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경제학자 “암호화폐, 가치 없다고 말할 수 없어”

Representations of the Ripple, Bitcoin, Etherum and Litecoin virtual currencies are seen on a PC motherboard in this illustration picture, February 13, 2018. Picture is taken February 13, 2018. REUTERS/Dado Ruvic/Illustration

최근 유명 경제학자이자 전 IMF 이코노미스트인 케네스 로고프 미국 하버드 대학 경제학과 교수가 “암호화폐가 가치가 없다고 말하는 것은 틀린 것”이라고 지적했다고 인도 이코노믹타임스가 보도했다.

로고프는 “일부 암호화폐 회의론자들은 암호화폐의 가치를 뒷받침할 수 있는 것이 없기 때문에 암호화폐는 가치가 없다고 주장한다. 암호화폐가 특정 자산의 거래를 수행하는 데 고유한 가치가 있음을 증명하고 또 공급이 제한적이라면 거래의 매개로서 가치를 가질 수 있다. 거래 매개로서의 가치를 인정받는다면 이는 가치 저장수단으로서의 가치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전했다.

그리고 그는 “암호화폐가 진정한 가치를 갖기 위해서는 몇 가지 조건이 필요한데, 우선 기대 가능한 거래 사용처가 없다면 암호화폐는 좋은 가치 저장 수단이 될 수 없고, 또한 항상 새로운 버전의 암호화폐가 생겨나는것을 제한하지 못 한다면 희소성과 가치가 낮아질 수 있다”고 전했다.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