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1/16)

페이팔에서 매수한 암호화폐, 매도시 세금 내야 할수도
페이팔이 모든 미국 이용자를 대상으로 암호화폐 매매 서비스를 오픈한 가운데, 현재 페이팔에서 매수한 암호화폐에 대해 매도시 세금을 내야 할 수도 있다고 체인드가 보도했다.  또한 페이팔 이용자는 암호화폐 프라이빗 키를 보유할 수 없기 때문에 매수 및 매도는 페이팔에서만 가능하다. 현재 페이팔에서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비트코인캐시(BCH), 라이트코인(LTC)만 거래할 수 있다.

리플 대표 “리플(XRP) 원장 기술 관심 보이는 중앙은행 있다”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XRP) 대표가 최근 “일부 중앙은행이 리플 원장을 활용한 스테이블코인 발행에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고 전했다고 크립토뉴스플래시가 보도했다.  갈링하우슨는 “이들 중앙은행은 리플 원장을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오픈소스 기술로 인식하고 있다. 리플은 원장 전문가로서 우리는 협력을 요청하는 기관에게 도움을 줄 준비가 되어 있다. 또 중앙은행과의 협력이 리플 커뮤니티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그는 또한 리플의 IPO 목표은 아직 유효하다고 덧붙였

이더리움 2.0 론칭 입금 규모는 목표치의 약12%
이더리움(ETH) 재단에 따르면 이더리움(ETH) 2.0 입금 컨트랙트 주소에 65856 ETH가 입금되었는데, 이는 이더리움 2.0 론칭을 위한 목표치의 12.56%에 해당한다.  최근 이더리움 재단은 오는 12월 1일 16384명 검증자가 총 524288 ETH를 스테이킹할 경우 이더리움 2.0이 출시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카사 공동 창업자 “다음 BTC 강세장, 일자리 창출 기여할 것”
암호화폐 커스터디 서비스 제공 업체 카사(Casa)의 공동 창업자이자 최고기술책임자 제임슨 롭(Jameson Lopp)이 14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다음 비트코인 강세장은 경제를 위한 일자리 창출 이벤트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지금은 돈을 벌기 위해 직장을 그만두는 것을 고려하기 좋은 시기”라고 말했다.

유니스왑 ‘app.uniswap.org’ 다운 현상 복구 완료
탈중앙화 암호화폐 거래 프로토콜 유니스왑의 도메인 주소 app.uniswap.org 사이트가 일시 다운 현상이 복구됐다. 앞서 유니스왑 프로토콜은 오늘 오후 공식 트위터를 통해 Cloudflare IPFS 게이트웨이 이슈로 app.uniswap.org 사이트가 일시 다운됐다고 공지한 바 있다.

애널리스트 “BTC, S2FX 예측 모델 5단계 진입…강세 시그널”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로지컬에 따르면, 유명 크립토 애널리스트 플랜비(PlanB)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BTC 가격이 자체 개발 BTC 가격 예측 모델인 S2FX(Stock-to-Flow Cross Asset Model)의 5단계로 진입했다. 이는 분명한 강세 시그널”이라고 진단했다. 앞서 플랜비는 “BTC S2FX(Stock-to-Flow Cross Asset Model) 모델이 정확하다고 믿는다. BTC는 2021년 12월 이전까지 10만 달러에서 최고 28만 달러까지 오를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백트, 초기 신청자 대상 크립토 앱 공개
세계 최대 거래소 그룹 인터컨티넨탈익스체인지(ICE) 산하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 백트(Bakkt)가 비트코인 및 크립토 앱을 초기 신청자를 대상으로 공개했다고 이더리움월드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현재 앱으로 현금(USD) 입출금 및 비트코인 거래가 가능하다. 나중에는 빠른 현금 입금 서비스, 기프트 카드 구매 및 관리, 스타벅스 모바일 앱 상에서 백트 캐시 서비스가 출시 될 예정이라고 한다.

아크로폴리스, 해커에 자금 반환 요청
최근 와이커브(yCurve) 풀이 바닥나면서 200만 달러 DAI 손실을 입은 디파이 플랫폼 아크로폴리스(Akropolis)가 델파이(Delphi) 해커에게 이용자 자금을 요청하고, 반환할 시 20만 달라의 버크 바운티 보상금을 지급하겠다고 트위터를 통해 전했다.  아크로폴리스는 현재 외부 조사를 실시 중이며, 해킹 공격 이후 내부적으로 해킹 공격 조사, 트위터와 블로그를 통해 해킹 사실 공지, 컨트랙트 수정 및 외부 조사 시작 등의 조치를 취했다.  아크로폴리스는 해커에게 자금 반환을 요청하면서, 자금을 반환하면, 20만 달라의 버그 바운티 보상을 주며, 해커의 신원을 외부에 알리지 않고 보호하겠다고 호소했다.

SwipeX, 유니온페이 회원사 자격 취득
암호화폐 지갑 및 비자 직불카드 플랫폼 스와이프가 미디움을 통해 Fincofex(SwipeX)가 소비자와 기업에 직불카드를 발행할 수 있는 유니온페이 회원사 자격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내년 초 유니온페이 카드를 발행한다는 계획이다. 스와이프는 앞서 SWIFT, 마스터카드 회원사인 Fincofex를 인수하고 SwipeX Financial 팀을 신설한 바 있다.

BTC 고래 ‘자산 분할’ 포착…42만 BTC 이동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이 플립사이드 크립토(Flipside Crypto) 보고서를 인용, 1,000 BTC 이상을 보유한 고래들이 소형 지갑으로 자산을 이동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BTC 가격이 오르기 시작한 10월 하순부터 42만 BTC가 1,000 BTC 이하의 소형 지갑으로 이동했으며, 거래소로의 이동은 포착되지 않고 있다. 플립사이드 시장분석가 Rochelle Guillou는 이와 관련해 “고래들은 관심을 덜 끌기 위해 자산을 분할하거나, 장외 거래를 준비하고 있다”며 “새로운 기관투자자들이 BTC 장외 구매를 시도하고 있으며, 일부 고래들은 ‘트래블룰’ 준수 목적으로 1만 달러 미만의 지갑으로 자산을 옮기고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갤럭시 디지털, 3분기 재무 보고서 발표…인수 2건 포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이 갤럭시 디지털의 3분기 재무보고서를 인용 “3분기 거래액이 전년동기 대비 75% 증가한 14억 달러를 기록했다”며 “6800만 달러의 적자를 본 지난해 3분기 대비 올해 3분기는 4400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했다”고 전혔다. 또한 미디어에 따르면, 갤럭시 디지털은 암호화폐 사업 강화를 위해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드로우브릿지 렌딩(DrawBridge Lending)과 마켓 메이커 블루파이어(Blue Fire)를 인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