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1/23)

코인베이스 임원 “기관투자자 유입 체감 정도, 약 3배”
코인베이스 기관 투자 총괄 브렛 테즈폴(Brett Tejpaul)이 최근 “지난 4월 코인베이스 합류 이래 기관 투자자 관심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개인적 체감 정도를 수치화시킨다면 약 3배 정도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고 데일리호들이 보도했다.  데즈폴은 “글로벌 대형 기관투자자 암호화폐 시장 유입이 빨라지고 있는데, 이는 도미노처럼 또 다른 전통 투자자의 시장 유입을 촉진할 것”고 전했다. 그는 포브스 억만장자 폴 튜더 존스의 비트코인(BTC) 투자,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등이 대표적이며, 페이팔의 비트코인 결제 지원 소식 역시 단기간 내 체감 가능한 실질적 성과를 만들고 있다며, 앞으로 인지도 높은 글로벌 대형 기관의 암호화폐 시장 진출 소식은 또 다른 전통 투자 기관의 추가 유입을 촉진할것으로 전망했다.

이더리움 핵심 개발자 “소형 채굴자는 파일코인 네트워크 이탈 중”
이더리움 핵심 개발자 피터 실라기(Péter Szilágyi)가 “소규모 채굴자들이 수지가 맞지않아 파일코인 네트워크를 떠나고 있다”고 트위터를 통해 전했다.  실라기는 “남은 채굴자들은 데이터를 계속해서 채굴하는것이 아닌 벌금을 내고 클라이언트의 데이터를 지우려고 한다.  그 예로 나도 방금 누군가의 데이터 7GB를 3달러의 벌금을 내고 삭제했다. 그리고 매일 26달러를 절약하고 있는데, 이 금액은 적지 않다”고 전했다.

이더리움 2.0 스테이킹, 목표치 48% 도달
이더리움 2.0 전환을 위해 스테이킹 컨트랙트로 전송된 이더리움이 252032 ETH를 기록하고 있다. 이더리움 2.0 업그레이드와 제네시스 블록 생성을 위한 최소 스테이킹 목표치인 524288 ETH의 48%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 “BTC, 금 넘어 새로운 세상 연다”
비트코인을 대량 매수한 뉴욕 증시 상장사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 최고경영자(CEO)가 “‘BTC’라는 거대 공룡이 깨어났다. BTC는 결국 ‘금의 제국’을 집어 삼킬 것”이라고 말했다고 미국 유력 미디어 ‘아이위트니스뉴스(EWN)’가 현지 시간 21일 보도했다. 이는 글로벌 자산운용사 블랙록 Rick Rieder CIO(최고투자책임자)가 최근 미국 유력 경제 미디어 CNBC와의 인터뷰에서 “BTC가 금을 대체할 것”이라는 발언에 대한 일종의 지지 의사라는게 미디어의 해석이다. 당시 Rick Rieder는 “금과 비교해 BTC 활용처는 훨씬 광범위하다. BTC는 미래 가장 선호되는 가치 저장 수단이자 밀레니얼 세대 1순위 투자 자산으로, 금 역할을 대체할 것”이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올해 비트코인에 4억 2,000만 달러(약 4,662억 원) 투자를 집행했다. 20일 메사리 연구원 Ryan Watkins에 따르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주가는 8월 BTC 투자 발표 이후 약 75% 상승한 것으로 추정된다. 당시 그는 “이는 BTC 상승폭 보다 높은 수치”라며 “BTC 매입으로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현재까지 2억 6,500만 달러를 벌어들였다”고 말했다.

中 매체 “시진핑 주석, G20 정상회의서 법정 디지털화폐 표준 강조”
21일 화상 회의 형식으로 개막한 제 15차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디지털화폐 중요성을 강조했다고 중국 신화사가 21일 보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시진핑 주석은 코로나 시대 20개국 역할을 강조하면서 “주요국은 보다 개방적이고 포용적인 태도로 법정 디지털화폐 표준과 원칙을 제정할 필요가 있다”며 “글로벌 통화 시스템 발전에 있어 보다 혁신적인 태도를 취해야 하며, 각종 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달 신화통신에 따르면 중국 중앙은행 인민은행은 종이나 금속 등 실물이 아닌 디지털 형식의 디지털 위안화도 법정 화폐로 인정된다는 내용의 인민은행법 개정안 입법을 예고했다.

