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9/12)

티제로, 미국 FINRA로부터 브로커딜러 자격 승인
오버스톡 산하 증권형 토큰 플랫폼 티제로(tZERO)가 미국 금융산업규제국(FINRA)로부터 디지털자산 브로커딜러 자격을 승인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앞으로 티제로는 티제로 마켓츠(tZERO Markets)를 운영 할 예정으로 우선 온라인 기반으로 시작을 하며 이후 모바일 서비스 (안드로이드, 애플)를 제공할 예정이다.

파키스탄 최대 전력 공급 기업, 770 만 달러 BTC 요구 랜섬웨어 피해
미국 IT 매체 블리핑컴퓨터에 따르면 파키스탄 최대 전력 생산 기업 K-Electric이 해커들로부터 랜섬웨어 공격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해커들은 총 770만 달러 규모의 BTC를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K-Electric은 현재 250만명 이상의 주민들에게 전력을 공급하고 있다. 해커들은 K-Electric의 온라인 청구 플랫폼을 타깃으로 했으며, 현재 해당 서비스는 운영이 중단된 상태다. 랜섬웨어는 사용자 컴퓨터 시스템을 잠그거나 데이터를 암호화해서 사용할 수 없도록 만든 다음 사용하고 싶다면 돈을 내라고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이다.

ECB 총재 “몇 주 내로 CBDC 발행 여부 연구 결과 발표한다”
복수의 외신에 따르면 크리스틴 라가르드 유럽중앙은행(ECB) 총재가 10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통화정책회의에서 “몇 주 내로 CBDC 발행 여부 연구 결과를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빠른 시일 내에 TF 팀이 유로화를 위한 디지털 화폐를 발행할 지에 대해 결론을 낼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우리는 아직 유로화 시스템에 디지털 유로를 도입할지 결정하지 않았다. 그러나 전세계 각국 중앙은행들과 마찬가지로, CBDC의 장점과 리스크를 진단하고 있다. 몇 주 내로 연구 결과가 나올 것이며, 이후 민간의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로버트 기요사키 “BTC, 밀레니얼 세대 미래 자산”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가난한 아빠’의 저자이자 경제학자인 로버트 기요사키(Robert Toru Kiyosaki)가 트위터를 통해 “1946년생부터 1964년생 사이에 출생한 일명 베이비부머 세대는 넉넉한 일자리, 저렴한 부동산 시장, 고공행진하는 주식 열풍 속에서 여유로운 인생을 즐겼다. 반면 밀레니얼 세대는 2008년 경제 위기부터 지금의 코로나 19사태까지 고난의 연속이다. 다행인 점은 이들이 과학 기술에 정통하다는 점이다. BTC, 블록체인, 디지털화폐는 이들을 미래로 끌어당길 것”이라고 말했다.

유니스왑, 최근 일주일간 1500개 이상 신규 거래 페어 등록
최근 유니스왑 (v1,v2)에서 지원하는 거래페어에 일주일간 1500개 이상 거래 페어가 추가 되어 총 12000여개의 거래 페어가 지원 된다고 듄 애널리틱스(Dune Analytics)가 발표했다.  또한 최근 유니스왑 사용자가 7만 4천명을 넘었으며, 총 일일 거래량이 4.5억달러를 넘어섰다고 발표했다. 또한 유니스왑은 총 DEX(덱스, 탈중앙화 거래소) 거래량의 66%를 차지한다고 한다.

유명 애널리스트 “금 1900 달러 유지시, 비트코인 1만 달러 유지 가능
블룸버그 애널리스트인 마이크 맥글론(Mike McGlone)가 비트코인과 금의 동조화 추세를 볼 때, 비트코인 가격이 1만 달러 이상으로 유지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맥글론은 “주식 마켓이 최근 약세를 보이는데, 이에따라 정부기관은 각종 지원 정책을 내 놓을 수 있는데, 이것들은 금과 비트코인 가격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솔라나 블록체인서 USDT 발행… SOL 23%↑
더블록에 따르면 테더가 솔라나 블록체인에서 USDT를 발행했다. USDT를 지원하는 블록체인은 현재 솔라나를 제외하고 알고랜드, 이더리움, 이오스, 리퀴드 네트워크, 옴니, OMG네트워크, 트론이 있다. 솔라나 개발자들은 솔라나가 이더리움보다 빠르고 저렴한 레이어1 블록체인이라고 강조한다. 솔라나 TPS(초당트랜잭션처리수)는 5만을 웃돈다. 반면 이더리움은 초당 15개 가량의 트랜잭션을 처리한다. 테더 CTO 파올로 아르도이노는 “조만간 USDT가 추가로 3개의 블록체인과 통합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SOL은 코인마켓캡 기준 22.89% 오른 3.1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아이콘루프X사람인, 구인구직 매칭에 블록체인 기술 적용
디센터에 따르면 10일 아이콘루프는 사람인에서 진행 중인 취업 및 채용 서비스에 아이콘루프 블록체인 기술이 도입된다고 밝혔다. 사람인 운영 하의 채용 시험 과정에서 발생하는 채점 결과는 실시간으로 블록체인에 기록될 예정이다. 추후 채점 결과 번복을 불가능하게 해 보다 투명한 채용과정을 만들겠다는 취지다. 아이콘루프 마이아이디(MyID) 플랫폼 기반의 DID 서비스 ‘쯩’과 증명서 서비스 ‘브루프’도 도입된다. 입사지원 단계에서 필요한 증명서를 제출할 때 블록체인에 저장된 정보를 제공해 위변조를 막을 수 있다. 또 여러 문서를 일일이 출력해 제출해야 했던 기존의 번거로움을 해결할 수 있다. 채용 시험장에서도 블록체인 DID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다. QR코드로 수험생의 응시자격 여부를 검증하는 식이다.

EOS 디파이 프로젝트 ‘산호’ wRAM, 공격으로 12만 EOS 도난
펙실드에 따르면 10일 2시 43분부터 EOS 디파이 유동성 채굴 프로젝트 산호(珊瑚)의 wRAM이 해커 공격을 받아 약 12만 EOS를 도난 당했다. 현재까지 4.6만 EOS가 ChangeNOW로 옮겨져 세탁 됐다. 해커 계정 ph***bj은 재진입공격(Re-Entrancy)과 유사한 방식으로 eoswramtoken 컨트랙트를 공격한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