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2/18)

구글벤처스, 암호화폐 월렛 및 거래소인 블록체인닷컴에 투자
영국 기반 암호화폐 월렛 및 거래소인 블록체인닷컴이 최근 1.2억 달러 투자를 유치했는데, 구글벤처스도 투자했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이번 투자에는 구글벤처스 외 미국 헤지펀드 매니저 루이스 베이컨의 무어 스트래티직 벤처스, 헤이먼 캐피털 매니지먼트 창업자 카일 배스 등 여러기업이 참여했다.  블록체인닷컴은 현재까지 1.9억 달러 이상을 모금한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정부, 북한 해커 3명에 소송 제기
미국 정부가 암호화폐 기업 등으로부터 1.1억 달러 규모의 자산을 탈취한 혐의로 북한 해커 3명에 소송을 제기했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최근 미국 법무부는 보고서를 발표, 2017년부터 2020년까지 뉴욕 기반 암호화폐 기업 등을 공격한 3명의 해커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이들은 북한 정보부서인 정찰총국 소속으로 추정된며, 이들은 스로베니아 기반 채굴업체 등 이름 없는 암호화폐 기업을 목표로 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해커들로 부터 190만 달러 상당의 암호화폐를 몰수했다며 뉴욕 기반 회사에 반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영국 대형 경매업체 크리스티, 첫 디지털 NFT 작품 경매
영국 대형 경매전문업체인 크리스티(Christie’s)가 오는 2월 말에 유명 디지털 예술가 비플(Beeple)의 NFT 작품 경매를 진행 할 예정이다.  이는 크리스티가 진행하는 첫 디지털 예술품 NFT 경매이다. 즉 경매를 받은 고객은 디지털 파일을 받게 된다. 그리고 이 파일은 NFT의 형태로 블록체인에 기록이 된다. 비플(Beeple)은 2007년 5월부터 최근까지 매일 한 개 작품을 완성, 총 5000개 작품을 창작했다. 비플(Beeple) 경매품 공식 명칭은 Everydays: The First 5000 Days 이다.

두바이 IBC 그룹, 마이애미 블록체인 전략에 10만 BTC 제공 약속…5조원 규모
트레이드 아라비아에 따르면 두바이의 IBC그룹이 마이애미 2.0 블록체인 전략 재단 및 관련 프로젝트들에 10만 BTC(약 49억 달러)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IBC가 마이애미 2.0 블록체인 전략을 지원하게 되면 2021년 말까지 관련 기업 및 프로젝트들은 하루 평균 2000억 달러 규모의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미디어에 따르면 이번 제안의 배경에는 쿠람 슈로프 IBC 그룹 회장이 있다. 슈로프 회장은 열렬한 암호화폐 지지론자로 알려져 있으며, 50억 달러 규모의 ETH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슈로프 회장은 “역사상 최대 규모의 비트코인을 투자하는 것은 도시들이 블록체인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밝혔다.

독일 바이오 회사 비트코인 매입…독일 증시 상장사 최초
투자 전문 매체 벤징가(Benzinga)에 따르면 독일 대마초 연구 및 약품 개발 기업 신바이오틱(SynBiotic SE)이 유로 및 달러화 통화 가치 하락을 헷징하기 위해 비트코인을 매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로써 신바이오틱은 비트코인을 매입한 첫 독일 증시 상장사가 됐다. 이와 관련해 라스 뮐러 신바이오틱 CEO는 “유로화와 달러화의 가치 하락 리스크에 대한 대비가 기업 현금 자산 일부를 비트코인으로 전환하는 이유다. 비트코인은 전통 화폐와 다르게 공급량이 2100만개로 제한되며, 이는 블록체인을 통해 보장된다. 정치권의 영향을 받는 중앙기관이 통화 공급을 확대할 수 있는 유로화 또는 달러화보다 장기적인 신뢰가 더 크다”고 설명했다. 신바이오틱은 앞서 비트코인 결제를 도입한 바 있다.

