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1/15)

백트, 초기 신청자 대상 크립토 앱 공개
세계 최대 거래소 그룹 인터컨티넨탈익스체인지(ICE) 산하 비트코인 선물 거래소 백트(Bakkt)가 비트코인 및 크립토 앱을 초기 신청자를 대상으로 공개했다고 이더리움월드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현재 앱으로 현금(USD) 입출금 및 비트코인 거래가 가능하다. 나중에는 빠른 현금 입금 서비스, 기프트 카드 구매 및 관리, 스타벅스 모바일 앱 상에서 백트 캐시 서비스가 출시 될 예정이라고 한다.

아크로폴리스, 해커에 자금 반환 요청
최근 와이커브(yCurve) 풀이 바닥나면서 200만 달러 DAI 손실을 입은 디파이 플랫폼 아크로폴리스(Akropolis)가 델파이(Delphi) 해커에게 이용자 자금을 요청하고, 반환할 시 20만 달라의 버크 바운티 보상금을 지급하겠다고 트위터를 통해 전했다.  아크로폴리스는 현재 외부 조사를 실시 중이며, 해킹 공격 이후 내부적으로 해킹 공격 조사, 트위터와 블로그를 통해 해킹 사실 공지, 컨트랙트 수정 및 외부 조사 시작 등의 조치를 취했다.  아크로폴리스는 해커에게 자금 반환을 요청하면서, 자금을 반환하면, 20만 달라의 버그 바운티 보상을 주며, 해커의 신원을 외부에 알리지 않고 보호하겠다고 호소했다.

SwipeX, 유니온페이 회원사 자격 취득
암호화폐 지갑 및 비자 직불카드 플랫폼 스와이프가 미디움을 통해 Fincofex(SwipeX)가 소비자와 기업에 직불카드를 발행할 수 있는 유니온페이 회원사 자격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내년 초 유니온페이 카드를 발행한다는 계획이다. 스와이프는 앞서 SWIFT, 마스터카드 회원사인 Fincofex를 인수하고 SwipeX Financial 팀을 신설한 바 있다.

BTC 고래 ‘자산 분할’ 포착…42만 BTC 이동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이 플립사이드 크립토(Flipside Crypto) 보고서를 인용, 1,000 BTC 이상을 보유한 고래들이 소형 지갑으로 자산을 이동시키고 있다고 전했다. BTC 가격이 오르기 시작한 10월 하순부터 42만 BTC가 1,000 BTC 이하의 소형 지갑으로 이동했으며, 거래소로의 이동은 포착되지 않고 있다. 플립사이드 시장분석가 Rochelle Guillou는 이와 관련해 “고래들은 관심을 덜 끌기 위해 자산을 분할하거나, 장외 거래를 준비하고 있다”며 “새로운 기관투자자들이 BTC 장외 구매를 시도하고 있으며, 일부 고래들은 ‘트래블룰’ 준수 목적으로 1만 달러 미만의 지갑으로 자산을 옮기고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갤럭시 디지털, 3분기 재무 보고서 발표…인수 2건 포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이 갤럭시 디지털의 3분기 재무보고서를 인용 “3분기 거래액이 전년동기 대비 75% 증가한 14억 달러를 기록했다”며 “6800만 달러의 적자를 본 지난해 3분기 대비 올해 3분기는 4400만 달러의 수익을 기록했다”고 전혔다. 또한 미디어에 따르면, 갤럭시 디지털은 암호화폐 사업 강화를 위해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드로우브릿지 렌딩(DrawBridge Lending)과 마켓 메이커 블루파이어(Blue Fire)를 인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유니스왑, 며칠 후 UNI 토큰 채굴 프로그램 종료
유니스왑(Uniswap)의 UNI 토큰 채굴 프로그램이 며칠 후인 11월 17일 종료 될 예정이다.  유니스왑은 지난 9월 자체 거버넌스 토큰인 UNI를 발행하면서, 11월 17일까지 UNI 토큰 채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공지 한바 있다.  현재 유니스왑에 UNI 토큰 유동성 채굴을 위해 4대 유동성 풀에 몰려있는 24억 달러 규모의 자금이 어디로 향할지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펀드, 비트코인 또 추가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 펀드(GBTC)가 보유한 비트코인(BTC) 개수가 최근 또 1439개 증가했다고 에이아이(AICoin)코인이 보도했다.  그레이스케일 신탁펀드는 최근 비트코인을 지속적으로 추가해왔는데, 최근 총 보유량이 499205개가 되었다고 한다.  또한 그레이스케일 라이트코인 신탁 펀드가 보유한 라이트코인(LTC)도 늘어 총 769611개를 기록했다.

코인베이스 CEO “미중 관계 유지 필수적, CBDC 중국이 앞서”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최고경영자인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이 13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미국이 중국과의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중국 중앙은행은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CBDC) 방면에서 미국보다 수 년은 앞서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크립토 혁신은 위험에 처한 커뮤니티를 도울 수 있다. 미국 통화감독청의 브라이언브룩스 청장 대행은 이러한 혁신을 일으킬 수 있는 미국의 규제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우리는 이를 환영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ABC, BitcoinCash.org 도메인 관리 포기
비트코인ABC가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캐시 공식 웹사이트로 언급되는 BitcoinCash.org 도메인을 더 이상 비트코인ABC팀이 관리하지 않을 것이라며 양도 의사를 밝혔다. 그러면서 새 코인베이스 룰과 체인 노드 구현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코인베이스 룰은 BCH 개발 자금 후원을 위해 지정된 월렛에 채굴 보상의 일부를 의무 할당하는 규정이다. 코인베이스 룰 도입 여부를 두고 비트코인ABC, 비트코인캐시노드 팀이 대립 중이며, 11월 15일 하드포크 이후 BCHN, BCHA 두 체인으로 갈라질 전망이다.

인퓨라 “Geth v1.9.24 배치 시작”
이더리움 노드 인프라 업체 인퓨라가 트위터를 통해 자체 인프라에 go_ethereum(geth) v1.9.24를 배치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앞서 인퓨라의 이더리움 메인넷 API 서비스가 일시 중단돼 일부 거래소에서 ETH, ERC20 토큰 입출금이 막힌 바 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