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13)

백트 대표 “더 많은 암호화폐 거래 지원 고려중이나, XRP는 제외”
비트코인 선물거래소 백트의 게빈 마이클(Gavin Michael) 대표가 최근 암호화폐 거래 지원 확대를 고려중이나, XRP는 제외 한다고 전했다고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마이클은 “우리는 비트코인(BTC) 거래를 통해 암호화폐 시장에 들어왔다. 서비스 개발의 일환으로 향후 더 많은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할 계획이다. 단 XRP는 현재 고려하고 있지 않다”고 전했다.

포브스 “윙클보스 형제들 암호화폐 억만장자 1위 등극”
최근 미국 경제지 포브스가 발표한 암호화폐 부자 순위에서 제미니 거래소 공동 창업자인 윙클보스 형제들이 1위로 선정됐다.  보도에 따르면 타일러 윙클보스(Tyler Winklevoss)와 카메론 윙클보스(Cameron Winklevoss)의 암호화폐 순자산이 각각 14억 달러로 추정, 공동 부자 1위에 올랐다. 2위는 블로크(Bloq)의 공동설립자인 메튜 로샤크(Matthew Roszak)가 12억 달러, 3위는 유명 벤처 투자자이자인 팀 드레이퍼(Tim Draper)가 차지했다.

독일 등 10개국 암호화폐 세금 부과 안해
2021년 기준 암호화폐에 세금을 부과하지 않는 나라가 독일 등 10개국이라고 디크립트가 보도했다.  현재 암호화폐 친화적 조세 정책을 추진하고 있는 국가는 독일, 벨라루스, 말레이시아, 홍콩, 몰타, 포르투갈, 슬로베니아, 싱가포르, 스위스, 버뮤다 등 10개국이다. 미국 등 국가가 비트코인 거래로 발생한 소득에 대해 세금을 부과하는 반면, 이들 10개 국가는 투자자가 세금 의무 없이 디지털 자산을 구매, 판매, 보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리플넷 멤버 테메노스, 체코 상업은행과 협업… 디지털 전환 추진
유투데이에 따르면 리플 자체 결제 네트워크 리플넷(RippleNet)의 멤버(friendly)인 테메노스(Temenos)가 체코의 KB은행(Komerční banka)과 협업, 디지털 전환을 추진한다. 테메노스는 KB은행의 IT 시스템 간편화 및 테메노스 트랜잭션 플랫폼 통합을 통해, 더욱 빠르게 새로운 상품을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KB은행은 프랑스 투자은행 소시에떼 제네랄(Société Générale) 산하 상업은행으로 약 240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카르다노 창시자 “2월 메리 하드포크 실시”
AMB크립토에 따르면 카르다노 창시자 찰스 호스킨슨이 2월 메리(Mary) 하드포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또 카르다노 네트워크에서 네이티브 다중자산 지원(native multi-asset support)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카르다노는 네이티브 토큰 프레임워크를 통해 커스텀 코드 없이 사용자 정의(user-defined) 토큰을 지원함으로써, 비용이 드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새 기능은 카르다노 테스트넷에서 테스트돼 왔으며, 확장된 UTXO 모델을 위한 인프라 추가와 함께 하드포크콤비네이터(HFC)가 메인넷으로 이전될 것으로 예상된다.

크립토퀀트 대표 “전날부터 1.5만 BTC 거래소로 유입.. 2차 덤핑 주의”
크립토퀀트 주기영 대표가 트위터를 통해 “어제 이후로 바뀐 게 없다. 채굴자들은 어제부터 (비트코인을) 매도 중이고, 스테이블코인 대량 유입, 코인베이스 (비트코인) 유출이 없다. 어제부터 1.5만 BTC가 거래소로 유입됐다. 2차 덤핑이 있을지 모른다”고 전했다.

백트, 스팩 합병 통한 상장 합의
비트코인 선물거래소 백트가 스팩(기업인수목적특수법인, SPAC) VPC와의 합병 및 상장에 합의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 등 외신이 보도했다.  합병 후 예상 기업 가치는 21억 달러 상당이며 합병 후 회사는 백트 홀딩스가 될 예정이다.  빅토리파크 캐피탈(VPC, Victory Park Capital) 제휴 핀테크 전문 인수목적기업으로, 지난 9월 첫 공모로 2억 달러를 조달한 바 있다.

비트코인, 최고가 대비 20% 하락
비트코인(BTC)이 최고가 대비 20% 이상 하락하면서 3만 2천 달라선이 일시 붕괴됐다.  비트코인은 3일전 최고가인 4만 1천 9백불에 도달한 후 현재 바이낸스에서 20% 이상 내린 3만 2천불대에 거래되고 있다.

외신 “러시아 정부, 은행에 암호화폐 계좌 동결 권한 부여 추진”
러시아 정부가 암호화폐 관련 이상 거래 파악 시 은행이 자체적으로 계좌 동결 및 거래를 차단할 수 있는 규정안을 추진 중이다고 크립토뉴스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이번 개정안이 통과되면 디지털 화폐 유통에 계좌가 활용된다고 파악될때 은행의 즉각적인 개입, 또는 계좌 접근 차단 조치 등을 허용 할 예정이다. 이번 개정안을 통해 디지털화폐가 자금세탁 및 테러 자금 등에 활용되는것을 막는다는 취지이다.

외신 “댄 라리머 사임 후 EOS BP 투표 수 급감”
중국 최대 블록체인 미디어 비스제에 따르면 댄 라리머 EOS(시총 16위) 창업자 사임 소식 후 EOS 블록프로듀서(BP) 투표 수가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bloks.io에 따르면 현재 1위 BP eosnationftw 총 투표 수는 3억 8,719만 3,186표로, 26%(1,065만 7,880표)가 줄었다. 2위 BP atticlabeosb 총 투표 수 또한 1,881만 표가 감소했다. 그 외 상위 21 BP 투표 수는 모두 각기 다른 수준에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EOS는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27.70% 내린 2.70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블룸버그 “英 디지털은행 레볼루트, 은행 라이선스 정식 신청”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영국 핀테크 전문 업체 레볼루트(Revolut)가 영국 금융 당국에 은행 라이선스 발급을 정식 신청했다. 라이선스 획득 후 해당 업체는 당좌대출, 예대출 계좌 개설 등 서비스 확장이 가능한 한편, 파산 시 FSCS(Financial Services Compensation Scheme) 대상 기업으로, 고객에 11만 4,700달러 상당 보험, 최저 예금 보장 등을 지원할 수 있게 된다. 레볼루트는 2015년 설립한 핀테크 업체로, 앱 기반 외환 송금 등 기존 금융 서비스 외 BTC, ETH, LTC, BCH 등 11종 암호화폐 거래를 지원한다.

글로벌 투자사 CIO “BTC 상승 곡선, 단기적으로 지속 불가능”
구겐하임 인베스트먼트 최고 투자책임자(CIO) 스콧 미너드가 트위터를 통해 “BTC의 ‘포물선’식 상승 곡선은 단기적으로 지속되기 어렵다. 저항에 취약한 상태다. 기술적 목표 수준 3만 5,000달러를 이미 훌쩍 넘어섰다. 자금을 잠시 넣어둘 때”라고 말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