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4/22)

제미니 거래소 설문조서 “미국 성인 63%, 암호화폐에 관심 있다”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가 최근 발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미국 성인의 63%가 암호화폐에 관심을 갖고 있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설문조사는 18세에서 65세 사이의 미국 성인 3천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평균 소득이 4만달라 이상이었다. 이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63%가 암호화폐에 관심이 있다고 답했으며, 응답자의 14%는 암호화폐를 소유하고 있다고 답했고, 응답자의 23%는 암호화폐에 관심이 없다고 답했다.

아크 인베스트먼트, 코인베이스 주식 추가 매입
캐시 우드(Cathie Wood)가 이끄는 뉴욕 소재 자산운용사 아크 인베스트먼트(Ark Investment)가 최근  코인베이스 주식 236,348 주를 약 7천 580만 달라에 추가 매입했다고 야후파이낸스 등 외신이 보도했다.  아크 인베스트먼트는 코인베이스 주식이 상장하는 첫날 약 2억 4천 6백만 달라 규모의 코인베이스 주식을 매입했고, 그 다음날 약 1억 1천만 달라 규모의 코인베이스 주식을 추가로 매입했다.

리플과 SEC, 이번달 말 ‘디스커버리 컨퍼런스’ 진행
리플(XRP) 측 변호인 제임스 필란(James Filan)이 트위터를 통해 “리플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오는 4월 30일 전화로 ‘디스커버리 컨퍼런스'(discovery conference)를 진행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디스커버리 컨퍼런스는 재판에서 제시할 증거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는 공식 프로세스다. 컨퍼런스를 통해 소송 당사자들은 재판 시작 전 어떤 증거가 제시될 지 미리 알 수 있다.  리플 측은 이번 디스커버리 컨퍼런스를 통해, SEC가 리플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한 외국 규제당국과의 접촉 시도했는지의 여부가 협의 될 예정이다.  만약 법정이 SEC가 외국 규제당국과 접촉 하는것을 금지하면, 리플에 유리 할 수 있다는 전망이다.

영국계 투자신탁 RIT캐피탈, 크라켄 일부 지분 인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에 따르면, J.로스차일드캐피탈매니지먼트 산하 영국계 투자신탁 RIT캐피탈(RIT Capital Partners)이 최근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의 일부 지분을 인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구체적인 인수 규모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RIT 캐피탈의 이번 지분 인수는 2차 시장 매입을 통해 진행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암호화폐 앱 순위 급등…개인 투자 시장 청신호?
암호화폐 강세장이 지속되면서 한동안 주춤했던 중국 암호화폐 정보 앱들의 앱 마켓 내 인기 순위가 급등하고 있다. 4월 21일 기준 중국 최대 블록체인 미디어 커뮤니티 앱 비스제의 iOS 버전 애플리케이션은 전체 무료 앱 중 다운로드 수 255위, 금융 관련 카테고리에서 24위를 기록했다. 이는 중국 유력 경제 미디어 동방차이푸보다 높은 순위다. 중국 최대 증시 정보 앱 통화순이 3단계 위인 21위다. 이외에도 진서차이징, 훠싱차이징 등 앱 순위도 큰 폭으로 상승했다. 현재 중국 정부는 원칙적으로 암호화폐 투자를 금지하고 있다.

美 증권사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CEO “암호화폐 시장 연구 중”
미국 최대 온라인 증권사 인터랙티브 브로커스(Interactive Brokers)의 최고경영자 토마스 피터피(Thomas Peterffy)가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시장을 연구 중”이라고 말했다.

美 하원, ‘혁신 장벽 철폐법’ 통과…디지털 자산 워킹그룹 설립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하원이 디지털 자산에 관한 조항을 포함한 소위 ‘혁신 장벽 철폐법'(H.R. 1602)을 통과시켰다고 미국 하원 금융위원회가 20일 발표했다. 이에 따라 해당 법안이 통과된 날부터 90일 이내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의 대표들이 참여하는 디지털 자산 워킹그룹이 설립된다. 이와 관련 미국 하원 금융위원회는 “해당 법안의 최우선 목표는 SEC가 언제 디지털 자산에 대한 규제 관할권을 갖는지, 어떤 디지털 자산이 증권으로 분류되는지, 어떤 상황에 CFTC가 최종 결정권을 갖는지, 어떤 디지털 자산이 상품으로 분류되는지 등 조건을 명확히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리플 CTO “XRP 에어드랍 토큰 FLR, 과세 대상에 포함될 것”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데이비드 슈워츠 리플(XRP, 시총 4위) 최고기술책임자(CTO)가 “6월 말 XRP 보유자를 대상으로 에어드랍되는 FLR은 미국 현지 법에 따라 과세 대상에 포함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플레어 네트워크는 세금 이슈로 인해 발생하는 인위적인 매도 압력을 줄이기 위해 가능한 빨리 FLR 에어드랍을 완료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패럴랙스 디지털 CEO “BTC, 10년 뒤 1,250만 달러 전망”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에 따르면, 비트코인 투자 컨설팅 업체 패럴랙스 디지털의 최고경영자(CEO)인 로버트 브리드러브(Robert Breedlove)가 로버트 기요사키(Robert Toru Kiyosaki)의 팟캐스트 방송에 출연해 “비트코인 가격은 10년 뒤인 2031년 1,250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2031년 미국의 통화 공급량은 약 500조 달러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때 글로벌 M2는 약 100조에서 1,250조 달러까지 12배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된다. 비트코인은 이 과정에서 완만한 상승세를 유지하며 꾸준하게 가치를 높여왔을 것이다. 10년 뒤 비트코인은 전세계 구매력의 약 20%를 흡수했을 것이라고 전망한다. 따라서 비트코인의 시총은 약 250조 달러가될 것으로 전망되며, 이 경우 BTC 가격은 개당 1,250만 달러”라고 설명했다.

