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1/6)

외신 “이더리움 2.0 페이즈 2 전환까지 수년 걸려”
이더리움 2.0의 첫단계인 페이즈 0 12월 출시를 앞두고 있지만 ETH 1.0에서 ETH 2.0으로의 완전한 전환까지는 수 년이 걸릴 것이라고 전문가를 인용 디크립트가 보도했다.  스테익트 대표 팀 오글비(Tim Ogilvie)는 “이더리움 2.0의 첫단계인 페이즈 0에서는 이더리움의 코어 기능 중 그 어떤 것도 구현되지 않는데, ETH를 이체할 수도, 디파이나 다른 스마트 컨트랙트 활동에 참여할 수도 없다”고 전했다.  보도에 의하면 페이즈 1로 넘어가야 스마트 컨트랙트 안팎으로 ETH를 이체할 수 있고 블록체인을 더 빠르게 만드는 기술인 샤딩이 도입된다. 페이즈 2에서는 완전한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이 구현된다. 오글비는는 페이즈 1까지 빨라야 6개월, 페이즈 2까지 2년이 걸릴 것이라고 내다봤다.

32 ETH 이상 보유 주소 역대 최대
32 ETH 이상 보유 주소 수가 역대 최대에 달했다고 글라스노드가 보도했다.  ETH 2.0이 의 첫단계인 페이즈 0이, 12월 1일 론칭한다는 소식에 힘입어 32 ETH 이상 보유 주소는 총 126852개를 기록 했는데, 이는 올해 6월 이후 123,000개 부근에서 최근 들어 증가하기 시작했다. ETH 2.0에서 검증자가 되기 위한 최소 스테이킹 물량은 32 ETH다.   ETH 2.0 검증자가 되어 스테이킹을 하면, 이더리움 거래를 검증하고 보상을 받게된다.

블룸버그 “비트코인, 장기 강세 국면 진입”
비트코인(BTC)이 장기 강세 국면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고 블룸버그가 보고서를 통해 보도했다.  보고서에 의하면 “지금의 비트코인은 울타리 안에 갇힌 성난 황소와 같은데, 주식 등 전통 투자 자산과의 상관 관계에서 벗어나 장기 강세장을 열고 있다며, 2021년 BTC는 2013년, 2017년과 같은 급등세를 나타낼 것”이라고 전했다.

파일코인 “에어드랍 스캠 주의해야”
파일코인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파일코인 에어드랍 트위터 스캠에 주의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파일코인 측은 이와 관련해 “파일코인은 현재 어떠한 토큰 에어드랍 이벤트를 진행하지 않는다. 현재 파일코인 공식 트위터를 사칭한 트위터 계정이 에어드랍 이벤트 관련 트윗을 내보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BTC 강세에 마이크로스트레티지·스퀘어 투자 수익 ‘고공행진’…30% 이상 추정
최근 비트코인(BTC) 강세로 미국 나스닥 상장사 마이크로스트레티지와 스퀘어 BTC 투자 수익률이 30%를 상회했을 것이라는 추정이 나왔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디크립토에 따르면 이들 기업의 BTC 투자 수익률은 각각 32%, 38% 수준으로 추정된다. 미국 나스닥 상장사로는 처음으로 BTC를 매수한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경우 올해 8월과 9월 두 차례에 걸쳐 4억 2,000만 달러 BTC를 매입했다. 평균 매입가는 1만 1,000달러 수준으로, 최근 BTC가 14,000달러를 넘어서며 1억 3,300만 달러 투자 순이익이 발생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보유 중인 BTC 총 가치는 5억 5,000만 달러 수준이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에 이어 나스닥 상장사로는 두 번째로 BTC를 매수한 스퀘어는 지난해 10월 5,000만 달러 상당 BTC를 사들였으며, 최신 기준 투자 순이익은 1,800만 달러 상당으로 추정된다. 보유 BTC 가치는 6,800만 달러 상당이다. 현재 BTC는 강세를 이어가며 바이낸스에서 7.57% 오른 14,853.3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러 거대 수력발전 기업, 암호화폐 채굴업 진출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러시아 거대 수력발전 기업 En+가 암호화폐 채굴업 진출을 선언했다. 3년 전 En+는 채굴회사 비트리버 채굴장에 전력을 판매하기 시작했고, 현재 양사는 새 채굴장 운영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한 상태다. En+가 합작법인 지분 80%를, 비트리버가 지분 20%를 보유하고 있다. 미디어는 “공기업이 암호화폐 산업에 진출하는 일은 흔치 않은 사례다. 시베리아에 4대 수력발전소를 소유한 En+는 국가 전력의 약 7%를 생산하고 있어 시장 리더가 될 수 있는 자원이 충분하다”고 평했다.

