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0/22)

메사리 “이더리움 기반 NFT 토큰, 1.2억 달러 규모”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메사리가 최근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 블록체인 상에 구축된 대체불가토큰(NFT)의 총량이 1.2억 달러를 돌파했다”고 전했다.  또한 평균적으로 NFT코인 구매 가격이 $161불이면 2017년 이후 최고이라고 전했다.  또한 메사리는 “3분기 들어 NFT 수요가 증가하면서, NFT 및 디지털 소장품은 P2P 시장에서 거래량이 급격하게 증가했다며, NFT P2P 거래 시장 오픈씨(OpenSea)의 누적 사용자 수는 2.5만 명을 돌파했으며, 지난 9월 2백만 달러 규모의 거래량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미국 통화감독청장 임원 “블록체인은 은행 업계를 뒤흔들 것”
브라이언 브룩스(Brian Brooks) 미국 통화감독청(OCC) 임원이 DC 핀테크 위크에서 은행은 과거 기술 시대의 유물이며 블록체인이 은행 업계를 뒤흔들 것이라고 전했다고 디크립토가 보도했다.  브룩스는 또한 미래에 은행은 블록체인과 직접적으로 연결돼 결제 네트워크 노드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나 은행은 수탁 서비스, 자문, 실물자산 커스터디 등 분야에서는 계속 사업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설문 보고서 “세계 금융업체 중 86%, 디파이 활용 의사 있다”
디파이 관련 된 최근 설문 보고서에 따르면 86%의 금융업체가 디파이(DeFi)를 사용하고 있거나 사용할 의사가 있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설문조사는 크립토닷컴과 비씨지 플레티니언(BCG Platinion)이 공동으로 조사를 했는데, 전세계 400여 개 은행, 보험, 거래 서비스 업체를 대상으로 디파이 채택 및 활용 여부를 질문했다. 이 중 86%가 디파이 활용 의사를 보였으나, 70%의 응답자들은 보안 및 스캠 등의 문제로 서비스 이용을 다소 망설이고 있다고 답했고, 또한 61%의 응답자들은 규제 관련 위험성을 서비스 이용을 막는 또 다른 문제점 이라고 답했다고 전했다.

블록원 CEO “적격 EOS 디파이에 관심 많아”
이오스(EOS) 개발사인 블록원(Block.one) CEO 브렌든 블루머(Brendan Blumer)가 트위터에서 “B1 규정을 충족할 수 있는 EOS(시총 13위) 디파이(DeFi)에 관심이 많다”고 말했다. 그는 “관련 프로젝트를 적극 모색하고 있다. 이들 프로젝트와 더 많이 소통하고 준수 의무가 있는 규정에 대해서도 더 많이 공부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간편하고 안전한 BTC 게이트웨이는 댑(Dapp) 플랫폼 성장을 촉진할 주요 동력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EOS는 코인마켓캡에서 현재 0.08% 내린 2.5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파일코인 “프로토콜랩스 FIL 덤핑 의혹, 사실 아냐”
파일코인이 21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6가지 주요 이슈에 대한 입장을 내놨다.
1. 프로토콜랩스(Protocol Labs)는 ‘시장 안정화’를 위해 토큰을 사용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음. 여기에는 시장 유동성 확보를 위한 거래소 매매, 가격 안정화 조치, 채굴자 일부 인센티브 불공정 문제 해결 노력 포함. 이 같은 조치는 커뮤니티 이익 보호, 유동성 제공을 위한 조치로, FIL 의도적 매도 아님
2. 프로토콜랩스 FIL 덤핑 의혹은 잘못된 것. 해당 업체 및 어떠한 팀원도 FIL을 대규모 매도한 적 없음. 앞서 말했듯 FIL 일부 ‘매도’는 시장 안정화 계획 일환으로 토큰 발행 초기 충분한 유동성 제공 및 안정화 위한 것
3. 채굴자 파업 의혹 또한 거짓 뉴스
4. FIP 004 외 채굴자 담보 보증 문제 해결 위해 노력 중. 신규 대출 수단 개발, 소액 대출, 제 3자 서비스 업체 협력 등 진행 중
5. 최근 일각에서 ‘메인넷 가동 전 누군가 테스트넷 토큰을 대거 매수했고 파일코인 팀원이 토큰 스와프 계획을 유출, 채굴자에 누설했다’고 주장. 이는 사실 아님. 관련 정보는 파일코인 공식 채널을 통해 투명하게 공개되고 있으며 누구나 접근 가능
6. 시중 FIL 유통량 1,900만 FIL

3iQ 비트코인 펀드, 토론토 증권거래소 거래량 1억 달러 돌파
제미니 공동 창업자 타일러 윙클보스가 21일 트위터를 통해 “캐나다 디지털자산 운용사 3iQ Corp의 비트코인 펀드(QBTC.U)가 토론토 증권거래소에서 1억 달러 넘게 거래됐다. 커다란 업적”이라고 말했다. 앞서 6월 3iQ Corp의 QBTC.U는 토론토증권거래소에서 거래되기 시작했으며, 9월에는 지브롤터 증권거래소에 상장됐다.

