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0/16)

갈링하우스 리플 대표, “리플넷 거래 20%는, XRP로 진행”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리플(XRP)의 대표가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리플넷 거래의 5분의 1(20%)이 XRP로 진행된다”고 최근 리플 스웰 이벤트에서 전했다.  이는 약 20억 달러 규모로 최근 아시아, 남미, 아프리카 등 개발도상국에서 수요가 급증했다고 전했다. 갈링하우스는 리플넷 거래에서 실사용되는 XRP가 송금용으로 적합하며 실제 사용되고 있으며 전망이 밝다고 전했다.

JP모건 은행, 비트코인 가격 약 13% 과대평가
JP모건 은행이 비트코인(BTC)의 실질 가치와 선물 마켓 가격을 비교해 약 13% 정도 과대평가됐다며 가격하락이 올 수 있다 분석했다.  JP모건은 비트코인을 생산 비용 등을 기준으로 실질 가치를 측정하고 있다. 현재 비트코인의 시장가는 11500 달러 부근에 형성된 반면, 비트코인 실질 가치는 10,000 달러 수준을 나타내고 있다고 한다. 이와 관련 JP모건은 “비트코인 선물 마켓이 롱 포지션이 오버된 경향이 보인다. 9월 비트코인 조정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 실질가치와 비교해 13% 높은 가격을 나타내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더리움 개발자 “ETH 2.0 여전히 2020년에 출시 목표”
대니 라이언 이더리움 개발자가 “ETH 2.0의 출시 목표를 여전히 2020년으로 한다”고 전했다.  라이언은 최근 진켄(Zinken) 테스트넷을 발표하며 “이더리움 2.0의 금년 출시 관련 클라이언트 단 개발팀들과 지속적으로 대화가 진행 중이다. 그들은 젠킨 테스트넷을 관찰하기 위해 시간이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우리는 하나의 명확한 출시일을 확정해야 한다. 개발팀과 소통하고 있으며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외신 “美 증권형 토큰 플랫폼 ‘시큐리타이즈’, 디지털화폐 거래 시스템 업체 인수”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국 증권형 토큰 발행 플랫폼 시큐리타이즈(Securitize)가 디지털화폐 브로커 딜러이자 대안 거래 시스템 업체 DTM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DTM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와 미국 금융산업감독기구(FINRA)에 등록돼 있다.

이토로 “디파이 열풍, 2017년 ICO 수준 근접”
글로벌 소셜 트레이딩 플랫폼 이토로(eToro) 최신 보고서를 통해 “이더리움(ETH, 시총 2위)의 디파이(DeFi) 열풍이 2017년 ICO 수준에 근접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해당 업체는 “3분기 알트코인 거래량이 크게 증가했다. 이더리움 기반 탈중앙화 금융 서비스 성장세가 특히 두드러졌다”고 덧붙였다. 한편 같은 기간 BTC 글로벌 거래 규모는 약 40% 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애널리스트 “그레이스케일 BTC 매수량 급증, 숏 포지션 다 죽을 것”
유명 매크로 투자자이자 비트코인 투자자인 댄 타피에로(Dan Tapiero)가 15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미국 최대 디지털 자산 투자운용사인 그레이스케일이 최근 내일이 없는 것 같은 기세로 BTC를 매수하고 있다. 그레이스케일은 채굴을 통해 새로 공급되는 비트코인의 77%를 매수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를 이어가며 해당 수치가 110%로 상승하게 되면 BTC 공급 부족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BTC 가격이 어떤 ‘숫자’까지 올라도 이상하지 않다. 숏 포지션은 다 죽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메타마스크, 월렛 내부에서 토큰 교환 가능해진다
하드 월렛 제공업체인 메타마스크가 최근 공식 트위터를 통해 월렛 내 토큰 교환을 하는 ‘스왑’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메타마스크 월렛 사용자는 월렛 앱 내에서 직접 원하는 토큰을 거래할 수 있게된다. 현재 ‘스왑’ 기능은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서만 사용이 가능한데, 파이어팍스 확장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웹브라우저 및 모바일 버전에서는 향후 출시 될 예정이다.

