지만, 보안 및 실제 엔지니어링 문제를 제외하고 사양은 크게 변경되지 않을 것이다. 현재 이더리움 코어 개발자들은 올해 여름 실시 예정인 런던 하드포크 및 알테어 업데이트에 집중하고 있다”고 전했다.

ETH 2.0 은 몇년전부터 이더리움 재단에서 추진해온 업그레이드로 ETH 2.0 은 0, 1, 2 이렇게 3단계에 거처 진행이 되는데, 완료되면 ETH 1.0의 작업증명 방식(PoW)에서 ETH 2.0은 지분증명 방식(PoS)으로 업그레이드 되고 이더리움은 채굴 중심에서 스테이킹 중심으로 변화한다.

대표적인 작업증명 방식(PoW) 블록체인은 비트코인(BTC) 이며, 대표적인 지분증명 방식(PoS) 블록체인은 데시(Dash), 테조스(Tezos), 카다노(Cardano) 등이 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