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9/19)

코인베이스 프로 거래소, 고객에게 네트워크 수수료 부담 시작
코인베이스 프로가 고객에게 직접 네트워크 수수료를 부담하도록 정책을 변경한다고 전했다.  최근 이더리움 네트워크 전송을 위한 가스 비용이 현저하게 높아짐에 따라, 출금 시 필요한 가스 수수료를 고객에게 직접 부담하게 하여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채굴자들에게 지불된다. 코인베이스 프로는 “지금까지 고객을 대신해 수수료를 부담해왔다. 그러나 디파이, 결제 및 다양한 응용서비스로 인해 네트워크가 더 혼잡해 지고 수수료가 높아져, 정책을 바꾸게 되었다”고 전했다.

경찰, 빗썸 실소유주 이정훈 의장 사기 혐의 소환조사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가 이정훈(44) 빗썸홀딩스·빗썸코리아 이사회 의장을 소환해 18일 조사 중이다. 이 의장은 국내 최대 규모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의 실소유주이기도 하다. 이 의장은 김병건(57) BK그룹 회장과 함께 2018년 10월 빗썸 매각 추진 과정에서 암호화폐인 BXA 코인을 상장한다며 약 300억원에 해당하는 코인을 선판매했으나 실제로는 상장하지 않은 혐의를 받고 있다. BXA 투자자들은 코인 판매 과정에서 빗썸이 BXA 토큰을 발행한 것처럼 여겨지도록 홍보를 해 피해를 보았다며 이 의장과 김 회장을 사기 혐의 등으로 고소했다. 이 의장은 사기 혐의 외에도 재산국외도피 등 혐의를 받고 있지만, 이날 조사는 사기 혐의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의장과 함께 고소된 김 회장에 대한 조사는 아직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와이언파이낸스 창업자 “진정한 탈중앙화, 창업자 없어도 운영에 타격 없어”
탈중앙화 금융(DeFi) 프로젝트 와이언파이낸스(YFI, 시총 23위) 창업자 안드레 크로녜(Andre Cronje)가 “진정한 탈중앙화 프로젝트는 한 명의 결정권자 혹은 명목상의 책임자에 전적으로 의존하지 않는다. yearn 플랜은 더 개선된 탈중앙화 모델로 나아가고 있다. 이 모델은 여러 검증인의 공동 합의 하에 모든 것을 결정한다. yearn에 대한 일부 선입견에 동의하지 않는다. 이 프로젝트는 오로지 나만 보고 있지 않다. 지금 당장 심장병이 발병해도 프로젝트는 계속된다”고 말했다.

외신 “콜롬비아 금융당국, 은행 암호화폐 거래 허용 가능성”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뉴스에 따르면, 최근 콜롬비아 대통령 직속 경제 및 기술 고문 빅토르 무뇨즈(Víctor Muñoz)가 “콜림비아 금융당국(Superfinanciera)이 전통 금융 시스템에서 암호화폐 트랜잭션을 통한 법정통화 거래를 테스트 해볼 것을 요청하고 있다. 해당 거래에는 규제 샌드박스 룰이 적용된다. 이는 향후 규제기관이 콜롬비아 소재 은행의 암호화폐 거래를 허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고 진단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금융당국은 경험, 데이터, 지식을 기반해

이더리움 평균 가스 비용 너무 높다 ($5불 이상 필요)
이더스캔 데이터에 따르면 이더리움 평균 가스 비용이 $5불 이상인 660 ~ 770 gwei까지 상승했다.  현재 이더리움 가스 평균 수준은 $5.27로 660 gwei이다.  최근 24시간 기준 이더리움 가스 사용 상위 3대 프로토콜은 Uniswap V2 (21.84%), Uniswap (10.27%), Tether(8.24%)다.  최근 P2P 거래소인 유니스왑(Uniswap)이 자체 발행 토큰인 UNI를 유니스왑 사용자들과 리퀴디티 제공자에게 무료로 에어드롭을 진행하여, P2P 거래량이 폭증함에 따라, 이더리움 스마트컨트랙 전송이 활발해지며, 이더리움 네트워크가 혼잡하고 필요한 가스 비용이 높아졌다.

리브라 협회 “전 HSBC 은행 유럽총괄 고용”
리브라 협회가 최근 제임스 에멧(James Emmett) 전 HSBC 은행 유럽 총괄을 리브라 프로젝트 운영 부서 총책임으로 고용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에멧은 리브라 암호화폐 결제시스템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부서를 담당하게 된다. 지난 5월에 리브라 협회는 최고 법률고문으로 미국 재무부에서 오랜 경험을 쌓은 스투워트 레비(Stuart Levey)를 고용한 바 있다.

유니스왑, UNI 토큰 발행 후 사용자 대상 에어드롭
유니스왑(Uniswap)이 최근 트위터를 통해 유니스왑 프로토콜 거버넌스 토큰 UNI를 이더리움 메인넷에서 출시하고 유니스왑 토큰을 사용자, 리퀴디티 제공자 대상 에어드롭을 진행 중이다.  유니스왑을 통해 P2P 거래를 진행한 사용자도 400개의 UNI 토큰을 받을 수 있다.  토큰을 받기 위해서는 유니스왑 사이트로 (https://app.uniswap.org/#/swap)가서 지갑을 연동하고 UNI 토큰을 받으면 된다.  유니스왑은 이번 에어드랍을 통해 총 토큰 수의 15%인 1.5억개의 토큰을 배포할 예정으로 그중 10.06%를 유니스왑 사용자들에게 배포 할 예정이다.

이더리움 기반 BTC 연동 토큰 발행량, 9만 개 돌파
DeBank 데이터에 따르면 이더리움 네트워크 상에서 토큰화된 비트코인 발행량이 최신 기준 9만 개를 돌파했다. 최근 30일간 104.86% 상승한 수치다. 이더리움 기반 BTC 연동 주요 토큰으로는 WBTC, renBTC, HBTC, sBTC, imBTC, pBTC, BTC++ 등이 있으며, 이 중 WBTC 발행량이 전체 65%인 5.88만 개, renBTC 발행량이 2.27만 개, HBTC가 4,800개다.

판테라 캐피탈 CIO “YFI·LUNA, 최근 주목할만한 투자 사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슬레이트에 따르면, 블록체인 및 암호화폐 전문 헤지펀드 판테라 캐피탈(Pantera Capital)의 공동 CIO 댄 모어헤드(Dan Morehead)와 조이 크루그(Joey Krug)가 보고서를 통해 “최근 주목할만한 투자 사례로 YFI, LUNA가 있다. 두 암호화폐는 최근 많은 도입사례를 만들고 있다”며 “특히 YFI는 투자 후 큰폭으로 상승을 한 단일 투자 전략을 가진 온체인 헤지 펀드다”고 밝혔다. 또한 그들은 “현재 10억 달러 규모의 자금을 생태계에서 운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외신 “LINK Top 100 고래, 3개월간 1,800만 LINK 매집”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이더리움월드뉴스가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샌티멘트(Santiment)를 인용 “최근 3개월간 체인링크(LINK, 시총 8위) 상위 100위의 고래(거래소 제외)들이 약 1,830만 LINK를 추가로 매집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해당 미디어는 “이는 많은 고래들이 LINK의 미래 가치를 긍정적으로 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며 “케인아일랜드알터너티브어드바이저(Cane Island Alternative Advisors)의 티모시 피터슨(Timothy Peterson)은 LINK가 향후 20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고 덧붙였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