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28)

변호사 “XRP, 미국 SEC와 소송, 결국 타격은 크지 않을 것”
미국 유명 로펌의 변호사인 제레미 호건(Jeremy Hogan)이 최근 “미국 SEC와 리플의 소송이 어떻게 끝나든 리플에 대한 타격은 크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고 AMB크립토가 보도했다.  호건은 “최악의 경우 리플이 문을 닫고 XRP 가격이 빵원이 되는 시나리오도 상상이 가능하지만, 그럴 가능성은 제로인데, 왜냐하면 리플은 기술 기반 회사이기 때문이다. 이번 소송은 양사가 타협점을 찾으면서 마무리될 가능성이 크다며, SEC는 아마도 과거 2013, 14, 15년 리플 사업에 대해 징벌적 벌금 조치를 내리고 에스크로 XRP 판매에 대한 일부 제재를 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대표 “비트코인 상승 잠재력, 지금의 1백배나 1천배”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대표인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가 최근 팟캐스트에서 “비트코인(BTC) 상승 잠재력은 지금의 1백배나 1천배 일것”이라고 전했다.  세일러는 “전문 트레이더는 차트분석을 기반으로 비트코인이 60~80% 조정을 받을 것이라고 말하는데, 사실 거래량이나 변동성 등은 그리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디지털 네트워크로서 비트코인의 활용 잠재력과 대규모 채택 가능성이다. 비트코인은 지금의 1백배, 1천배 이상 오를것이다”고 전했다.

유명 애널리스트 “글로벌 주요 상장사 보유 비트코인, 1년 만에 500% 급증”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케빈 루크(Kevin Rooke)가 글로벌 주요 상장사의 비트코인(BTC) 보유량이 1년 만에 약 500% 증가했다고 트위터를 통해 전했다.  루크는 “작년만 해도 상장사 대차대조표에 공식적으로 표기된 비트코인 보유량은 2만개가 되지 않았는데, 현재는 19개 상장사가 약 10만 5천개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그 가치가 약 36억 달라이다”고 전했다.

블랙록 CEO “BTC, 장기 생존 가능성 아직 입증되지 않아”
유투데이에 따르면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의 래리 핑크(Laurence Fink) CEO가 최근 인터뷰를 통해 “많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에 대한 언론의 평가에 매료되고 있다. 그러나 비트코인은 변동성, 시장 규모 등 여러 문제를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블룸버그 등 유명 매체가 비트코인에 대해 자주 보도했고, 이에따라 비트코인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 커지고 있다”며 “많은 언론매체가 비트코인이 ‘거대한 미래’를 품고 있다고 보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러나 비트코인은 여전히 여러 문제를 지니고 있다. 시장이 너무 작고 변동성은 크다. 장기 생존 가능성 역시 아직 입증되지 않았다”며 “미래에 디지털 화폐가 더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게 비트코인일 수도 있고, 새로 개발되는 어떠한 것일 수도 있다”고 평가했다. 블랙록은 뉴욕에 기반을 둔 세계 최대 자산 운용사로, 운용 자산은 7조8,000억 달러 규모로 알려져있다.

이트로, 일부 이용자 포지션 청산 불가 문제 발생… 문제 파악 중
글로벌 주식,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이토로(eToro)가 방금 전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일부 이용자에게 포지션 청산이 불가한 문제가 나타났다”며 “해당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공지했다. 앞서 미국계 주식·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인 로빈후드 역시 암호화폐 거래에 문제가 발생했다고 밝힌 바 있다. 로빈후드의 거래 이상 현상은 현재 복구된 상태다.

