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1/14)

유니스왑, 며칠 후 UNI 토큰 채굴 프로그램 종료
유니스왑(Uniswap)의 UNI 토큰 채굴 프로그램이 며칠 후인 11월 17일 종료 될 예정이다.  유니스왑은 지난 9월 자체 거버넌스 토큰인 UNI를 발행하면서, 11월 17일까지 UNI 토큰 채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공지 한바 있다.  현재 유니스왑에 UNI 토큰 유동성 채굴을 위해 4대 유동성 풀에 몰려있는 24억 달러 규모의 자금이 어디로 향할지 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펀드, 비트코인 또 추가
그레이스케일 비트코인 신탁 펀드(GBTC)가 보유한 비트코인(BTC) 개수가 최근 또 1439개 증가했다고 에이아이(AICoin)코인이 보도했다.  그레이스케일 신탁펀드는 최근 비트코인을 지속적으로 추가해왔는데, 최근 총 보유량이 499205개가 되었다고 한다.  또한 그레이스케일 라이트코인 신탁 펀드가 보유한 라이트코인(LTC)도 늘어 총 769611개를 기록했다.

코인베이스 CEO “미중 관계 유지 필수적, CBDC 중국이 앞서”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최고경영자인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이 13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미국이 중국과의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중국 중앙은행은 중앙은행 발행 디지털 화폐(CBDC) 방면에서 미국보다 수 년은 앞서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크립토 혁신은 위험에 처한 커뮤니티를 도울 수 있다. 미국 통화감독청의 브라이언브룩스 청장 대행은 이러한 혁신을 일으킬 수 있는 미국의 규제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우리는 이를 환영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ABC, BitcoinCash.org 도메인 관리 포기
비트코인ABC가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캐시 공식 웹사이트로 언급되는 BitcoinCash.org 도메인을 더 이상 비트코인ABC팀이 관리하지 않을 것이라며 양도 의사를 밝혔다. 그러면서 새 코인베이스 룰과 체인 노드 구현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코인베이스 룰은 BCH 개발 자금 후원을 위해 지정된 월렛에 채굴 보상의 일부를 의무 할당하는 규정이다. 코인베이스 룰 도입 여부를 두고 비트코인ABC, 비트코인캐시노드 팀이 대립 중이며, 11월 15일 하드포크 이후 BCHN, BCHA 두 체인으로 갈라질 전망이다.

인퓨라 “Geth v1.9.24 배치 시작”
이더리움 노드 인프라 업체 인퓨라가 트위터를 통해 자체 인프라에 go_ethereum(geth) v1.9.24를 배치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앞서 인퓨라의 이더리움 메인넷 API 서비스가 일시 중단돼 일부 거래소에서 ETH, ERC20 토큰 입출금이 막힌 바 있다.

페이팔, 미국인 대상 암호화폐 서비스 시작
페이팔이 미국인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트위터를 통해 밝혔다.  페이팔은 “미국 페이팔 이용자들이 직접 암호화폐를 구매하고, 보유하고, 판매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암호화폐 구매 한도를 주당 2만 달러로 늘렸다”고 전했다.

테조스, 서비스 활성화 위해 가스 비용 하향 조정 진행
테조스(Tezos)가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가스(Gas) 비용 하향 조정을 진행한다고 디크립트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테조스는 델파이(Delphi) 업그레이드를 통해 가스 비용을 75% 하향 진해하고, 이를 통해 네트워크의 디파이 등 응용 서비스 도입을 촉진한다고 한다.  델파이 업그레이드는 가스(Gas) 비용을 75% 하향 조정하며, 스토리지 비용 또한 4배 하향 조정한다.

미국 연준 이사 “CBDC, 아직 검토 초기 단계”
최근 미국 하원에서 진행된 금융 서비스 위원회 청문회에서 렌달 콰레스(Randal Quarles) 미국 연준 금융 규제 부문 이사가 “미국 연준은 아직 디지털 달러의 가능성을 검토하는 초기 단계에 머무러 있다”고 전했다.  콰레스는 “장기간 CBDC 구축 가능성에 대해 흥미를 느껴왔는데, 올들어 각국 정부가 지원하는 결제 시스템이 유행하면서, 연준 역시 미국 결제 시스템의 가능성에 대해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다만 이를 현재 미국에 필요한 솔루션이라고 말하기는 아직 이르며, 장단점을 저울질하고 있는 단계”라고 전했다.

체인링크 ‘숏’세력 제우스 캐피탈, 체인링크 불법 행위 고발 보상 진행
제우스 캐피탈이 체인링크의 시장 조종 및 불법 행위를 고발할 시 보상금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보상금의 최대 한도는 10만 달러다. 제우스 캐피탈은 “체인링크가 의도적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를 제공해 LINK 시세 조종에 나서고 있다”고 주장하며, 체인링크에 대한 집단 소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제우스 캐피탈은 체인링크에 대한 숏 리포트를 발간, 노골적으로 LINK 가격이 하락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실제로 LINK에 대한 대규모 숏 포지션을 취한 바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 “BTC, 부패 없는 사이버 은행”
비트코인을 대량 매수한 뉴욕 증시 상장사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 최고경영자(CEO)가 12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은 부패하지 않는 사이버 공간의 은행”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BTC는 화폐가 아니며, 결제 네트워크도 아니다. 부패할 수 없는 소프트웨어로 운영되는 사이버 공간의 은행으로, 자체 헤지 펀드를 운영할 수 있는 선택권이나 의지가 없는 수십억 명의 사람들에게 저렴하고 간단하며 안전한 글로벌 저축 계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체이널리시스, 美 법무부 몰수 암호화폐 판매 프로그램 개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업체 체이널리시스가 미국 법무부(DOJ)가 몰수한 암호화폐 판매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체이널리시스는 이를 위해 몰수 자산 컨설팅 업체인 애셋리얼리티(Asset Reality)와 협력하고 있으며, 몰수 암호화폐를 보관하고 판매하는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체이널리시스는 범죄에 사용되는 암호화폐 몰수를 위해 미국 법무부와 협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