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10/1)

블록스트림 창업자 “비트코인만 보유 중”
하드웨어 월렛 업체 레저가 최근 트위터에 어떤 가상자산을 가장 오래 보유하고 있느냐고 물었는데, 이에 블록스트림 창업자 애덤 백(Adam Back)은 “나는 비트코인만 보유하고 있다. 그래서 쉽다”고 답했다.  블록스트림 창업자인 애덤 백은 비트코인 창시자인 사토시 나카모토와 비트코인 프로로콜 관련 협의를 통해 비트코인 창시에 도움을 주었고, 비트코인 채굴 방법으로 활용되는 해시캐시를 만들었다.

XRPL 재단 대변인 “리플이 XRPL 포기? 사실무근”
유투데이에 따르면 XRP레저재단(XRPL) 대변인 Bharath Chari가 리플이 XRP 레저를 포기했다는 루머를 부인했다. 그는 리플은 여전히 XRP 레저의 기술, 비즈니스 분야 핵심 개발자라며 리플이 XRPL에 지속적으로 자원을 투입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크립토키티 개발팀 ‘대퍼랩스’, 신규 블록체인 프로젝트 출시…ICO 진행
크립토키티 개발팀 대퍼랩스(Dapper Labs)가 신규 블록체인 프로젝트 Flow를 런칭했다고 28일 밝혔다. Flow는 삼성, 미국 프로농구(NBA), UFC 등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으며 현재 코인리스트(Coinlist)에서 ICO를 진행 중이다. ICO는 프라이빗 세일, 퍼블릭 세일 등 단계 없이 모두 같은 가격인 0.1 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바이낸스 CEO “가상자산 불법활동 악용 방지 대책 적극 마련”
자오창펑 바이낸스 CEO가 최근 포브스와의 인터뷰에서 “자금세탁, 테러자금 조달 방지 등 불법 활동과 싸우는 것은 금융 서비스 업체로서 기본적인 의무이자 책임”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법이 만들어지면 우회 혹은 편법을 쓸 생각을 하기 마련이다. 이와 관련된 비즈니스가 생성되기도 한다. 바이낸스는 이런 문제가 애초에 발생하지 않도록 정밀한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다. 가상자산을 악용한 어떠한 불법 활동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컴파운드 “유니스왑 코인 지원 관련 제안 발의”
컴파운드(Compound) 랩스가 트위터를 통해 “컴파운드 공동 창업자인 제프리 헤이스(Geoffrey Hayes)가 유니스왑코인(UNI)를 컴파운드 프로토콜 지원 자산으로 추가하는 내용을 담은 거버넌스 025 제안을 발의했다”고 전했다.
예치금 대비 담보 비율(Collateral Factor) : 60%
이자 예비금 비율(Reserve Factor) : 20%
대출 상한 (Borrowing Cap) : 200만 UNI

NFT 축구 카드 수집 게임, PSG 라이선스 취득
이더리움 NFT 기반 축구선수 카드 수집 게임 소레어가 프랑스 명문 축구 클럽 파리생제르망FC(PSG)와 라이선스 협약을 체결했다고 코인데스크가 보도했다. 이로써 소레어 이용자들은 데이비드 베컴, 네이마르, 킬리안 음바페 등 PSG의 현재, 과거 선수들을 토큰화한 디지털 카드를 사고 팔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소라레는 지난해 3월 출시 이후 4만명의 이용자, MAU 5891명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최근 소라레는 MLS 선수 협회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미국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베타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더리움 기반 BTC 토큰 발행량 12만개 돌파
DeBank 데이터에 따르면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발행된 비트코인 패깅 토큰 발행량이 총 12만 589개를 나타내고 있다. 이 중 WBTC 발행량이 8만 9293개로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renBTC 발행량은 2만 2247개, HBTC는 4810 개다.

ADA 창업자, 고갱 업그레이드 진행 상황 발표…메타데이터 통합 완료
찰스 호스킨스 카르다노(ADA) 창업자가 카르다노의 주요 로드맵 중 하나인 고갱(Goguen) 업그레이드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했다. 호스킨스에 따르면 고갱 업그레이드는 총 3개 단계로 진행된다. 제1단계에서 고갱은 ADA 트랜잭션을 통해 카르다노의 메타데이터 전송을 진행한다. 카르다노 측은 이미 메타데이터 작업과 카르다노 월렛 및 노드에 대한 통합을 마친 상태다. 제2단계는 단일 자산 시스템에서 멀티 자산 시스템으로의 이행을 포함한다. 제3단계는 DSLs (Domain Specific Languages)의 주요한 역할을 통한 더 효율적인 프로그래밍 호환성 구축이다. 고갱은 셸리 다음 단계로 분권형 어플리케이션을 가능하게 하는 스마트컨트랙트 기능 추가를 주요 내용으로 한다. 해당 내용이 발표된 28일(현지시간) ADA는 10% 대의 상승폭을 기록했다.

바벨 파이낸스, 고객 자금으로 투기 의혹 부인
디크립트에 따르면 중국계 대형 가상자산 대출 플랫폼 바벨 파이낸스(Babel Finance)가 고객 자금으로 투기를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회사는 혐의를 부인했다. 내부 사정을 잘 알고 있다고 주장하는 익명의 소식통들은 바벨 파이낸스가 고객 허락 없이 고객의 자금으로 고레버리지 투자에 나섰다고 주장하며, 지난 3월 폭락장 당시 바벨 파이낸스 공동 창업자 델 왕(Del Wang)이 이 사실을 인정하는 내용이 담긴 녹음 파일을 미디어에 전달하고 트위터, 유튜브에 업로드 했다. 이에 바벨의 또 다른 공동 창업자이자 CEO 플렉스 양(Flex Yang)은 고객 자금은 물론 대출업체 청산 사실도 없다고 해명했다. 또 익명을 요구한 회사 대변인은 녹음 파일에 델 왕의 음성이 짜깁기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