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3/13)

리플사, 보유한 머니그램 주식 전부 매각 예정
리플사가 보유하는 머니그램(Moneygram) 주식을 전부 매각할 예정이라고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리플사는 미국 SEC에 보유하는 머니그램 주식 최대 820만 주를 매각할 것이라고 보고했다. 리플사는 제 3자 은행을 통해 주식을 매각 할 예정이고 3월 11일부터 주식 매각을 시작하여 9월 30일까지 진행 될 예정이다.

ECB, 기준금리 동결…코로나 대응 채권 매입속도 높인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유럽중앙은행(ECB)이 11일(현지시간) 기준금리를 0%로 동결했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제적 충격에 대응하기 위한 긴급채권 매입속도는 높이기로 했다. 금융시장의 인플레이션 공포를 누그러뜨리려는 행보로 풀이된다. 코로나19 확산 사태의 경제적 충격에 대응하기 위해 도입한 팬데믹긴급매입프로그램(PEPP)의 채권매입규모는 적어도 내년 3월말까지 1조8500억 유로(2500조원)로 유지하되 매입속도는 높이기로 했다. 올해 들어 유로존의 장기물 국채 금리는 0.3%포인트 안팎으로 가파른 급등세를 보였다.

블록파이, 3.5억 달러 시리즈 D 라운드 투자 유치
더블록에 따르면 암호화폐 대출 스타트업 블록파이(BlockFi)가 3.5억 달러 시리즈 D 라운드 투자를 유치, 현재 기업가치가 30억 달러에 이른다고 밝혔다. 타이거 글로벌, 베인 캐피털 벤처스 등이 해당 투자 라운드에 참여했다. 이로써 현재까지 블록파이는 앤서니 폼플리아노, 점프 캐피털, 캐슬 아일랜드 벤처스, CMS 홀딩스 등 투자자로부터 약 4.5억 달러를 유치했다. 블록파이는 신규 투자금을 비트코인 신용카드 출시, 해외 확장, 전략적 인수 등에 사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올해 말까지 직원 수를 500명에서 1000명으로 늘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폴카닷 창시자 “로코코 테스트넷 검증인 수, 수백명으로 늘릴 예정”
폴카월드에 따르면 쿠사마 파라체인 출시 시기를 묻는 한 이용자의 질문에 폴카닷 창시자 개빈 우드가 “로코코 테스트넷 상의 검증인 수를 수백명 단위로 늘려 네트워크의 양호한 운영 상태를 확인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이어 “이 과정이 순조로울 시 코드를 쿠사마에 통합하고 배치할 것이다. 파라체인 기능이 쿠사마에 출시된 후에는 파라체인이 안정적으로 운영되는지 확인한 후 최적화를 진행하고 이후 추가적으로 체인을 배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 마운트곡스 CEO “집단소송보다 회생계획 초안이 채권자에 더 유리”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전 마운트곡스 CEO 마크 카펠레스(Mark Karpeles)가 과거 마운트곡스 이용자였던 그레고리 그린(Gregory Greene)이 제기한 집단소송의 허가 신청에 반대했다. 회생계획 초안이 그들에게 더 유리하다는 이유에서다. 미국은 다수의 피해자에 대한 막대한 배상책임 여부가 결정될 수 있는 집단소송의 특성을 고려해 집단소송절차의 개시 여부에 있어 반드시 법원의 허가를 받도록 하고 있다. 마크 카펠레스의 변호인이 지난 화요일(현지시간)에 제출한 보충 자료에는 회생계획 초안에 따라 마운트곡스 채권자는 현재 가치에 따라 BTC, BCH, 엔화 조합으로 배상금을 받게 된다고 명시돼 있다. 채권자들을 돕기 위해 블로그에 셋업된 계산기에 따르면 사기, 과실 혐의로 카펠레스를 고소한 원고 그레고리 그린은 현재 6.33 BTC, 6.33 BCH, 240만엔 이상(합계 347,083 달러)을 받을 수 있다.

미 SEC 위원 “겐슬러 위원장 취임 시, 암호화폐 업계 호재”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크립토 맘’으로 불리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내 친암호화폐 성향의 헤스터 피어스 위원이 게리 겐슬러가 SEC 위원장에 정식 취임하면 암호화폐 업계에 좋을 것이라고 최근 띵킹 크립토 팟캐스트와 인터뷰에서 밝혔다. 헤스터 피어스는 겐슬러가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에서 블록체인에 대해 강의한 경험을 강조하며 당시 그가 블록체인 기술에 열광하는 많은 사람들을 만났다고 말했다. 또한 겐슬러는 블록체인 산업의 긍정적인 잠재력뿐만 아니라 산업 발전을 촉진하기 위한 규제적 명확성의 필요성도 인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도 누가 SEC 위원장이 되든 조직은 5인 위원회의 업무적 연속성에 기반해 돌아가기 때문에 (겐슬러의 합류로) 규제 어젠다는 크게 바뀔 수 있어도 위원회의 업무 자체는 크게 바뀌지는 않을 것이라고 신중한 의견을 내놓기도 했다. 한편 앞서 게리 겐슬러의 SEC 위원장 임명 관련 미국 상원 은행위원회 투표에서 찬성 14표, 반대 10표로 통과된 바 있다. 게리 겐슬러는 지난 2009년부터 2014년까지 CFTC 위원장을 역임했으며, 지난 11월부터 바이든의 금융산업 관리감독(oversight) 계획을 이끌었다.

테더 “3/9 솔라나 블록체인서 USDT 론칭”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테더가 지난 3월 9일 솔라나(SOL) 블록체인에서 USDT를 론칭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테더에 따르면 이용자들은 솔라나에서 초당 5만건 이상의 속도로 USDT를 거래할 수 있다. 또한 거래 수수료는 0.00001 달러까지 낮출 수 있다고 덧붙였다. 테더는 솔라나 외에 이더리움, 알고랜드, EOS, 리퀴드 네트워크, 옴니, 트론에서 USDT를 발행 중이다.

프랑스 정부, 다음 주 압류 비트코인 611개 경매 진행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프랑스 정부가 다음 주 해커로부터 압류한 611 BTC를 경매에 부칠 예정이다. 현 시세로 약 3400만 달러 규모다. 프랑스 경매회사 Kapandji Morhange가 3월 17일 해당 비트코인을 경매에 부칠 예정인데, 0.11~2 BTC로 구성된 437개 품목과 5~20 BTC로 구성된 41개 품목 형태로 판매한다. 3월 17일 현지시간으로 오전 9시와 오후 2시 두 차례에 걸쳐 경매가 진행된다. 경매에 부쳐지는 비트코인 대다수가 2019년 암호화폐 거래소 게이트허브(Gatehub) 공격 사건과 관련된 것으로, 법원이 해커들로부터 비트코인을 압류했다. 해당 사건은 아직 진행 중이며, 혐의가 인정되지 않을 시 피고는 매각대금을 돌려받게 된다.

미국 하원 1.9조 달러 규모 미국 경기부양책 승인
미국 하원이 1.9조 달러 규모의 코비드-19(COVID-19) 경기부양책을 최근 하원에서 통과했다.  오는 12일(현지시간) 바이든 대통령이 서명하면 집행을 위한 절차가 마무리된다. 이번 경기부양책을 통해 미국인들은 $1400불 달라를 받을 예정이며, 초중고와 대학교 지원 예산, 그리고 코로나 백신 확상을 위한 예산도 포함 되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