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1/20)

이더리움 핵심 개발자 “ETH 2.0 제네시스 가동 조건, 일부 완화 가능”
이더리움 재단 AMA 중 이더리움 핵심 개발자인 대니 라이언(Danny Ryan)이 “필요하다면 ETH 2.0 제네시스 가동 조건을 일부 완화할 수 있다”고 전했다.  라이언은 “ETH 2.0 입금 컨트랙트 기본 충족 요건을 낮춰 ETH 2.0 제네시스 가동을 확보할 수 있는데, 이것은 비교적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개인적으로는 10만 ETH 이상이면 충분하다고 보는데 아직은 일단 지켜볼 필요가 있다. 필요한 경우 1월 초 조정할 수도 있다”고 전했다.

일본 대기업들이 주도하는 디지털 화폐 2022년에 발행한다
일본에서 30여개의 대기업이 참여하는 민간 디지털 화폐가 2022년에 발행될 예정이라고 닛케이 신문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본 현지 대형은행 3곳 (MUFG, Sumitomo Mitsui, Mizuho)과 이동통신사 NTT 그룹, 어센추어 제펜, 다이와 증권 그룹, 노무라 홀딩 등 30여개 기업이 참여해 발행하는 민간 디지털 화폐가 오는 2022년 출시, 실제 사용에 투입될 예정이다. 이 민간 디지털 화폐는 스마트폰 등 기기를 통해 주고 받을 수 있으며, 기존 전자 화폐와의 교환도 지원 될 예정이다.  또한 기업 간 대규모 대금 청산 및 결제에도 사용될 전망이다.

BNP파리바은행, 디지털 은행간 통화 프로젝트 추진한다
세계적인 프랑스 BNP파리바은행이 현지 은행 및 투자회사와 함께 디지털 은행간 통화(DIBC)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AMB크립토가 보도했다.  이 프로젝트에는 토큰화 솔루션 기업 토크니(Tokeny), 블록체인그룹 자회사, 더블록체인 XDEV도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프로젝트를 통해 디지털 자산과 관련된 금융거래가 플랫폼에서 어떻게 결제될 수 있는지 탐색할 예정이다.

OKEx CEO “곧 공지 있을 것, 준비금 100% 보유”
OKEx CEO 제이 하오가 웨이보를 통해 “근거 없는 추측은 삼가해 달라. 곧 공지가 있을 것이다. 100% 준비금을 보유하고 있으며, 뱅크런은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당국의 조사를 받던 쉬밍싱 OKEx 창업자가 보석으로 풀려났다는 소식이 있었으며, OKEx 내부에서도 쉬밍싱과 연락이 닿은 것으로 알려졌다.

비탈릭 “PoS 도입 후 연간 ETH 발행량 약 200만개”
shenliancaijing에 따르면 이더리움 재단 AMA에서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가 ETH 최대 공급량은 얼마냐는 질문에 “향후 1,2년 내 ETH 예상 발행량은 매년 약 470만개로, PoS(지분증명) 도입 후 연간 소각 물량을 빼면 연간 발행량은 약 200만개”라고 답했다.

서베이 “고액자산가 73%, 2022년 말 이전 암호화폐 보유 원해”
코인텔레그래프가 드비어그룹이 700명 이상 고액자산가를 대상으로 실시한 서베이 결과를 인용, 응답자 73%가 2022년 말 이전 디지털 자산 보유를 원하거나 이미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작년 수치는 68%였다. 서베이 참여자는 100만 파운드 이상을 보유한 고액자산가들이며, 미국, 영국, 아시아, 아프리카, 중동, 호주, 중남미 등 다양한 지역에 거주하고 있다. 드비어그룹 CEO 나이젤 그린은 “비트코인은 전년 대비 125% 상승한 최고의 실적 자산 중 하나다. 비트코인을 주목하는 응답자들 중에는 월가 대형 은행들도 포함돼 있다. 이들은 페이팔, 스퀘어 같은 대기업들이 암호화폐 서비스를 시작하자 비트코인에 좀 더 우호적인 스탠스를 갖게 됐다”고 전했다.