카르다노 창시자 “12월 초 트레저 펌웨어 업데이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카르다노(ADA, 시총 10위) 창시자 찰스 호스킨슨(Charles Hoskinson) IOHK CEO가 “12월 초 Trezor 펌웨어를 업데이트하고 내년 1분기 하이브리드 지갑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크립토닷컴, 비자 핀테크 패스트트랙 프로그램 합류
암호화폐 결제 및 거래 플랫폼 크립토닷컴(CRO, 시총 19위)이 19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비자(Visa)의 핀테크 패스트트랙 프로그램에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비자 측에 따르면, 크립토닷컴은 비자의 디지털화폐 사업 고도화 파트너로 합류하며 블록파이, 이토로 등 업체와 함께 6,100만 제휴 상점에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코인마켓캡 기준 CRO는 현재 2.70% 오른 0.068391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손정의 “비트코인, 이해하기 어렵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최근 ‘투자의 귀재’ 손정의 소프트뱅크 그룹 회장이 뉴욕타임스가 개최한 온라인 서밋에서 “비트코인은 이해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날 손정의 회장은 “앞서 친구의 권유로 비트코인에 개인 자산의 1%에 해당하는 2억 달러를 투자한 적 있지만 5분 간격으로 급등락하는 비트코인을 보며 주의가 산만해져 사업에 집중하기 어려웠다. 개인적으로 디지털 화폐는 유용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어떤 디지털 화폐인지 어떤 요소가 중요한지 여부는 아직 나도 잘 모른다”고 강조했다.

외신 “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신탁, 美 SEC 공개 상장 승인 획득”
미국 암호화폐 투자 신탁 제공업체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신탁(ETHE)이 미국 내 첫 공개 상장 ETH 투자 상품이 됐다. 디지털화폐 투자 상품 중에서는 (GBTC에 이어) 두 번째로 SEC(미국 증권거래위원회) 승인을 받았다”고 말했다. ETHE 주식은 SEC 규제 하에 있는 OTC(장외거래) 시장 ‘OTCQX’ 상장되며 종목 코드는 ETHE다.

파일코인 “조만간 Lotus v1.2.0 버전 업그레이드…Gas 비용 절감 기대”
파일코인(FIL, 시총 23위) 관계자 Jennifer가 최근 커뮤니티 소통 중 “Lotus V1.2.0 버전이 출시됐다”고 말했다. 그는 “채굴자는 블록높이 265,200(한국 시간 11월 25일 8시 55분) 도달 전 해당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한다.

리서치 “370만 BTC 영구 소실…665억 달러 규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이 암호화폐 분석 업체 Chainalysis 최신 보고서를 인용, 370만 BTC가 영구적으로 소실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달러 환산 시 665억 달러 규모다. 미디어는 “수년간 사라진 BTC 수량을 제외하면 대략 1,480만 BTC가 유통되고 있다. 즉 370만 BTC가 소실된 것으로 추정된다. 1,480만 BTC 중 77%가 5년 이상 락업돼 있다. 이는 매수 가능 물량이 약 340만 BTC라는 이야기”라고 설명했다. 해당 업체에 따르면 올해 100만 달러 이상 거래소 BTC 이체 수량은 2017년 강세장 대비 19% 증가했다. 이와 관련 해당 업체는 “BTC 장기 성장세를 이어가려면 리스크 헷지 등 금과 유사한 강점을 증명해 보여야 한다”고 평가했다

체인어넬리시스 “2020년 비트코인 급등, 2017년과 다르다”
체인어넬리시스(Chainalysis)가 블로그를 통해 “올해 비트코인(BTC) 급등은 2017년과는 구조, 본질적으로 다르다”고 분석했다.  분석에 따르면 “2017년에는 개인 투자자가 비트코인 급등을 주도했다면 올해에는 기관 투자자 유입이 많았다. 글로벌 거시 경제 불확실성 속 법정화폐를 비트코인으로 환전, 가치 보존 및 리스크를 헷지하고자 하는 수요가 컸다. 실제 올해 100만 달러 이상 거래소 대규모 이체 건수는 2017년과 비교해 19%가 증가했다”고 전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