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2/18)

미국 구세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으로 기부금 받는다
미국 구세군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기부금을 받기로 했다고 야후파이낸스 등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구세군은 암호화폐 기부 결제를 위해 암호화폐 기부 플랫폼 엔기분(Engiven)과 제휴했다. 기부를 할때 미국 우편번호를 넣으면, 기부금이 그 지역 구세군 활동에 활용 된다고 한다.

비트코인 역대 최대 가격, 2만 3천달라 돌파
비트코인 시가 총액은 4천 3백억 달라를 돌파했다. 비트코인은 최근 2만달라를 돌파한 후 상승 랠리를 지속해 23000달러 (약 2천 5백만원)을 돌파했다.

EOS 재단 블록원, 신규 파워업 모델 제안
EOS 재단 블록원이 트위터를 통해 EOS 새 자원 모델을 발표했다.  이 제안은 일명 파워업 모델(PowerUp Model)인데, 이 모델 도입 시 이용자가 일정 수수료를 지불하면 24시간 동안 자신의 계정을 파워업해 네트워크 거래를 할 수 있다. 또한 EOS 홀더는 사용하지 않는 EOS를 예치함으로써 네트워크 파워업 수수료의 일정 비율을 받을 수 있다.

BTC 관련 트윗 수, 2018년 1월 이후 최대
코인데스크가 더 타이 데이터를 인용, 수요일(현지시간) 비트코인 관련 트윗 수가 2018년 1월 중순 이후 최대에 달했다고 전했다. 이날 비트코인 관련 트윗 수는 92000개를 웃돌았다. 트윗 수 급증과 관련해 메사리 애널리스트 라이언 왓킨스는 “이번에는 기관이 랠리를 주도한 것으로 보이지만, 개인 투자자들도 가만히 앉아 지켜보고만 있지 않다는 증거”라고 전했다.

IMF 보고서 “디엠 등 스테이블코인, 글로벌 준비통화 될 수 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국제통화기금(IMF)이 보고서에서 디엠(구 리브라) 같은 민간 스테이블코인이 글로벌 준비통화로 부상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진화하는 국제 통화 시스템 속 준비통화(Reserve Currencies in an Evolving International Monetary System)라는 제목의 이 보고서는 세계 통화 시스템의 변화와 새 결제 시스템, 디지털화폐 등 달러의 기축통화 역할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들을 분석했다. 보고서는 현 시점에선 달러의 지위가 안전하다는 결론을 내렸지만, 향후에는 민간 디지털화폐가 중요한 국제 통화로 부상할 수 있다며 그 첫 번째 예로 페이스북의 디엠을 언급했다. 이어 준비통화가 될 수 있는 글로벌 스테이블코인은 한 개 이상일 수도 있다고 진단했다.

LG CNS, 카르디아체인 메인넷 검증자 참여 예정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LG CNS가 베트남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 카르디아체인(KardiaChain) 메인넷 검증자로 합류할 예정이다. 카르디아체인 메인넷은 12월 말 출시 예정이다. 아울러 카르디아체인은 LG CNS의 자체 프라이빗 블록체인 플랫폼 모나체인과 결합할 예정이다. 지난 4월 LG CNS, 카르디아체인은 베트남 정부 스마트시티 사업에 공동 참여하는 전략적 협력관계를 체결한 것으로 알려졌다.

펀드 매니저 대상 설문조사 결과 “비트코인, 세 번째로 뜨거운 거래 종목”
미국 투자은행 메릴린치가 전세계 217명의 펀드 매니저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투자 자산군 중 비트코인이 세 번째로 뜨꺼운 거래 종목으로 나타났다고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설문조사에 참여한 펀드 매니저들 중 가장 많은 52%는 미국 기술주들의 강세 지속을 꼽았으며, 17%는 미국 달러화 공매도를, 그리고 15%는 암호화폐의 강세 지속을 꼽았다고 한다.

마운트곡스 거래소, 법원에 회생 계획안 초안 제출
마운트곡스 거래소가 공식 사이트를 통해 12월 15일 일본 도쿄지방법원에 회생 계획 초안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해당 계획안은 도쿄지방법원 및 심사관이 검토를 마친 뒤 회생 절차 진행 여부를 결정할 전망이다. 해당 계획안에 따르면, 채무자는 마운트곡스(MTGOX Co) 수탁자는 노부아키 코바야시 변호사로 기재되어 있다. 마운트곡스의 회생 계획안 제출일이 지난 10월에서 12월 15일로 연기된 바 있다.  마운트곡스 거래소는 지난 2014년 2월 해킹을 당해 85만개의 비트코인을 도난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로 인해 마운트곡스 사이트는 폐쇄되고, 회사는 파산을 선언했다. 이후 약 15만개의 비트코인 자산이 발견되면서, 앞으로 피해자들은 마운트곡스 회생 계획안에 따라 보상을 받게 될 예정이다.

유명 크립토 분석가 “디파이 블루칩 코인들, 비트코인 등락에 변동성 적어졌다”
유명 크립토 분석가인 조셉영(Joseph Young)이 최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AAVE, YFI, SUSHI 등 디파이 블루칩 코인들은 비트코인(BTC) 등락에 대에 잘 견디고 있으며 상관관계가 없다”고 전했다.  조셉영은 “2만 달러 아래에서 거래되는 비트코인은 알트코인에게 좋은 현상이 아니다. 2만 달러를 뚫지 못한다면 비트코인이 신고점을 경신해도 알트는 고통받고, 비트코인이 하락해도 알트는 고통받는다”고 진단했다.

블룸버그 “IBM, 구 리플 협력사 ‘엑스페르투스’ 인수…전자 결제 솔루션 강화”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글로벌 기업 IBM이 캐나다 결제 서비스 업체이자 구 리플(XRP, 시총 3위) 협력사 엑스페르투스(Expertus Technologies Inc.,)를 인수했다. 향후 IBM은 엑스페르투스의 솔루션을 이용해 전자 결제 비용을 절감하고 IBM의 클라우드 기반 결제 시스템을 개선할 계획이다. 인수 관련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IBM은 지난 10월 블록체인 기업 기술 연맹 R3와 블록체인 성능 개선 및 서비스 확장 관련 협력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한편 엑스페르투스는 2016년 리플과 협력, 은행 대상 블록체인 기반 결제 서비스를 테스트한 바 있다.

모넥스그룹 리서치 “일본 암호화폐 투자자 비중 16.2%”
일본 인터넷 증권사 모넥스그룹이 최근 미국, 일본 등 주요국을 중심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일본 주요 금융 투자 자산 투자자 중 암호화폐 투자자 비중이 16.2%로 나타났다. 미국은 21.0%로, 2017년 6월 이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해당 업체는 11 월 19 일부터 11 월 30 일까지 미국, 일본, 중국(홍콩)에서 관련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

코인코너 창업자 “그레이스케일, 4분기 11.5만 BTC 추가 매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유투데이에 따르면 비트코인 거래소 코인코너(CoinCorner)의 공동 창업자 대니 스콧(Danny Scott)이 트위터에서 “그레이스케일이 4분기에만 11만 5,236 BTC를 추가 매수했다. 이는 22억 달러 상당 규모”라고 말했다. 앞서 2일 그는 “암호화폐 거래소 보유 BTC 수량이 전례 없는 속도로 감소하고 있다. 투자자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BTC 장기 보유에 나서고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