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1/19)

태국 증권거래위원회, 증권사 디지털자산 거래지원 허용
태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증권사와 파생상품 브로커가 디지털자산 거래지원을 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고 방콕포스트가 보도했다.  최근 태국 증권거래소, 선물거래소 거래량이 급증하면서 증권사, 파생상품 브로커의 유동성 관리 필요성이 대두되었는데, 순자본 규칙 개정으로 암호화폐 거래소 등 신규 사업 진출을 계획하는 현지 증권사들이 보다 수월하게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멕시코 부호 살리나스 “비트코인 비중, 포토폴리오 유동성 자금 10%”
멕시코 3대 부호인 멕시코 기업 살리나스그룹의 리카르도 살리나스(Ricardo Salinas Pliego) 회장이  최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냐고 물어본다. 현재 내 투자 포트폴리오 유동성의 10%는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그는 “비트코인은 정부의 과도한 간섭으로부터 시민을 보호한다”고 전했다.

JP모건체이스 회장 “비트코인, 내 취향 아니다”
제이미 다이먼(Jamie Dimon) JP모건체이스 회장이 “비트코인은 내 취향이 아니며, 미래에 정부가 비트코인을 더욱 강력하게 규제 할것이다”고 전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디이먼 회장은 “그러나 블록체인은 금융업 미래에 중추적 역할을 할 것이며, 블록체인 자체는 이용자가 자금을 옮기는데 전 세계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할것이며, 우리는 이후에도 블록체인 기술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中 미디어 “쉬밍싱, OKEx와 소통 채널 회복”
중국 유명 블록체인 1인미디어 우슈오 블록체인이 “다양한 관계자들의 의견을 종합할 때, 쉬밍싱 OKEx 창업자는 이미 자유를 얻은 상태다. 보증금을 내고 구속 수사를 피했거나, 조사가 끝난 상황일 수 있다. OKEx 내부 소식에 따르면 쉬밍싱과의 소통 채널도 회복된 상태다. 가장 관심을 갖는 OKEx 출금 재개와 관련해서는 단언할 수 있는 소식은 아직 없다. OKEx의 정식적인 공지를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로이터 “BTC 거품? 2017년과는 다르다”
18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이 “2020년 BTC 급등 현상은 2017년 당시와는 다르다는 분석이 잇따르고 있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최근 BTC가 2017년 당시 고점을 향해 달려가는 가운데, BTC의 불안정성 및 거품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그러나 많은 전문가들이 ‘2020년은 다르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로이터는 메사리(Messari)의 라이언 셀키스(Ryan Selkis) CEO의 발언을 인용, “2017년과 달리, 지금의 BTC에게는 탄탄한 파생상품 시장과 유명 금융기관의 신탁 관리 서비스가 있다”며 “이러한 인프라를 통해 헤지펀드부터 일반 사무실까지 모든 투자자가 더욱 쉽게 암호화폐에 투자할 수 있게 됐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블록체인 스타트업 클리어매틱스(Clearmatics)의 팀 스완슨(Tim Swanson) 총괄은 “접근성이 3년 전과 비교, 완전히 달라졌다. 투자에 참여하려는 사람의 유형이 확대됐다”고 밝혔다. 또한 매체는 “규제도 발전했다. 암호화폐 분야는 여전히 엄격한 규제를 받고 있다. 그러나 자금세탁방지법(AML) 등 글로벌 표준이 등장, 투자의 길을 더욱 넓게 다졌다”고 분석했다.