비트코인 재단 이사 “미국 대선, 누가 이기던 승자는 비트코인”
브루스 펜톤(Bruce Fenton) 비트코인 재단 이사회 이사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만약 트럼프가 승리하면, 봉쇄가 완화되고 경제가 개선되면서 비트코인이 승리할 것이다. 바이든이 승리하면 정부 지출 증가로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할 것이며 비트코인이 승리할 것이다. 만약 조 요르겐슨이 당선되면 작은 정부를 지향하게 되고, 더 많은 자유가 주어지며 비트코인이 승리할 것이다. 만약 브루스 피어스(테더 공동 창업자) 승리하면 우리는 비트코인 대통령을 얻게 된다. 비트코인의 승리다”라고 전했다.

메사리 분석 “비트코인, 달러 약세, 증시 강세에 동조해 상승 가능”
메사리(Messari)가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이 S&P 500 지수와 동조화해 상승 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메사리 보고서에 따르면 과거 미국의 정권 교체와 경기 부양책에 따른 달러화 약세가 S&P500 지수의 상승에 선행했다며, 역사적 경험을 비춰볼때 비트코인은 S&P 500 지수 흐름에 상응해, 상승을 연출 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비트코인 지지자, 미국 와이오밍주 상원의원 당선
비트코인에 우호적인 신띠아 루미스(Cynthia Lummis)가 미국 와이오밍주 상원의원에 당선됐다고 디크립토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그녀는 비트코인을 가치 저장소로 보고 2013년 처음 비트코인을 매수했는데, 미국 상원에서 가장 큰 비트코인 지지자가 아마도 루미스 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의 사위는 암호화폐 금융 서비스 회사 언체인드 캐피털 최고상품책임자(CPO)다.

데이터 “BTC 선물 미결제약정 역대 최대”
암호화폐 전문 분석 업체 메사리(Messari)가 스큐(Skew) 데이터를 인용, 비트코인 선물 시장의 미결제 약정 규모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메사리는 “BTC 가격 상승세에 힘입어 미결제 약정도 증가했다”며 “이는 새로운 자본이 시장에 유입되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진단했다. 매체는 이어 “미결제 약정 증가세를 롱 포지션이 뒷받침해주면, 가격 상승의 긍정적 신호로 볼 수 있다”고 평가했다.

전문가 “주요기업, 마이크로스트레티지 BTC 대량 매수 전략 따르지 않을 것”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글로벌 매크로 투자자이자 리얼비전 그룹(Real Vision Group) CEO 라울 팔(Raoul Pal)이 “마이크로스트레티지(MicroStrategy)가 공격적으로 BTC를 매수하고 있다”며 ”하지만 이러한 전략을 다른 주요 기업도 따를 것이라고 보장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CEO 마이클 세일러(Michael J. Saylor)가 암호화폐 주요 기업들을 이끌지 못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뉴욕 증시 상장사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올 여름 2만 1,454 BTC를 매수한데 이어 9월 1만 6,796 BTC를 추가 매입했다. 해당 업체가 매입한 BTC 규모는 3만 8,250 BTC(4억 2,500만 달러)에 달한다. 당시 다수의 매체는 이러한 대량 매수를 두고 “비트코인 주류 통화 채택을 위한 발걸음을 내딛었다”고 평가했다. 마이클 세일러 역시 인터뷰를 통해 “비트코인을 최소 100년 보유할 생각”이라고 밝히는 등 공개적으로 BTC를 지지해왔다.

포브스 “선거자금 개혁, 암호화폐가 해답”
2일(현지시간) 포브스가 “암호화폐가 선거자금 개혁의 해답이자 미래”라고 보도했다. 매체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많은 암호화폐가 트래킹이 가능하다”며 “2016년 대선 당시와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미국 의회를 중심으로 암호화폐를 활용한 선거 개혁 관련 최소 1개 이상의 법안 연구가 진행됐다”고 전했다. 연구의 주요 내용은 △암호화폐가 선거에 주는 영향 △암호화폐 보유 후보자에 대한 해외 개입 리스크 유무 등이다. 지난 2016년 대선 당시 트럼프 대통령은 사위인 재러드 쿠슈너 등 캠프 핵심 인사들과 러시아 정보당국의 내통설에 휘말려 특별검사로부터 수사를 받은 바 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