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9/6)

체인링크 노드 운영사 9개 해킹으로 700 ETH 피해
지난 8월 말 체인링크(LINK)의 노드를 운영하는 업체 중 9곳이 네트워크 공격에 노출되 핫월렛에서 약 700 ETH 피해를 보았다고 더블록크립토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체인링크 노드 운영사인 체르투스원(Certus One)은 이번 공격으로 약 20 ETH 규모의 피해를 입었다고 밝혔다. 체인링크는 공식적으로 이번 공격을 인정했으나, 이 2시간 동안 이어진 공격을 실패한 네트워크 스팸 시도 였다고 전했다.  체인링크는 화이트리스트를 적용해 이번과 같은 공격을 방지 할 예정인데, 이 화이트리스트는 임시적인 방편으로 향후 영구적인 문제 해결이 필요하다.

美 법무부 반독점국 차관보 “블록체인, 독점 방지 효과 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마칸 델라힘(Makan Delrahim) 미국 법무부 반독점국 차관보가 지난주 한 연설 중 “블록체인은 독점을 효과적으로 제한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블록체인은 시장 지배력의 집중을 방지하거나 제한해 전체 산업 내 경쟁 구조를 개선할 수 있다. 따라서 블록체인은 독점 금지법의 완전한 보호를 받을 가치가 있다”고 덧붙였다.

블록원 CEO “EOSIO와 EOS는 다르다”
EOS 개발사 블록원의 최고경영자(CEO) 브랜든 블루머(Brendan Blumer)가 5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EOSIO와 EOS는 서로 매우 다르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블록원은 EOSIO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만들고, 이를 전세계 개발자, 조직 및 정부에게 제공한다. 반면, EOS는 토큰 보유자가 통제권을 가진 고성능 저인플레이션 디지털 통화인 동시에 탈중앙화 컴퓨팅 플랫폼이다”라고 설명했다.

나스닥 낙폭 확대…4.6%↓
코인니스 마켓 모니터링에 따르면, 나스닥 지수가 낙폭을 확대하며 전일 대비 4.57% 하락한 1만 934.31에서 거래되고 있다. 다우 지수도 1.79% 하락, 2만 8,000 아래로 떨어지며 2만 7785.61에서 거래되고 있다. 국제유가 벤치마크인 브렌트유는 현재 2.68% 하락, 서부텍사스산 중질유(WTI)는 3.3% 하락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BTC는 10,200달러 선을 일시 반납하며 바이낸스에서 6.28% 내린 10,160.48 USDT에 거래되고 있다.

메타마스크 안드로이드, 애플 앱 지갑 출시
메타마스크가 안드로이드 및 애플 앱 기반 모바일 월렛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공개 베타 버전으로 출시 된 지 1 년이 지난 지금 메타마스크 모바일이 정식 출시 된것이다. 메타마스크는 많은 사용자들이 크롬 브라우저에 익스텐션 형태로 사용하고 있는데, 현재는 몇백만명이상이 사용을 하고 있는것으로 추산 된다.  안드로이드 및 애플 앱에서 사용할 수있는 메타마스크 모바일은 웹 기반 앱과 동일한 기본 기능을 모두 제공 한다. 사용자는 이더리움과 토큰 보관이 가능한 지갑을 통해 자산을 관리하고 분산 형 거래소인 유니스왑(UniSwap), 오픈시(OpenSea) 같은 블록 체인 애플리케이션을 접속 할 수 있다.

OKEx 애널리스트 “BTC 매수세 부족, 반등 힘들어”
코인니스 협약 애널리스트 OKEx의 Charles가 “전날 BTC 10,700 달러 핵심 지지선이 무너지며 중기 상승세가 꺾였다. 단기적으로 투심 회복이 어려워 보인다. 이번 조정은 큰 거래량을 동반한 하락이었으며, 반등할 때는 거래량이 매우 위축돼 매수세가 부족한 양상을 나타내고 있다. 단기적으로 유의미한 반등장이 연출되기 어려워 보인다. 성급한 바닥 매수는 금물이다. 향후 10,700 달러 핵심 저항선 돌파 여부가 관건이 되겠다”고 진단했다.

저스틴 선 “트래픽 급증으로 저스트스왑 다운, 현재 복구”
저스틴 선 트론 창시자가 웨이보를 통해 “오늘 새벽 트래픽 급증으로 저스트스왑 사이트가 일시 다운됐고, 지금은 복구된 상태다. 이에 대해 사용자들에게 사과 드린다. 저스트스왑은 론칭 17일 된 신생 AMM 거래소로, 일일 거래량이 벌써 6억 달러에 육박한다. 거래수는 유니스왑의 2배 이상이다. 일일 거래량 100억 달러를 소화할 수 있도록 용량 확장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호주 상원 위원회 “블록체인, 호주 미래에 매우 중요”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호주 상원 금융기술 및 규제기술 상원 특별위원회가 핀테크, 레그테크의 미래에 관한 보고서 초안을 발표, 블록체인 기술이 호주 미래에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보고서에서 블록체인, 분산원장기술을 언급한 횟수는 50여회에 달한다. 보고서는 블록체인 기술의 잠재력이 5년 내 연간 1750억 달러, 2030년까지 3조 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산하며, 금융, 규제 분야에서 블록체인 사용 사례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ICO 과세의 경우 관련 규제 프레임워크를 개발해 블록체인 개발을 억제하기보다는 장려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위원회는 최종 보고서를 2021년 4월에 제출할 예정이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