리얼비전 CEO “비트코인 가격 변동성, 결함이 아니라 매력”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골드만삭스 출신의 유명 매크로 투자자 라울 팔(Raoul Pal) 리얼비전 그룹(Real Vision Group) CEO가 “비트코인의 가격 변동성은 주요 매력 포인트지 버그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사람들은 비트코인과 같은 변동성이 심한 자산에 적응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높은 리스크는 그만큼 높은 수익을 가져올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 그는 이날 “개인 포트폴리오의 50%는 비트코인, 30%는 이더리움, 20%는 기타 알트코인으로 구성하고 있다. 암호화폐 업계에서 어떤 종목이 성공하고 이길지 모르기 때문에 시장 전반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한 포트폴리오 배분이다”라고 설명했다.

美 유명 래퍼 스눕독, 일론 머스크에 420 도지데이 기념 동영상 선물
미국 유명 래퍼 스눕독이 21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창업자가 DOGE를 우주선에 태워준 것에 대한 감사 표시로 420(4월 20일) 도지데이 기념 동영상을 선물한다고 말했다. 이날 스눕독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도지코인의 마스코트인 시바견을 주인공으로 만든 음악 관련 동영상을 업데이트했다.

JP모건 애널리스트 “펀드 트레이더 롱 청산 후 비트코인 상승세 꺾여”
JP모건 애널리스트 니콜라스 파니지르조글루(Nikolaos Panigirtzoglou)가 최신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이 단기간에 6만 달러를 돌파하지 못하면 곧 모멘텀 시그널이 무너질 수도 있다”고 전망했다. 보고서는 이에 대해 “상품투자고문(CTA)과 암호화폐 펀드들이 지난 수 주간 늘려온 비트코인 선물 롱 포지션을 지난 며칠간 청산하며 가격 변동에 영향을 끼쳤다”며 “앞서 비트코인이 주요 가격대를 돌파하게 한 충분한 모멘텀이 재현될지가 관건이며, 모멘텀의 감소가 예상보다 빠른 것이 반등을 어렵게 하는 요소다. 비트코인 펀드에 유입되는 자금 또한 제한적이다”라고 분석했다.

美 정부 변호사 출신 전문가 “美 SEC, 11월 초 3건 이상 비트코인 ETF 승인 전망”
미국 정부 암호화폐 전문 변호사 출신 제이크 체르빈스키 컴파운드 법률 고문이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개인적으로 이번 비트코인 ETF 출시 요청과 관련해 가장 가능성이 높은 결과(작은 차이로)는 11월초 최소 3건에 대해 승인이 나는 것”이라며 “SEC의 반에크 ETF 승인 요청 검토 데드라인은 11월 10일이며, 아마 SEC는 최대한 시간을 다 쓸 것이다. 만약 이번에 ETF 승인이 이뤄진다면 바로 이때가 유력하다”라고 말했다.

와이스 크립토 레이팅스 “얼트코인 시즌 아직 끝나지 않았다”
미국 암호화폐 평가업체 와이스 크립토 레이팅스(Weiss Crypto Ratings)가 최근 공식 채널을 통해 “얼트코인 시즌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분석했다.  와이스 크립토 레이팅스 분석가인 알렉스 밴필드(Alex Benfield)는 “만약 비트코인 가격이 60,000 달러선을 단기간 내 회복해서, 3일간 60,000 달러 상방의 가격대를 유지한다면 신고점을 경신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확실한 것은 우리는 아직 “얼트코인 시즌”에 있다며, 비트코인이 계속 강세장, 또는 횡보를 한다면 얼트코인들은 다시 신고점을 향할 것이다”고 전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