캐나다 투자관리사 나인포인트, BTC 신탁 출시… IPO 2천억원 규모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캐나다 투자관리사 나인포인트 파트너스(Ninepoint Partners)가 토론토 증권거래소에서 비트코인 트러스트 주식 거래를 시작했다. 27일(현지시간) 나인포인트는 비트코인 트러스트 관련 2.3억 캐나다 달러(CAD, 약 1,999억 원) 규모의 IPO를 완료했다고 공지했다. 나인포인트는 “10달러 가격으로 세 종류의 각기 다른 클래스 총 1,799만 개를 발행할 것”이라며 “그 중 700만 개 이상은 토론토 증권거래소에서 거래할 것이다. 코드는 BITC.U와 BITC.UN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국의 그레이스케일과 마찬가지로, 우리의 목표는 비트코인 등 디지털 화폐를 새로운 투자자에게 노출 시키는 것이다”며 “미국 내 트러스트 주식 판매는 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인포인트는 현재 약 70억 캐나다 달러(약 6조 원) 규모 자산을 운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인베이스 보고서 “이더리움, 기관들 매입 증가”
코인베이스 최근 발표한 ‘2020 기관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작년 2020년 비트코인(BTC)에 대한 기관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한 가운데, 기관들이 이더리움(ETH) 투자를 늘렸다고 한다.  투자자 다수는 이더리움을 탈중앙화된 컴퓨팅 네트워크로 인식해서, 가치를 저장하고 보낼 수 있으며, 스마트 컨트랙을 통해 프로그래밍 가능하다고 인식했다고 한다.  또한 기관투자자들이 이더리움을 보유하는 이유를 크게 두가지로 설명했는데, 하나는 이더리움이 점점 가치 저장의 수단으로 진화 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는 것. 두번째는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디지털 재화의 역할을 한다는것 이다.

외신 “미국 명문 아이비리그 대학들, 기부금으로 비트코인 투자”
최근 1여 년간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들이 기부금으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에 투자해온 것으로 나타났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암호화폐를 매수한 대학들은 하버드, 예일, 미시간 대학 등으로 코인베이스를 비롯한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 계좌를 통해 암호화폐를 매수했다고 한다.

리플, 지난해 40여개 국가에서 매주 2개 신규 고객사 유치
지난 2020년 리플은 40여개 국가 및 지역에서 매주 2개 신규 고객사를 유치했다고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리플넷은 총 300만 건의 거래를 처리한 것으로 추산됐었으며, 2019년과 비교해 5배 증가했다고 한다. 또한 XRP코인 기반 송금 솔루션 ODL의 거래량도 24억 달러를 넘어섰다

분석 “그레이스케일 GBTC 프리미엄 하락, 기관 매수세 약화 가능성”
AMB크립토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트러스트(GBTC) 프리미엄 하락으로 기관의 비트코인 매수세가 약화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기관투자자가 비트코인이 아닌 GBTC에 투자하는 유일한 동기일 수 있는 GBTC 프리미엄은 2020년 12월 약 30%에서 2%로 폭락했다. 프리미엄이 줄면 수요도 감소한다. 미디어는 향후 GBTC 프리미엄이 디스카운트로 바뀔 가능성도 있다고 내다봤다.

그레이스케일 CEO “비트코인, 범죄수단으로 쓰기 최악”
그레이스케일 신임 CEO인 마이클 소넨샤인(Michael Sonnenshein)이 블룸버그와의 인터뷰를 통해 “비트코인은 범죄수단으로 사용하기엔 최악”이라고 말했다. 그는 “전세계 규제 당국은 자금 세탁 등 불법행위를 위한 도구로 암호화폐, 특히 비트코인을 이야기해왔다. 그러나 모든 BTC 거래는 규제기관이 수집 및 분석할 수 있는 디지털 흔적을 남긴다. 즉, 비트코인은 범죄 수단으로 사용하기엔 최악의 메커니즘”이라며 “규제 당국이 암호화폐과 블록체인 기술을 이해하지 못하면 업계의 성장을 촉진시킨 합리적인 규칙을 만들기 어려울 것이다”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암호화폐 업계에서 가장 부족한 부분은 교육이다. 때문에 코인센터와 같은 비영리 암호화폐 연구 기관은 업계의 필수 요소다. 암호화폐 업계가 직면한 규제 문제에 초점을 맞춘 연구기관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최근 그레이스케일은 코인센터에 100만 달러를 기부했다. 당시 그레이스케일 측은 오는 2021년 2월까지 최대 100만 달러를 추가 기부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고서 “고래 움직임 분석 결과, BTC 가격 조정 가능성 높아”
에이엠비크립토가 크립토퀀트 데이터를 인용, “BTC 가격이 한층 더 조정(correction)될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거래소 고래 비율(exchange whale ratio)’이 87%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해당 비율은 거래소 내 가장 큰 10개 계좌의 예금을 전체 예금 규모에 나눈 것으로, 베어마켓에서는 통상 85% 이상, 불마켓에서는 85% 미만을 보인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