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4/18)

레딧 월스트리트벳츠, 암호화폐 토론 금지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의 주식토론방 월스트리트벳츠의 채널 소유자 인 u/bawse1가 해당 방에서 암호화폐 토론을 금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그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도지코인에 한해 방 내 암호화폐 관련 토론을 허용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지만 이와 관련된 블룸버그의 보도가 나오자 그는 암호화폐 토론을 무기한 금지할 것이라고 전했다.

CNBC “DOGE 일주일 새 300% 급등, ‘암호화폐 거품’ 우려 증폭”
미국 경제 전문 미디어 CNBC가 “도지코인(DOGE) 가격이 지난 일주일간 300% 상승하며, 암호화폐 시장 거품에 대한 우려가 증폭되고 있다”고 16일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미디어는 “DOGE는 애초에 ‘장난’으로 시작된 밈코인이다. 하지만 현재 DOGE는 340억 달러 규모의 시총을 가진 10위권 암호화폐로 거듭났다. 일각에서는 DOGE 코인의 급등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창업자의 지속적인 홍보 덕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반대로 그의 트윗은 시장을 움직일 수 있는 그의 영향력에 대한 우려를 낳았다. 영국 투자 애플리케이션 프리트레이드 소속 애널리스트 데이비드 킴벌리는 ‘DOGE 코인의 부상은 더 큰 바보 이론(가격 상승에 대한 기대감으로 실제 가치보다 높은 가격에 구매한 바보가 ‘더 큰 바보’가 나타나서 자산을 구매할 것이라고 믿는 현상)이 무엇인지를 보여주는 전형적 사례’라고 지적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터키 제1야당 대표, 암호화폐 지지 선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트러스트노드에 따르면, 터키 중앙은행이 오는 30일부터 암호화폐 결제를 금지하겠다고 발표한 가운데 터키 제1야당 대표 케말 쿨라로울루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오늘 하루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업계 이해 관계자들을 만나고 다녔다. 10억 달러 규모의 터키 유니콘이 등장할 분야는 블록체인·암호화폐 산업 뿐”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지금 터키 집권당 및 정부는 핀테크 스타트업을 때리고 있다. 그들은 젊은이에 대한 관용이 없다”고 지적했다.

외신 “모건 스탠리, 외부 펀드 통해 암호화폐 간접 투자 제공”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미국 대형 투자은행 모건 스탠리가 외부 암호화폐 펀드를 통해 고객에게 비트코인 간접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16일 보도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조나단 프루잔 모건 스탠리 CFO는 16일 1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고객들이 더 많은 관심을 보인다면 모건 스탠리는 더 많은 암호화폐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모건 스탠리는 현재 적격 투자자들에게 비트코인에 노출되는 두 개의 패시브 펀드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로빈후드·코인베이스, 미국 애플 앱스토어 순위 1, 2위 차지
유투데이에 따르면 최근 암호화폐 투자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로빈후드와 코인베이스가 미국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순위에서 틱톡,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제치고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 앞서 코인베이스는 4월 14일(현지시간) 나스닥 데뷔 이후, 15일 앱스토어 10위권에 진입한 바 있다.

마이크 노보그라츠 “리플, 도지코인 급등, 좋게 끝나지 않을 것”
갤럭시 디지털의 창업자인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가 마켓워치와의 인터뷰에서 “리플코인(XRP)과 도지코인(DOGE) 같은 이상한 코인들도 급등을 보이고 있다. 이는 암호화폐 시장에 엄청난 광풍이 불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보통 이런 일은 좋게 끝나지 않기 마련”이라고 전했다고 데일리호들이 보도했다.

외신 “터키 암호화폐 결제 금지, 암호화폐 거래는 영향 없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4월 30일부터 터키 정부가 암호화폐 결제를 금지하는 법안을 시행할 예정인 가운데 터키 내 암호화폐 거래는 규제의 영향을 받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16일 보도했다. 이와 관련 미디어는 “터키 정부가 암호화폐 결제를 금지하는 이유는 터키 리라화가 상당한 외부 판매 압력에 직면했기 때문이다. 터키 내부에서는 리라화 가치 폭락 문제를 대처하기 위해 대체 결제 수단으로 암호화폐로 눈을 돌린 이들이 많다”고 덧붙였다.

아크 인베스트, 이틀간 3.52억 달러 상당 코인베이스 주식 매입
블룸버그에 따르면, 캐시 우드가 이끄는 아크 인베스트가 지난 이틀간 코인베이스 주식을 3.52억 달러 어치를 매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캐시 우드 산하 펀드들이 이메일을 통해 공개한 자료를 보면, 아크 이노베이션 ETF를 포함한 펀드들이 지난 목요일 34만 1186주를 추가 매수했다. 이로써 아크 인베스트가 매입한 코인베이스 주식은 100만 주를 넘어섰다. 반면 아크 인베스트 펀드들은 이틀 연속 뉴욕 증권 거래소 모기업 인터컨티넨탈익스체인지 주식을 매도한 것으로 확인됐다.

전 시티그룹 의장, 암호화폐 스타트업 셀로 이사회 합류
디크립트에 따르면 딕 파슨스 전 시티그룹 의장이 모바일폰 블록체인 서비스 전문 스타트업 셀로(Celo) 이사회에 합류했다. 이로써 파슨스는 암호화폐 업계에 뛰어든 첫 주요 은행 임원이 됐다. 파슨스는 록펠러 재단 의장도 맡고 있다. 그는 성명서에서 “셀로 재단과 130개 글로벌 회원사들은 전통 금융 서비스, 툴에 접근할 수 없는 10억명을 위해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셀로는 개발도상국 사용자가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것만으로도 암호화폐로 결제할 수 있는 기술을 제공한다.

로스차일드 인베스트먼트, 475만 달러 규모 그레이스케일 ETH 신탁 보유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시카고 소재 로스차일드 인베스트먼트가 3월 31일 기준 475만 달러 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 신탁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265,302 주다.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 주식 보유량도 작년 말 기준 8000주 미만에서 38,346주로 늘렸다.

비트코인 인버스 ETF, 캐나다에서 출시 예정
캐나다에서 비트코인 가격 하락에 베팅하는 인버스 상장지수펀드(ETF)가 출시 예정이라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호라이즌스 ETF가 ‘베타프로 인버스 비트코인 ETF'(BITI)를 출시 예정인데, 이 인버스 ETF는 비트코인의 선물가격이 하락하면 투자자들에 수익이 돌아가는 상품이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