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0/19)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대표 “비트코인, 가장 가치있는 발명”
나스닥 상장 업체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대표인 마이클 세일러(Michael Saylor)가 최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만약 비트코인이 세계에 광범위하게 보급된다면 비트코인은 현대의 가장 귀중한 발명품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세일러는 “비트코인은 시간이 흘러도 어떤 손실도 없이 세계의 모든 화폐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는 최초의 소프트웨어 네트워크다. 이것을 이해하는 사람은 아주 적다”고 덧붙였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는 최근 4.25억달라 규모의 비트코인을 구매한 바 있다.

코인베이스 커스터디, 37종 코인 지원 검토
코인베이스 커스터디가 지원을 검토 중인 코인들을 공개했다.
AAVE, AMP, AMPL, ANKR, ArCoin, AUDS, BOND, BTT, RAD, CFX, CRV, YFII, EGLD, JST, USDJ, MTA, MBL, MUSD, NEO, CKB, NXM, NKN, NU, ONT, PAXG, PAX, RSV, RSR, REQ, SKL, SUN, TBTC, LUNA, GRT, TRX, VET, WING, WIN, WBTC

BTC 채굴 난이도, 18시간 후 2.86% 상향 전망
비티씨닷컴에 따르면 최신 기준 비트코인(BTC) 미체결 거래량이 7574건을 기록했다. BTC 해시레이트는 144.86 EH/s, BTC 네트워크 평균 트랜잭션 처리 속도는 3.53 txs/s다. 현재 BTC 채굴 난이도는 19.30 T로, 18시간 후 채굴 난이도는 2.86% 오른 19.85 T로 조정될 예정이다.

데이터 “백트, 10월 만기 BTC 선물 거래 ‘최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세계 최대 거래소 그룹 인터컨티넨탈익스체인지(ICE) 산하 비트코인(BTC) 선물 거래소 백트(Bakkt) BTC 선물 계약이 10월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10월 만기 도래하는 백트 BTC 선물 계약은 400개 이상으로, 이는 전월 대비 14% 증가한 수치다.

베트남 대형 은행 OCB, 리플넷 합류
유투데이에 따르면 베트남 대형 은행 Orient Commercial Joint Stock Bank(OCB)가 리플넷 전략 파트너로 합류했다. OCB는 46억 달러 상당 자산을 운용 중이다. OCB 관계자는 리플의 기술은 크로스보더 결제 비용을 줄이는 동시에 속도와 투명성은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스웨덴 중앙은행 총재 “이크로나, 법정화폐로 지정해야”… 정부 지지 촉구
코인데스크(Coindesk)에 따르면 스웨덴 중앙은행 릭스방크 총재 스테판 잉베스(Stefan Ingves)가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를 위한 정부 및 위원회의 지지를 촉구했다. 15일(현지시간) 스테판 잉베스 총재는 보고서를 통해 “이크로나(e-krona)를 법정화폐로 지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CBDC 정식 발행을 위해 스웨덴 정부가 발판을 다져줘야 한다”며 정부의 ‘법정화폐 심사 개념’ 및 이크로나 합법성 검토를 촉구했다. 이어 “이크로나가 미래의 스웨덴 중앙은행 운영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스웨덴 국민은 세계 그 어느 나라보다 빠르게 현금 대신 디지털화폐를 선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현재 스웨덴은 이크로나의 결제, 예금, 인출 등을 위한 파일럿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2월 시작된 해당 프로젝트는 오는 2021년 2월에 마무리될 예정이다.

리플, 취약 계층에 디지털 금융 지원한다
리플(XRP)이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향후 10년 동안 약 1000만 달러를 후원할 계획이라고 디크립트가 보도했다.  리플은 “은행 계좌가 없는 취약 계층이 핀테크 혁명에 뒤처지지 않도록 돕는데 사용할 것이며 또한 라틴아메리카 등 지역의 핀테크 스타트업에 투자할 것”이라고 전했다. 리플의 후원은 자선 단체 메르시 코퍼레이션(Mercy Corps)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외신 “쉬밍싱과 함께 조사받은 OKEx 간부 2명, 보석으로 풀려나”
중국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후오싱차이징이 현지 암호화폐 업계 인사의 제보를 인용 “쉬밍싱 OKEx와 함께 중국 공안당국에 잡혀 조사를 받은 2명의 고위급 간부 2명은 이미 보석으로 풀려났다”고 16일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제보자는 “쉬밍싱이 중국 공안에게 받는 조사는 지난해 OK그룹의 홍콩 증시 우회상장과 관련된 것일 수 있다. 당시 OK그룹이 셸컴퍼니 구매에 사용된 자금 중 일부가 중국 산시 지역 소재 불법 금융기관으로부터 나왔다는 의혹이 있다. 현재 해당 불법 금융기관도 중국 공안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외신 “러시아 5개 대형 은행, 디지털 루블화 시범 프로젝트 참여 의사 밝혀”
러시아 연방 중앙은행이 디지털 루블화 발행을 위한 본격적인 검토 작업에 착수한 가운데, 현지 5개 대형 은행이 해당 시범 프로젝트 참여 의사를 밝혔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16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참여 의사를 밝힌 은행은 프롬스비야즈뱅크(Promsvyazbank), 크레디트 뱅크 오브 모스크바(Credit bank of Moscow), 커머셜 뱅크 제니트(Commercial Bank Zenit) 등이다. 미디어에 따르면 현재 러시아 중앙은행은 디지털 루블로 급여 및 복지 혜택을 제공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으며, ‘아날로그 뱅크카드’를 통해 해당 디지털화폐 보관 및 이체를 지원할 예정이다.

외신 “USDT 거래액 6,000억 달러 돌파, 1개월 만에 20%↑”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최신 기준 테더(USDT, 시총 3위) 거래량이 6,000억 달러를 넘어섰다. 이는 한 달 전 대비 20%가 증가한 수치다. USDT 발행액은 연초 40억 달러 수준에서 최근 160억 달러로 약 3배 증가했으며, 최신 기준 USDT 일평균 거래액은 350억 달러 수준이다. USDT 유통량 내 ERC 20 USDT 비중은 65%로 다수를 차지했다. 한편 앞서 블룸버그 시니어 상품 전략가 마이크 맥글론(Mike McGlone)은 ‘암호화 시장 전망 보고서’를 통해 내년 테더 시가총액이 이더리움(ETH, 시총 2위)를 넘어설 것이라고 전망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