중국 신화사 “법정 디지털 화폐와 암호화폐 차이점 존재”
중국 관영 미디어 신화사가 “법정 디지털 화폐는 암호화폐와 같은 개념이 아니다”고 최근 보도했다. 이날 신화사가 보도한 주요 차이점은:
– 법정 디지털 화폐는 암호화폐 자산과 다르다. 모든 디지털 화폐가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설계되지는 않으며 특정 기술로만 만들어지지 않는다.
– 디지털 위안화 사용은 강제성이 없다. 중국 현행법 상 상점은 현금 결제를 거부할 수 없다. 하지만 디지털 위안화 결제는 강제성을 갖지 않는다.
– 디지털 화폐는 기존 결제 네트워크를 대체하고자 출시된 것이 아니다. 디지털 위안화의 유통은 결제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구성원들이 함께 만들어간다.

한국은행, 클레이튼과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논의
한국은행이 CBDC(중앙은행 디지털화폐)발행과 유통을 위해 민간 블록체인 기업들과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팍스넷뉴스가 보도했다.  특히 CBDC 유통 부문에서 카카오의 블록체인 계열사인 그라운드X와 논의를 진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은이 발행하는 CBDC는 오는 2021년 파일럿 테스트가 시작될 예정으로, 발행과 환수 업무는 한은이 담당하고 유통과 고객확인(KYC)은 민간이 담당하는 민관 협업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한 CBDC는 소액결제용으로 모든 민간주체가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될 전망이다.

그레이스케일 보고서 “비트코인, 전통 투자자 포트폴리오 강화”
그레이스케일이 “비트코인은 금과 함께 전통 투자자들의 포트폴리오를 강화 할수 있다”고 보고서를 통해 전했다.  보고서에 의하면 “비트코인은 금과 함께 투자자들의 위험조정자본수익률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그레이스케일은 “지난 10년간 비트코인은 작은 사회 실험으로 시작해 새로운 자산 클라스로 인정받았다며 컴퓨터와 인터넷과 유사하게 비트코인은 사람들의 가치의 저장, 처리, 교환 방식을 변화시키고 있다. 역사적으로 금은 물물교환 중심의 경제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하지만 오늘날 우리가 사는 세상은 디지털화를 필요로 하는데 비트코인은 화폐와 결제 시스템 내 금을 대체할 수 있는 가치저장 자산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프랑스 재무장관 “암호화폐, 마약·무기 구매에 사용”
19일(현지시간) 프랑스 재정경제부 장관 브뤼노 르 메르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일부 암호화폐가 자금 세탁 뿐만 아니라 마약 및 무기 구매 용도로도 사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블록체인 기술의 신뢰성 및 추적 가능성에 의문을 제기하지는 않는다”고 밝힌 후 이와 같이 덧붙인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 “암호화폐, 러시아에서 가장 인기있는 투자 수단”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Cointelegrap가 세계 금 협의회 최신 보고서를 인용, 암호화폐가 러시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투자 자산 중 하나로 부상했다고 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러시아에서 가장 선호되는 5대 투자 자산은 예금, 외화, 부동산, 보험, 암호화폐다. 해당 보고서는 러시아 주요 도시 2023명 투자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질의응답을 했으며 설문조사 참여자는 12개월 내 최소 한 차례 이상 투자 경험이 있는 투자자다.

.Crypto 도메인 오너, 트위터 계정으로 인증 가능… 가상자산 결제 범죄 방지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체인링크와 Unstoppable Domains가 블록체인 도메인을 보유한 개인 혹은 기업이 트위터 계정을 이용해 인증을 할 수 있는 새 기능을 출시했다. 트위터 인증 서비스는 .crypto 도메인 소유자가 마이이더월렛(MyEtherWallet) 앱을 통한 주소 소유권을 입증할 수 있게 해준다. 체인링크 오라클에서 구동되고, 온체인에서 검증이 컨펌된다. 체인링크와 Unstoppable Domains는 이 기능으로 피싱 해킹 같은 가상자산 결제 범죄를 막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