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0/18)

리플, 취약 계층에 디지털 금융 지원한다
리플(XRP)이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디지털 금융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향후 10년 동안 약 1000만 달러를 후원할 계획이라고 디크립트가 보도했다.  리플은 “은행 계좌가 없는 취약 계층이 핀테크 혁명에 뒤처지지 않도록 돕는데 사용할 것이며 또한 라틴아메리카 등 지역의 핀테크 스타트업에 투자할 것”이라고 전했다. 리플의 후원은 자선 단체 메르시 코퍼레이션(Mercy Corps)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외신 “쉬밍싱과 함께 조사받은 OKEx 간부 2명, 보석으로 풀려나”
중국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후오싱차이징이 현지 암호화폐 업계 인사의 제보를 인용 “쉬밍싱 OKEx와 함께 중국 공안당국에 잡혀 조사를 받은 2명의 고위급 간부 2명은 이미 보석으로 풀려났다”고 16일 보도했다. 이와 관련해 제보자는 “쉬밍싱이 중국 공안에게 받는 조사는 지난해 OK그룹의 홍콩 증시 우회상장과 관련된 것일 수 있다. 당시 OK그룹이 셸컴퍼니 구매에 사용된 자금 중 일부가 중국 산시 지역 소재 불법 금융기관으로부터 나왔다는 의혹이 있다. 현재 해당 불법 금융기관도 중국 공안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외신 “러시아 5개 대형 은행, 디지털 루블화 시범 프로젝트 참여 의사 밝혀”
러시아 연방 중앙은행이 디지털 루블화 발행을 위한 본격적인 검토 작업에 착수한 가운데, 현지 5개 대형 은행이 해당 시범 프로젝트 참여 의사를 밝혔다고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가 16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미디어에 따르면 참여 의사를 밝힌 은행은 프롬스비야즈뱅크(Promsvyazbank), 크레디트 뱅크 오브 모스크바(Credit bank of Moscow), 커머셜 뱅크 제니트(Commercial Bank Zenit) 등이다. 미디어에 따르면 현재 러시아 중앙은행은 디지털 루블로 급여 및 복지 혜택을 제공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으며, ‘아날로그 뱅크카드’를 통해 해당 디지털화폐 보관 및 이체를 지원할 예정이다.

외신 “USDT 거래액 6,000억 달러 돌파, 1개월 만에 20%↑”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최신 기준 테더(USDT, 시총 3위) 거래량이 6,000억 달러를 넘어섰다. 이는 한 달 전 대비 20%가 증가한 수치다. USDT 발행액은 연초 40억 달러 수준에서 최근 160억 달러로 약 3배 증가했으며, 최신 기준 USDT 일평균 거래액은 350억 달러 수준이다. USDT 유통량 내 ERC 20 USDT 비중은 65%로 다수를 차지했다. 한편 앞서 블룸버그 시니어 상품 전략가 마이크 맥글론(Mike McGlone)은 ‘암호화 시장 전망 보고서’를 통해 내년 테더 시가총액이 이더리움(ETH, 시총 2위)를 넘어설 것이라고 전망했다.

OKEx거래소 창업자 ‘쉬밍싱’, 중국 웨이보 핫키워드20 진입
중국계 암호화폐 거래소 OKEx의 창업자인 ‘쉬밍싱’이 중국 웨이보의 핫키워드20에 올랐다.  웨이보는 중국판 트위터로 최근 중국 메이저 경제 미디어 차이신은 업계 관계자의 제보를 인용 “쉬밍싱 OKEx 창업자가 중국 공안당국에 잡혀가 조사를 받고 있다”고 보도했다.  OKEx는 최근 “프라이빗키 담당자가 중국 공안당국의 조사를 받고 있는데, 일시적인 연락 두절로 인해 권한 대행 인수 인계가 제대로 이뤄지지 못했다며 고객 이익 보호를 위해 10월 16일 12시부터 이용자 출금을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데이터 “OKEx 출금 금지 전 ‘대규모 트랜잭션’ 3 건 발생”
암호화폐 트랜잭션 추적 사이트 웨일알럿(Whale Alert)에 따르면, OKEx가 출금 금지 공지를 내리기 약 3시간 전 OKEx 거래소 주소에서 3 차례의 대규모 트랜잭션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3 건의 트랜잭션은 아래와 같다.

1. 한국시간 9시 24분 경 5,000만 TRX(약 131.7만 달러 규모)가 OKEx 거래소 주소에서 ‘TN4ecGJwiK1aiuD’로 시작하는 익명의 지갑으로 이체됐다.
2. 한국시간 11시 02분 경 ‘0xb45d461d07d561’로 시작하는 익명의 주소에서 OKEx 거래소 주소로 1,387만 USDT(약 1,395만 달러 규모)가 입금됐다.
3. 한국시간 11시 22분 경 ‘0x6d8c32fcf2d95ff410ba’로 시작하는 익명 주소에서 OKEx 거래소 주소로 2.1만 ETH(약 795.9만 달러 규모)가 입금됐다.

파일코인 “150만 FIL 마켓메이킹용, 덤핑 물량 아냐”
외신에 따르면 한 익명 주소가 전날(15일) 150만 FIL을 획득해 후오비로 80만 FIL을 이체했다고 파일코인 커뮤니티 멤버가 주장했다. 파일코인 락업 해제 룰에 따르면 초기 투자자, 파일코인 측, 채굴자의 첫날 락업 해제 물량은 50만 FIL이어야 한다. 이에 대해 파일코인 관계자는 “해당 토큰은 후오비만이 아닌 다수 거래소로 이체됐다. 주로 독립된 마켓메이커를 만들기 위함이다. 프로젝트 초기에 가격이 가장 불안정할 수 있어 이를 안정적으로 잡아야 한다. 또한 해당 토큰은 팀의 덤핑 물량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파일코인 메인넷은 전날 밤부터 가동됐다.

업비트, 인도네시아서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만든다
디센터에 따르면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가 인도네시아에서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를 만든다. 16일 두나무는 업비트 인도네시아가 현지 파트너들과 합작 법인을 설립하고, 암호화폐 특화 선물 거래소 ‘ DFX (Digital Future Exchange)’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DFX 합작 법인에는 업비트 인도네시아, 인도닥스 (Indodax), 집멕스 (Zipmex), 핀투 (Pintu) 등 인도네시아 상품선물거래규제국(Bappebti)의 허가를 받은 디지털 거래소들이 참여한다. 자카르타 선물거래소(JFX), KBI (Kliring Berjangka Indonesia) 클리어링 하우스 등도 합류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