업비트, 한국 투자자 비트코인, 리플, 카다노 거래 최다
최근 업비트가 공개한 분석 자료에 따르면, 한국 투자자의 경우 비트코인(BTC), 리플(XRP), 카다노 (ADA) 거래가 가장 거래를 많은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한국 투자자들은 목요일 오전 9에서 10시에 가장 많이 거래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도네시아 투자자들은 엘비알와이크레딧(LBC)을 가장 많이 거래했고, 목요일 오후 6~7시에 가장 거래가 많았다.  싱가포르의 경우는 디카르고(DKA)가 가장 많이 거래되고, 금요일 오후 5~6시에 투자가 가장 활발하게 이뤄졌다.

피델리티, ‘’비트코인, 독립된 자산 유형 인정될 수 있어”
피델리티가 “비트코인이 독립된 자산 유형으로 인정될 가능성이 있다”고 비트코인 투자 보고서를 통해 전했다.
피델리티 디지털자산서비스(Fidelity Digital Assets Services)는 ‘대체 투자로서 비트코인의 역할’ 보고서를 발표, 비트코인의 발전 가능성을 분석했다. 보고서에 의하면
– 비트코인 기관 투자자가 많아 지고 있다
– 비트코인은 ‘코로나 19’으로 인한 경제적 충격이 미미하다
– 현재 비트코인 시장 및 거래 규모는 그리 크지 않은데, 발전 가능성은 높다

파일코인 코어 개발자, 메인넷 출시 후 스토리지 채굴 보상 25% 즉각 분배 제안
tuoluocaijing에 따르면 파일코인 코어 개발자 Molly가 슬랙 커뮤니티에서 FIP 0003, FIP 0004 제안을 언급했다. 이중 FIP 0004는 메인넷 출시 후 25%의 스토리지 마이너(storage miner) 채굴 보상을 즉각 배분하고, 나머지 75% 보상은 180일에 걸쳐 단계적으로 배분하자는 내용을 담고 있다. 파일코인 메인넷 유동성 개선을 위한 제안이다. 다만 이 제안은 상정되지 않은 상태이며, 상정 계획 또한 알려지지 않았다. 앞서 일각에서는 파일코인 메인넷 출시 후 스페이스 레이스, 초기 투자자에 할당된 FIL 등이 모두 최소 6개월에 걸쳐 분배되기 때문에 초기 FIL 유통량이 매우 저조할 수 있다고 지적한 바 있다. 파일코인 메인넷은 15일 23시경 가동될 것으로 전망된다.

세계경제포럼 “블록체인 업계 표준 제정, 여전히 갈 길 멀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세계경제포럼, 글로벌블록체인비즈니스협의회가 블록체인 업계 표준 제정에 관여하는 대다수 조직은 일부 특정 분야에는 지대한 관심을 기울이지만 다른 분야는 완전히 무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때문에 간극이 생기면서 중복 문제가 발생한다는 설명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관심사가 겹치는 5개 영역은 보안, 사물인터넷, 신원인증, DLT(분산원장기술) 요건, DLT 용어다. 그러면서 전 세계 블록체인 용어는 여전히 통일되지 않았다고 지적하며 일관된 정의와 용어는 산업을 성장시키는 핵심이라고 지적했다. 또 블록체인 플랫폼 테스트 절차를 규정하는 공식 기준도 없다고 덧붙였다.

유명 애널리스트 “BTC, 10년 내 100만 달러까지 상승”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유명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Timothy Peterson이 트위터를 통해 “BTC가 향후 10년 내 100만 달러까지 오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메칼프의 법칙(한 네트워크 가치는 사용자 한 명이 늘어날 때마다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다는 법칙)을 근거로 볼 때 “BTC가 11,000 달러 아래로 하락하지 않을 확률은 90%”라며 “BTC 가격이 11월 12,000 달러, 2024년 1월 10만 달러를 돌파한 데 이어 2028년에는 100만 달러까지 오를 것”이라고 관측했다. 앞서 그는 2017년 스스로 고안한 시세 추정 모델을 바탕으로 2018년 BTC 시세 3,500달러(실제 당해 연말 기준 가격 3,782달러), 2019년 7,000달러(실제 당해 연말 기준 가격 7,243달러)를 비교적 정확하게 전망한 바 있다. 오차 범위는 7% 이내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