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9/5)

메타마스크 안드로이드, 애플 앱 지갑 출시
메타마스크가 안드로이드 및 애플 앱 기반 모바일 월렛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공개 베타 버전으로 출시 된 지 1 년이 지난 지금 메타마스크 모바일이 정식 출시 된것이다. 메타마스크는 많은 사용자들이 크롬 브라우저에 익스텐션 형태로 사용하고 있는데, 현재는 몇백만명이상이 사용을 하고 있는것으로 추산 된다.  안드로이드 및 애플 앱에서 사용할 수있는 메타마스크 모바일은 웹 기반 앱과 동일한 기본 기능을 모두 제공 한다. 사용자는 이더리움과 토큰 보관이 가능한 지갑을 통해 자산을 관리하고 분산 형 거래소인 유니스왑(UniSwap), 오픈시(OpenSea) 같은 블록 체인 애플리케이션을 접속 할 수 있다.

OKEx 애널리스트 “BTC 매수세 부족, 반등 힘들어”
코인니스 협약 애널리스트 OKEx의 Charles가 “전날 BTC 10,700 달러 핵심 지지선이 무너지며 중기 상승세가 꺾였다. 단기적으로 투심 회복이 어려워 보인다. 이번 조정은 큰 거래량을 동반한 하락이었으며, 반등할 때는 거래량이 매우 위축돼 매수세가 부족한 양상을 나타내고 있다. 단기적으로 유의미한 반등장이 연출되기 어려워 보인다. 성급한 바닥 매수는 금물이다. 향후 10,700 달러 핵심 저항선 돌파 여부가 관건이 되겠다”고 진단했다.

저스틴 선 “트래픽 급증으로 저스트스왑 다운, 현재 복구”
저스틴 선 트론 창시자가 웨이보를 통해 “오늘 새벽 트래픽 급증으로 저스트스왑 사이트가 일시 다운됐고, 지금은 복구된 상태다. 이에 대해 사용자들에게 사과 드린다. 저스트스왑은 론칭 17일 된 신생 AMM 거래소로, 일일 거래량이 벌써 6억 달러에 육박한다. 거래수는 유니스왑의 2배 이상이다. 일일 거래량 100억 달러를 소화할 수 있도록 용량 확장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호주 상원 위원회 “블록체인, 호주 미래에 매우 중요”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호주 상원 금융기술 및 규제기술 상원 특별위원회가 핀테크, 레그테크의 미래에 관한 보고서 초안을 발표, 블록체인 기술이 호주 미래에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보고서에서 블록체인, 분산원장기술을 언급한 횟수는 50여회에 달한다. 보고서는 블록체인 기술의 잠재력이 5년 내 연간 1750억 달러, 2030년까지 3조 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산하며, 금융, 규제 분야에서 블록체인 사용 사례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 ICO 과세의 경우 관련 규제 프레임워크를 개발해 블록체인 개발을 억제하기보다는 장려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위원회는 최종 보고서를 2021년 4월에 제출할 예정이다.

모디 인도 총리 트위터 계정 해킹
모디 인도 총리의 트위터 계정에 가상화폐를 구호기금으로 기부하라고 요구하는 트윗이 잇따라 올라왔다고 한국경제가 로이터 통신을 인용해서 보도했다.  트위터 측은 해킹 사실을 공식 확인하고 보안 작업과 함께 상황을 적극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7월에는 오바마 전 대통령과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후보,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CEO, 워런 버핏 버크셔해서웨이 회장 등 유명인 트위터 계정 130개가 해킹되는 사건이 발생한 바 있다.

렌(Ren), 대규모 투자자 자산 단일 월렛에 보관
크로스 체인 토큰 전송 프로토콜 렌(Ren)이 대규모 투자자 자금을 개발팀 보유의 단일 월렛에 보관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고 더 블록이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단일 월렛으로 관리 중인 자금은 1.6억 달러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 정보는 경쟁사인 완체인(Wanchain)의 최신 보고서를 통해 알려졌다. 런 측은 이완관련 “보안 위험을 줄이고 공격 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탈중앙화에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브레이브 브라우저, 일본인 대상 유튜브 광고 시작
블록체인 기반 웹브라우저 브레이브(Brave)가 유튜브 플랫폼에 일본인 대상 첫 광고 영상을 선보였다고 코인포스트가 보도햇다.  최근 브레이브는 일본 현지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플라이어와 월렛 개발 관련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고 미국 제미니 거래소 협업을 통해 켄텐츠 제공자들이 쉽게 보유한 토큰을 관리 할 수 있게했다.

케이맨 법원, 우지한에 비트메인 지분 관련 증거 제출 요청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오데일리에 따르면, 케이맨 제도 현지 법원이 암호화폐 채굴기 제조 업체 비트메인의 지분 관련 법적 분쟁에 대해 우지한 비트메인 공동 창업자에게 4일 오후 4시 전까지 증거 자료 제출을 요청했다. 우지한의 자료 제출 후 이를 심사해 재판일을 확정짓겠다는 게 케이맨 제도 법원 측의 설명이다.

코브라 “BCH, 올 연말 시총 TOP10 자리서 밀려날 것”
bitcoin.org의 공동 소유자인 코브라(예명)가 3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캐시(BCH, 시총 7위)는 전체 암호화폐 시장 시가총액 상위 10위권에서 밀려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BCH 시총은 약 48.12억 달러로 7위에 올라있다. 최근 BCH 커뮤니티에서는 주요 개발팀 중 하나인 비트코인ABC의 ‘IFP 코인베이스 룰’ 도입 선언 이후 찬성파와 반대파의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IFP 코인베이스 룰은 BCH 개발 자금 조달을 위해 블록 보상의 8%를 개발팀(비트코인ABC 관련 주소)에 할당하는 새로운 규칙을 뜻한다. 한편, BCH 진영 대표적 인물 중 하나인 로저 버 비트코인닷컴 창업자는 “BCH 블록 보상 중 일부를 특정 개발팀(비트코인ABC)에 지불하는 것은 소련식 독재”라고 지적한 바 있다.

디파이 밈코인 핫도그, 5분 만에 4000 달러에서 1달러로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2일 디파이 밈코인 핫도그(Hotdog)가 출시되고 5분 만에 4000 달러에서 1달러로 급락했다. 보도 시점 기준 시세는 0.0332 달러에 불과하다. 핫도그는 스시, 김치를 잇는 유니스왑 아류 플랫폼으로, 유동성 공급자 유인을 위해 최고 100만% 연수익률을 약속하기도 했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