태국 증권거래위원회, 증권사 디지털자산 거래지원 허용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증권사와 파생상품 브로커가 디지털자산 거래지원을 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고 방콕포스트가 보도했다.  최근 태국 증권거래소, 선물거래소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증권사, 파생상품 브로커의 유동성 관리 필요성이 대두되었는데, 순자본 규칙 개정으로 암호화폐 거래소 등 신규 사업 진출을 계획하는 현지 증권사들이 보다 수월하게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멕시코 부호 살리나스 “비트코인 비중, 포토폴리오 유동성 자금 10%”
멕시코 3대 부호인 멕시코 기업 살리나스그룹의 리카르도 살리나스(Ricardo Salinas Pliego) 회장이  최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냐고 물어본다. 현재 내 투자 포트폴리오 유동성의 10%는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그는 “비트코인은 정부의 과도한 간섭으로부터 시민을 보호한다”고 전했다.

JP모건체이스 회장 “비트코인, 내 취향 아니다”
제이미 다이먼(Jamie Dimon) JP모건체이스 회장이 “비트코인은 내 취향이 아니며, 미래에 정부가 비트코인을 더욱 강력하게 규제 할것이다”고 전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디이먼 회장은 “그러나 블록체인은 금융업 미래에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며, 블록체인 자체는 이용자가 자금을 옮기는데 전 세계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할것이며, 우리는 이후에도 블록체인 기술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中 미디어 “쉬밍싱, OKEx와 소통 채널 회복”
중국 유명 블록체인 1인미디어 우슈오 블록체인이 “다양한 관계자들의 의견을 종합할 때, 쉬밍싱 OKEx 창업자는 이미 자유를 얻은 상태다. 보증금을 내고 구속 수사를 피했거나, 조사가 끝난 상황일 수 있다. OKEx 내부 소식에 따르면 쉬밍싱과의 소통 채널도 회복된 상태다. 가장 관심을 갖는 OKEx 출금 재개와 관련해서는 단언할 수 있는 소식은 아직 없다. OKEx의 정식적인 공지를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로이터 “BTC 거품? 2017년과는 다르다”
18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이 “2020년 BTC 급등 현상은 2017년 당시와는 다르다는 분석이 잇따르고 있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최근 BTC가 2017년 당시 고점을 향해 달려가는 가운데, BTC의 불안정성 및 거품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그러나 많은 전문가들이 ‘2020년은 다르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로이터는 메사리(Messari)의 라이언 셀키스(Ryan Selkis) CEO의 발언을 인용, “2017년과 달리, 지금의 BTC에게는 탄탄한 파생상품 시장과 유명 금융기관의 신탁 관리 서비스가 있다”며 “이러한 인프라를 통해 헤지펀드부터 일반 사무실까지 모든 투자자가 더욱 쉽게 암호화폐에 투자할 수 있게 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블록체인 스타트업 클리어매틱스(Clearmatics)의 팀 스완슨(Tim Swanson) 총괄은 “접근성이 3년 전과 비교, 완전히 달라졌다. 투자에 참여하려는 사람의 유형이 확대됐다”고 밝혔다. 또한 매체는 “규제도 발전했다. 암호화폐 분야는 여전히 엄격한 규제를 받고 있다. 그러나 자금세탁방지법(AML) 등 글로벌 표준이 등장, 투자의 길을 더욱 넓게 다졌다”고 분석했다.

예측 플랫폼 폴리마켓, ETH 2.0 12월 1일 출시 가능성 39%에 불과”
더블록(The Block)에 따르면 이더리움 기반 예측 플랫폼 폴리마켓(Polymarket)이 “ETH 2.0이 예정된 12월 1일에 출시될 가능성은 39%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플리마켓이 제시한 12월 1일 출시 못할 확률은 61%다. 현재 ETH 2.0 입금 컨트랙트 주소 입금 규모는 101,984ETH 다. 이는 입금 목표치의 20% 수준이다. 매체는 “폴리마켓이 지난 6일까지만 해도 ETH 2.0의 12월 1일 론칭 가능성을 75%로, 불가능 확률을 25%로 제시했다”며 “마감일이 다가옴에도 불구하고 목표치의 20% 수준에 머물어 있음에 따라 이러한 예측을 내놓은 것”이라고 진단했다. 한편 이더리움 재단은 12월 1일 최소 16,384명 검증자가 총 524,288 ETH를 스테이킹할 경우 ETH 2.0이 출시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