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8/29)

브레이브 브라우저, 제미니 거래소 위젯 지원
웹브라우저 브레이브(Brave)가 제미니 거래소 위젯을 적용했다고 블로그를 통해 전했다.  이에 브레이브 이용자들은 제미니 거래소 위젯을 통해, 브라우저에서 직접 제미니 거래소 계정에 접근할 수 있다. 제미니 거래소 접속이후 암호화폐를 거래하거나 보관 할 수 있게 된다.

美 법무부 관계자 “블록체인, 반독점 업무 중대 영향”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더블록에 따르면 미국 법무부의 마칸 델라힘(Makan Delrahim) 반독점국 차관보가 “블록체인을 비롯한 탈중앙화 기술 응용이 정부 당국 반독점 업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최근 MIT에서 블록체인 관련 수업을 수료한 것과 관련, “몇 년 내 블록체인 솔루션이 기술, 비즈니스, 사회 패러다임 전반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바이낸스, 암호화폐 사기 막는 협동조합 ‘크립토세이프 얼라이언스’ 출범
디지털데일리에 따르면 바이낸스가 전 세계 가상자산 산업의 사기 행위를 방지하고 보안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산업협동조합 ‘크립토세이프 얼라이언스(CryptoSafe Alliance; CSA)’를 출범했다고 28일 밝혔다. 바이낸스가 이끄는 CSA는 거래소, 블록체인 프로젝트, 사이버 보안 전문가, 컴플라이언스 기업 등이 모여 오아시스 랩스 팀이 개발한 ‘크립토세이프 플랫폼’을 활용한다. 크립토세이프 플랫폼에는 해킹, 피싱 등 악의적인 사건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하기 위한 사건 리포트 대응 시스템이 포함돼있다. 또 의심스러운 블록체인 상 거래 및 지갑 주소를 모니터링해 사기 사건에 관한 정보를 투명하게 공유한다. 지원되는 블록체인 플랫폼은 비트코인, 이더리움, 트론, 이오스이며 올해 말 종류가 더 추가될 예정이다.

업비트, 가상자산 전화번호 송금 기능 출시
팍스넷뉴스에 따르면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휴대전화 번호만으로 수수료 없이 업비트 계정간 디지털 자산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전화번호 송금 기능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업비트 모바일 앱 내 ‘입출금’ 메뉴에서 송금을 원하는 디지털 자산의 ‘출금하기’ 탭을 클릭해 이용할 수 있다. 송금 대상의 실명도 함께 입력해야 하며 실명과 휴대전화 번호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송금이 24시간 후 자동 취소된다. 국내 휴대전화 번호만 지원하며 송금 한도는 원화환산 기준 1회 50만원, 1일 500만원이다.

포브스 “중국, BSN 통해 미국 견제하나”
포브스가 중국 정부가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BSN에 대해 “전세계 생산자들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묶어, 잠재적으로 미국을 견제하고 미국 기업들이 중국과 신흥 시장 소비자에게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는 전략”이라고 보도했다.  포브스는 “현재 BSN에 미국 기업과 관련 기관들이 참여하지 못할 것인데, 중국은 이를 통해 글로벌 탈중앙화 서비스들이 중국으로 접속할 수 있는 경로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메타마스크, 폴카닷 네트워크 지원 예정
메타마스크가 폴카닷 네트워크를 지원 예정이라고 폴카닷 위키가 보도했다.  보도에 의하면 메타마스크는 폴카닷을 지원하는 구글 확장 프로그램 월렛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메타마스크는 현재 이더리움 네트

유니스왑 토큰 리스트 출시
탈중앙 거래소 유니스왑이 토큰 리스트(Token Lists)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유니스왑은 토큰 리스트를 통해 ERC20 토큰 검색과 함께 평판, 신뢰성을 정보를 제공 해 가짜, 스캠 토큰 판별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토큰 리스트에는 ERC20 토큰 리스트 표준, 홈페이지 및 토큰리스트 브라우저, 커뮤니티 포럼이 포함 될 예정이다.

빗썸 매각 재추진…주관사 삼정KPMG
인베스트조선에 따르면 빗썸을 소유한 빗썸홀딩스 지분과 경영권 매각이 추진되고 있다. 빗썸홀딩스는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코리아 지분 74%를 보유한 최대주주다. 매각주관사는 삼정KPMG가 맡았다. 현재 기업가치 기준 5000~6000억원 정도가 거론된다. 국내 사모펀드와 벤처캐피탈이 인수후보로 거론된다. 올해 삼성증권을 통해 IPO를 검토하면서 동시에 경영권 매각도 저울질 하다 사모펀드들이 인수에 관심을 보이자 매각으로 선회한 것으로 전해진다. 빗썸은 올해 기준 477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의 암호화폐 거래소다. 암호화폐 거래량 기준 국내 총 거래량의 5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월 평균 거래금액이 3000억원에 육박한다.

스위스 최대 온라인 쇼핑몰, 스테이블코인 결제 테스트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인베즈닷컴에 따르면, 최근 스위스 최대 온라인 종합 쇼핑몰 디지텍 갤럭서스가 스위스 현지 은행 시그넘(Sygnum)이 발행한 스테이블코인 DCHF의 결제 지원 관련 테스트를 진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디지텍 갤럭서스에서는 BTC, ETH 등 총 10종의 암호화폐 결제를 지원하고 있다.

비트코인ABC, BCH 생태계 기금 관리 이사회 출범
비트코인캐시(BCH, 시총 6위) 개발팀 비트코인ABC가 공식 트위터를 통해 BCH 글로벌 네트워크 이사회(Global Network Council)를 공식 출범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비트코인ABC 측은 “BCH 생태계 발전 기금의 운영 관련 지침 마련과 관리를 위해 이사회를 출범한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비트코인ABC는 “오는 11월 15일 BCH 네트워크는 새로운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 이날 업그레이드에서는 코인베이스 규칙(coinbase rule)이 적용된다. 이에 따라 채굴자에게 주어지는 블록 보상의 일부는 BCH 생태계 개발 기금에 자동으로 기부된다”고 덧붙였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