페이코인, 앱에서 비트코인 결제 지원…국내 최초
페이코인을 운영하고 있는 다날핀테크가 블록체인 전문 기업 해치랩스(HAECHI LABS)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국내 최초로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페이코인은 해치랩스가 개발한 가상자산 보관 솔루션 헤네시스 월렛을 통해 비트코인의 PCI 전환 결제 지원을 시작으로 이더리움(ETH), 아이콘(ICX)을 비롯한 다양한 가상자산의 결제 및 투자 상품 가입 등 서비스 영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페이코인 관계자는 “페이팔을 비롯해 테슬라, 마스터카드, 비자, 트위터 등 세계적인 기업들이 연이어 비트코인 결제 도입을 예고한 상황”이라며 “그동안 시장 내에서 지속적으로 제기되던 가상자산의 유용성에 대한 시장의 의구심을 상당 부분 해소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캐나다 금융당국, 두 번째 비트코인 ETF 출시 승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캐나다 금융당국인 온타리오 증권위원회(OSC)가 최근 이볼브 펀드 그룹의 비트코인 ETF 출시를 조건부 승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이볼브의 비트코인 ETF는 토론토 증권 거래소에서 거래 가능하다는 게 이볼브 측의 설명이다. 이와 관련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소속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James Seyffart)는 “이볼브는 미국 금융당국에 비트코인 ETF 출시 승인을 신청한 첫 업체다. 캐나다에서 비트코인 ETF 출시 승인을 받았다면 이는 미국에서도 출시될 수 있다는 긍정적 신호”라고 분석했다.

마이크로 스트래티지, 비트코인 추가 매수 계획
마이크로 스트래티지가 비트코인을 추가로 매수를 위해 6.9억 달러(약 7700억 원)를 추가로 조달한다고 더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마이크로 스트래티지는 선순위 전환사채 발행을 통해 해당 자금을 조달할 예정이며, 이 과정에서 발생한 순이익을 비트코인 매입에 사용할 예정이다.

미국 투자 그룹, SEC에 비트코인 ETF 상장 신청
뉴욕 디지털 투자 그룹(NYDIG)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비트코인 ETF(상장지수 펀드) 상장을 신청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뉴욕 디지털 투자 그룹은 SEC에 비트코인 ETF를 뉴욕증권거래소(NYSE) 상장 하는것을 승인 할것을 요청했다. 지난 수년간 SEC는 시장 불안정, 가격조작 위험성, 수탁서비스 부재 등을 이유로 비트코인 ETF 신청을 거부해왔다.

버지(XVG), 51% 공격으로 200일 넘는 블록체인 기록 재구성
버지(XVG)가 최근 51% 공격을 당한 후 약 200일이 넘는 블록체인 기록을 재구성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버지는 복구를 통해 560,000개 블록이 재구성된 것으로 나타났다. 버지는 트위터를 통해 51% 공격은 실패했고, 사용자 자산은 안전(SAFU)하다고 전했다.

탈중앙 오라클 텔러, 심각한 버그 발생.. 컨트랙트 재배치 필요할 듯
탈중앙 오라클 텔러(Tellor)가 v2.6.1.로 업그레이드하는 동안 심각한 버그가 발생했으며, 토큰 잔액은 보존됐지만 Tellor, TRB 전송은 동결됐다고 2월 16일 새벽 트위터에서 밝혔다. 이어 현재로서는 Tellor 컨트랙트 재배치, 토큰 스왑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현재 버그 발생 원인을 조사 중이다.

바이낸스, 한국판 피싱사이트 등장
보안 전문 미디어 보안뉴스에 따르면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의 계정정보 1,200여건이 다크웹에 유출된 데 이어 바이낸스 한국인 이용자의 계정탈취를 위한 한국어 버전 피싱사이트까지 발견됐다. 피싱사이트는 바이낸스의 한국인 계정정보를 노린 한국판 피싱사이트가 등장했다. 해당 피싱사이트는 언어가 한국어로 표시돼 있고, 로그인 화면에서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도록 했다. 바이낸스의 한국인 이용자 계정탈취를 위한 전형적인 피싱사이트 형태를 띠고 있다. 지난 15일 보안뉴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를 대상으로 80% 이상 로그인이 가능한 1,200여개의 계정정보가 다크웹에서 발견됐다고 보도한 바 있다.
https://kr.coinness.com/news/893874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 산하 펀드, 비트코인 선물 투자 예정
세계 최대의 자산운용사인 미국의 블랙록 산하 펀드가 비트코인 선물에 투자 할 예정이라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블랙록은 자사가 운용하고 있는 두 개의 펀드가 비트코인 선물에만 투자할 것이라고 전했다. 최근 블랙록은 사전 조치로 비트코인의 투자 등급을 ‘투자 적격’ 등급으로 전격 상향했다. 블랙록의 최고투자책임자(CIO)인 릭 라이더는 “비트코인에 대한 분명한 수요가 있다. 그리고 비트코인의 수요는 단기에 그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