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5/2)

인터컨티넨털 익스체인지(ICE) 그룹, 코인베이스 주식 전부 매도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모기업인 세계 최대 거래소그룹 인터컨티넨털 익스체인지(ICE)가 최근 1분기 실적 발표에서 보유 중이던 코인베이스 주식을 전부 매도해 약 12억 300만 달러 세전 이익을 얻었다고 블록비트가 보도했다.

영란은행, CBDC 발행 여부 검토 전담팀 공개 채용 개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에 따르면, 영국 중앙은행인 영란은행이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CBDC) 관련 애널리스트, 개발자 등 직책에 대한 구인 광고를 링크드인에 게재한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채용란에는 “영란은행은 CBDC를 개발하고 발행해야 하는지 여부를 적극 검토하고 있다. 다만, 영국에 CBDC가 필요한지 여부는 아직 최종적인 결정이 내려지지 않았다”고 명시되어 있다.

코인베이스,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스큐 인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공식 채널을 통해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플랫폼 스큐(Skew)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인수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와 관련 코인베이스 측은 “향후 스큐는 코인베이스 프로와 통합될 예정이며, 기관 및 트레이딩 고객에게 실시간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외신 “호주증권거래소, 올연말 암호화폐 ETF 출시 가능성”
금융 전문 미디어 핀볼드가 호주 현지 업계 소식통의 제보를 인용 “호주증권거래소(ASX)가 올연말 암호화폐 ETF를 출시할 가능성이 있다”고 30일 보도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ASX는 현재 여러 ETF 애플리케이션을 검토하고 있으며, 첫 제품은 올 연말 출시될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설명했다. 앞서 맥스 커닝햄(Max Cunningham) ASX 전무이사는 “암호화폐의 메인스트림 채택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ASX는 디지털 자산을 연구하고 조사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다”고 말한 바 있다.

리플 CEO “미국 암호화폐 규제 불확실성 너무 커…한국은 달라”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CEO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미국의 암호화폐 규제는 불확실성이 너무 크다. 답답하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그는 “싱가포르와 한국의 일부 지역의 경우 정부 주도로 암호화폐에 대한 명확한 규제 프레임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미국은 전세계에서 유일하게 XRP가 화폐가 아닌 무언가라고 말하는 국가다. 우리는 현재 법정에서 소송을 진행 중이다. 현재 상황이 나쁘지는 않지만, 실망스러운건 매한가지다”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 암호화폐 및 NFT 스타트업 2곳 추가 투자
삼성전자가 암호화폐 및 NFT 관련 스타트업 2곳에 추가 투자했다고 이투데이가 보도했다. 3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투자 전문회사 삼성넥스트는 최근 암호화폐 개발자 플랫폼 ‘알케미(Alchemy)’와 암호화폐 지갑 개발 업체 ‘젠고(ZenGo)’가 모집한 펀딩에 투자자로 참여했다. 알케미는 28일 시리즈B 펀딩을 통해 8000만 달러(약 890억 원)를 모집했으며, 젠고는 27일 시리즈A 펀딩을 통해 2000만 달러(약 222억 원)를 투자 유치했다. 삼성넥스는 2019년 두 업체에 각각 투자한 바 있으며, 이번이 두번째 투자다. 업계 관계자는 “2019년은 암호화폐가 급성장하던 시기였다”며 “이번 추가 투자는 삼성전자가 암호화폐 및 NFT 시장의 미래를 밝게 보고 있다는 것을 방증한다”고 말했다.

미 SEC, 리플사-XRP 가격 상관성 파악 위해 해외 기관에 접촉 요청
유투데이에 따르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리플사가 XRP 가격에 영향을 미쳤는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해외 규제기관과 접촉 중이다. SEC는 이와 관련한 서한을 사라 넷번 판사에게 제출했다. 그러면서 리플의 핵심 변호 내용 중 일부를 반박하기 위해 해외에서 정보를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해외 거래소에서 일일 거래 데이터를 얻어야만 리플사-XRP 가격 간 상관성을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미디어는 SEC의 이번 요청은 법적 구속력이 없으며, 해외 기관은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SEC의 양해각서(MOU) 요청을 거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리플 측 변호인은 “SEC가 타깃으로 삼은 20개 이상 해외 법인은 현지 규제당국이 XRP가 증권이 아니라고 밝힌 국가인 영국, 싱가포르, 일본에 소재한다”고 서한에서 밝혔다.

코인베이스, 페이팔 결제 지원 발표
코인베이스가 미국 사용자 대상 페이팔 결제를 통한 암호화폐 구매를 지원한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ㅍㅍ보도에 의하면 코인베이스 고객들은 페이팔과 연결된 체크카드 및 은행 연동을 통해서 코인베이스에서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다.  페이팔과 연결된 신용카드로는 구매 할 수 없다. 또한 페이팔을 이용한 암호화폐 구매 한도는 하루 최대 2만 5천 달러로 제한된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