예측 플랫폼 폴리마켓, ETH 2.0 12월 1일 출시 가능성 39%에 불과”
더블록(The Block)에 따르면 이더리움 기반 예측 플랫폼 폴리마켓(Polymarket)이 “ETH 2.0이 예정된 12월 1일에 출시될 가능성은 39%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플리마켓이 제시한 12월 1일 출시 못할 확률은 61%다. 현재 ETH 2.0 입금 컨트랙트 주소 입금 규모는 101,984ETH 다. 이는 입금 목표치의 20% 수준이다. 매체는 “폴리마켓이 지난 6일까지만 해도 ETH 2.0의 12월 1일 론칭 가능성을 75%로, 불가능 확률을 25%로 제시했다”며 “마감일이 다가옴에도 불구하고 목표치의 20% 수준에 머물어 있음에 따라 이러한 예측을 내놓은 것”이라고 진단했다. 한편 이더리움 재단은 12월 1일 최소 16,384명 검증자가 총 524,288 ETH를 스테이킹할 경우 ETH 2.0이 출시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미국 유명 헤지펀드, 당국에 비트코인 투자 허가 요청
미국 유명 헤지펀드 스카이브리지 캐피탈이 최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운용중인 자산을 비트코인에 투자 할 수 있게 허가를 요청한것으로 나타났다.  스카이브리지에서 현재 운용 중인 총 자산 규모는 120억 달라에 달하는데, 이중 36억 달러 규모를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에 투자 할 수 있게 허가를 요청한 것이다.

노보그라츠 “비트코인, 이더리움 이외의 현 10위권 코인 5년 안에 사라질 것”
갤럭시디지털의 마이크 노보그라츠(Mike Novogratz) 대표가 최근 인터뷰를 통해 “나는 얼트코인이 현재 성장하고 있는 게 아닌 천천히 위축되고 있다고 보고 있으며, 5년 뒤에는 비트코인(BTC)와 이더리움(ETH)을 제외한 현재 10위권에 자리한 코인들이 사라지고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고 AMB크립토가 보도했다.

오리진 프로토콜 스테이블코인 OUSD 해킹 당했다
탈중앙화 P2P 마켓플레이스 플랫폼 오리진 프로토콜(Origin Protocol)이 최근 출시한 스테이블코인 OUSD를 해킹당했다.  플래시론 공격을 통한 해킹으로 총 피해 규모는 약 7백만불로 추정된다. 오리진 프로로콜 창업자 매튜 리우(Matthew Liu)는 공식 채널을 통해 플래시론 공격 피해 상황 관련 추가 정보를 공유했으며, 해커 지갑에 보관된 이더리움과 DAI 스테이블 코인을 회수하기 위해 거래소 등 플랫폼과 협력, 해커 주소 파악 및 동결 작업 중이다.  리우는 “해커가 토네이토 캐시(Tornado Cash), 렌BTC(renBTC) 등을 통해 자금 세탁을 진행 중인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에어비엔비, 암호화폐 도입 가능성 언급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세계 최대 숙박 공유 업체 에어비엔비(Airbnb)가 16일(현지시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IPO 사업설명서를 제출한 가운데 “미래의 성공은 토큰화, 암호화폐 등 새로운 기술 적용 능력에 따라 결정된다”고 언급했다. 에어비앤비는 이어 “분산원장 및 블록체인 기술은 물론, 생체인식, 인공지능, 가상 및 증강현실, 클라우드 기술이 미래의 핵심 기술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미디어는 “암호화폐에 대한 에어비엔비의 계획이 바뀌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앞서 에어비엔비는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활용한 계획이 없다고 밝혔으나, 그 전인 2016년 비트코인 소액 결제 플랫폼 체인지 팁(ChangeTip)의 팀을 영입한 바 있다.

외신 “마이크로스트레티지 BTC 투자, 3달 새 53% 수익”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크립토가 “나스닥 상장사이자 엔터프라이즈 분석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기업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가 지난 8월부터 9월까지 BTC에 약 4.25억 달러를 투자했다”며 “현재 해당 자산의 가치는 3개월새 53% 증가한 약 6.5억 달러가 됐다”고 보도했다. 또한 디크립토는 “지난해 10월 스퀘어가 BTC에 투자한 5000만 달러는 현재 약 8000만 달러가 됐다”고 덧붙였다.

유니스왑, 초기 유동성 채굴 프로그램 종료…유동 토큰 규모 43.94%↓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 프로토콜 유니스왑의 초기 유동성 채굴 프로그램이 오늘(17일) 오후 9시(한국시간) 종료됐다. 디파이펄스의 데이터에 따르면, 유니스왑의 현재 유동 토큰 규모는 43.94% 하락한 17.6억 달러를 기록하고 있으며, 24시간 거래량은 54.27% 오른 3.82억 달러를 기록하고 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