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0/27)

아브라 대표 “비트코인 포트폴리오 비중 50%까지 확대”
빌 바히드(Bill Barhydt)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 업체 아브라(Abra) 대표가 트위터를 통해 “수주 전 비트코인(BTC) 매수 비중을 대폭 확대했는데, 현재 투자 포트폴리오 중 비트코인 비중은 50%까지 늘었다”고 전했다.  최근 바히드는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현재 전세계 가장 유망한 투자 자산이다. 비트코인의 가치는 계속 상승할 것”이라고 전했다.

미국 국세청 “에어드롭, 하드포크로 취한 이득 신고 해야한다”
미국 국세청(IRS)이 최근 발표한 2020년 1040 양식 초안 지침에 따르면 납세자가 에어드롭이나 하드포크 등을 통해 무료로 이득을 휘했을때 해당 양식 암호화폐 문항에서 Yes를 체크해야 한다.  최근 포브스는 미국 국세청이 암호화폐 관련 질문이 포함된 2020년 1040 양식 초안 지침을 발표했다고 보도했는데, 이에 따르면 2020년 한해 동안 단순히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거나 자체 보유한 지갑 간 이체를 했을 경우엔 암호화폐 문항에서 Yes에 체크할 필요가 없다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 대표 “코인베이스 대표의 ‘정치 거리두기’는 잘못된 정책
최근 브래드 갈링하우스 리플(XRP) 대표가 “실리콘 밸리 소재 핀테크 스타트업들은 사회 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의무’가 있다며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 코인베이스 대표의 ‘정치 거리두기’는 잘못된 정책”이라고 전했다.  갈링하우스는 “리플은 다가오는 미국 대선을 위해 직원들에게 투표와 자원봉사를 할 수 있는 유급휴가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루비니 교수 “페이팔 암호화폐 결제, 도박 들여오는 격
26일(현지시간) ‘닥터 둠’으로 불리는 누리엘 루비니 미국 뉴욕대 교수가 트위터를 통해 “페이팔이 암호화폐 도박을 미국 리테일 분야에 들여왔다”며 “이는 소비자에게도 페이팔에게도 좋지않다”고 지적했다.

모건크릭디지털애셋 창업자 “BTC, 글로벌 자금 ‘최종 종착지'”
미국 암호화폐 전문 투자업체 모건크릭디지털애셋의 창업자인 안토니 폼플리아노(Anthony Pompliano)가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BTC)은 결국 글로벌 자산의 최종 리스크 회피처가 될 것이다. 시장이 이를 증명하고 있다. 많은 이들이 비트코인 리스크 헷지 기능을 저평가했다. 3월 업계 전반에 불확실성과 혼란이 난무했지만 BTC 가격은 연초 이래 83%, 3월 저점 대비 300% 이상 올랐다. 다른 주요 글로벌 투자 자산 보다 우수한 성적이다. 게다가 BTC와 주식의 상관성은 0에 가깝다. BTC는 주식, 채권, 금, 석유 등 기타 자산 수익률을 능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외신 “美 대선 결과, 향후 4년 블록체인 시장 영향 大”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가 업계 전문가를 인용 “올해 미국 대선 결과가 향후 4년 암호화폐 업계 정책 방향을 가를 것”이라고 보도했다. 해당 미디어는 “2020년 미국 대통령 선거는 매우 중요하다. 현재 업계는 관리감독, 입법 관련 중대한 문제를 안고 있다. 향후 출범할 정책 당국은 해당 이슈 관련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리플 대표, 본사 ‘영국 이전’ 가능성 또 언급
리플 대표인 브래드 갈링하우스 (Brad Garlinghouse)가 최근 CNBC 인터뷰에서 본사 이전 가능성을 또 언급했다. 갈링하우스는 “미국은 암호화폐 관련 규제가 너무 모호하다며 본사를 영국 런던으로 이전하는 사안을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도한 “영국의 금융규제당국인 FCA가 XRP를 증권이 아닌 일종의 화폐로 간주하겠다고 리플에 전달한 바 있다며, 관리감독은 명확해야 한다고 전했다.

비트코인 애널리스트 “최적의 비트코인 매수 타이밍은 지금”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윌리 우(Willy Woo)가 “지금이 최적의 비트코인 매수 타이밍이다”고 트위터를 통해 전했다.  그는 “NVT 비율(Network Value to Transactions Ratio)에서 3월 폭락 이후 보인적 없던 매수 시그널이 나타나고 있다며, 아직 가격에 반영되지 않은 투자자 활동이 많이 나타나고 있으며, 3월 폭락 당시와 마찬가지로 비트코인이 저평가되고 있다는 강세 신호”라고 분석했다.

피델리티 보고서 “비트코인, 지난 5년간 전통 자산과 상관관계 낮아”]
코인텔레그래프가 피델리티 디지털 에셋 최신 보고서를 인용, “2015년 1월부터 2020년 9월까지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비트코인과 전통 금융 자산들과의 가격 상관관계는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보고서는 이어 “2020년 비트코인이 기관 포트폴리오에 통합되기 시작하며, 다른 자산과 점차 상관관계가 생길 수 있다”면서 “비트코인의 차별화된 리스크 및 수익 요인, 사용 사례로 인해 장기적으로 낮은 상관관계를 유지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와이즈 레이팅스 “다음 상승장 2017년과 유사…알트코인 약진”
미국 암호화폐 전문 평가업체 와이즈 크립토 레이팅스(Weiss Crypto Ratings)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다음 상승장은 2017년과 유사한 모습으로, 알트코인이 비트코인보다 큰 상승폭을 보일 것”이라면서 “그러나 비트코인은 여전히 장기적으로 가장 뛰어난 매수 후 보유(Buy and Hold) 대상”이라고 밝혔다.

IOTA 공동 설립자 “메인넷 코디시드 출시, IOTA 프로토콜 개발 중요 이정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AMB크립토에 따르면, 도미닉 쉬너(Dominik Schiener)·데이비드 손스테보(David Sonstebo) 아이오타(MIOTA, 시총 27위) 공동 설립자가 최근 AMA 통해 크리설리스(Chrysalis) 2단계 출시 후 로드맵에 대해 공유했다. 데이비드는 “IOTA 프로토콜 개발에 있어 2021년 메인넷에 코디시드(Coordicide)를 적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도미닉은 “크리설리스는 코디시드 설계를 통해 고안된 로드맵이기 때문에, 코디시드의 많은 구성 요소들은 IOTA 메인넷이 출시될 즈음 이미 준비가 완료될 것”이라며 “공식 인센티브 테스트넷은 다음 1분기에 진행되며, 최대한 빠르게 코디시드를 실행하기 위해 주요 구성 요소에 대해 병렬 테스트 및 검증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