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줄로 읽는 암호화폐 뉴스(Daily Crypto News, 7/20)

미국 SEC 위원 “미국 규제, 크립토 업계 혁신에 방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 헤스터 피어스가 미국의 현 규제 체제가 크립토 업계 혁신에 방해를 주고 있다 전했다고 디크립토가 보도했다.  헤스터 피어스 미국 SEC 위원은 암호화폐 지지자로써 ‘크립토 맘’으로 알려졌는데, 그녀는 미국의 현 규제 체제가 크립토 업계 혁신을 억누르고 있다고 지적, 규제에 변화를 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녀는 증권 여부를 판단하는 ‘하위 테스트’가 프로젝트를 가로막고 있다고 전했다.

바이낸스, 6천만달라 규모 BNB 코인 소각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가 올 2분기 플랫폼 토큰 바이낸스코인(BNB)의 제 12차 소각을 완료했고 약 6천만달라어피의 코인을 소각했다고 공식채널을 통해 공지했다.  바이낸스는 이번 소각으로 약 350만 BNB를 소각했으며, 개당 17 달러로 환산했을 때 소각된 BNB는 약 6천만 달러 규모다.

스페인 주요 은행 5곳, 스마트 컨트랙트 활용 지불 개념증명 완료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산탄데르은행을 포함한 스페인 주요 은행 5곳이 스마트 컨트랙트를 이용한 지불 개념증명(PoC)을 완료했다. PoC는 스페인 결제 시스템을 감독하는 IberPay와 공동으로 이뤄졌다. IberPay는 15일(현지시간) 성명에서 PoC를 통해 결제 분야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타당성 및 국가 결제 시스템과의 성공적인 연계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컨트랙트를 사용하면 특정 요건을 충족할 시 결제 실행 및 정산을 자동화할 수 있다. 평균 결제 처리 시간은 2.5초를 기록했다.

리플 CEO “중국, 암호화폐 감독 분야 미국 앞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의 17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브래드 갈링하우스(Brad Garlinghouse) 리플(XRP, 시총 3위)의 최고경영자(CEO)가 “중국의 암호화 잠재력을 중시한다”며 “중국은 이미 암호화폐 관리 감독 분야에서 미국을 앞서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그는 “중국은 현재 일부 기술이 사실상 미래 금융시스템 사업의 기반이 될 것을 인식하고 있으며, 핵심 능력을 확보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제미니 공동 창업자 “크립토 세대, 중앙화된 세상 받아들이지 못할 것”
미국 암호화폐 거래소 제미니의 공동 창업자인 카메론 윙클보스(Cameron Winklevoss)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오늘날 자라온 세대들은 인터넷과 비트코인이 없는 세상이 어떠한지 알지 못한다”며 “크립토 세대 혹은 C 세대로 불릴 이 세대는 그들이 이어받고 있는 중앙화된 세상을 받아들이지 못하고 새로운 탈중앙화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더리움 클라식 (ETC) 양대 클라이언트, ETC 지원 중단
이더리움 클라식(ETC) 양대 클라이언트인 ‘오픈이더리움(OpenEthereum)과 멀티게스(MultiGeth)’가 오늘 ETC 지원을 중단한다고 패리티(Parity) 소속 개발자 웨이탕(Wei Tang)이 트위터를 통해 전했다.  두 클라이언트는 ETC 네트워크 노드 수의 70%를 차지하고 있는데, 즉 이는 ETC 이용자에 적절한 조치를 취하라는 일종의 ‘공공 서비스 공지’와 같다”고 말했다.  지난달 10일 웨이탕은 피닉스(Phoenix) 하드포크 이후 ETC 네트워크가 ETC의 일관된 로직을 훼손했으며 이는 ‘불변성’ 원칙을 포기한 것과 다름없다며 지원 중단을 결정했다고 말한 바 있다.  지난 2016년 이더리움 클라식 진영이 이더리움 진영과 갈라졌을때, 이더리움 클라식은 ‘불변성’ 원칙을 고집하며, 이더리움 진영과 길을 달리 한 바 있다.

외신 “ZEC 업그레이드 이후 난이도 일시적 하락”
중국 암호화폐 미디어에 따르면 지캐시(ZEC) 하트우드 업그레이드 이후 일부 노드가 업데이트에 실패하며 난이도가 일시적으로 반년 이래 최저치까지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풀인 데이터에 따르면 최근 ZEC 난이도 하락으로 비트메인 ZEC 신형 채굴기 앤트마이너 Z15 일일 순 수익은 한화 기준 4만 1,340원까지 도달했다. 최신 기준 해당 순 수익은 3만 1,000원을 기록하고 있다. ZEC는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1.67% 내린 58.56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 2.0 경제 분석 “ETH 스테이킹 비율 등 3대 요소, 네트워크 안전성 관건”
미디움(Medium)에 이더리움 2.0 경제 모델 분석 최신 버전이 게재됐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이더리움 2.0 네트워크 안전성은 ETH 스테이킹 규모, ETH 가격, 변동성에 의해 결정됨
-ETH 네트워크 기본 안전성 확보를 위해서는 ETH 스테이킹 비율 최소 13.8% 이상 필요(ETH 1.0과 비슷한 수준의 안전성 제공 가능)
-네트워크 기본 안전성 보장을 위한 ETH 2.0 기본 보상 계수는 현재 64에서 128로 제고되어야 함

분석 “LINK 급등, 디파이 프로토콜의 오라클 수요 덕”
외신에 따르면 IOSG Ventures 투자 총괄 샤오루이(肖锐)가 최근 체인링크(LINK) 급등 이유에 대해 디파이(탈중앙 금융)가 핫한 분야로 떠올랐고, 모든 디파이 프로토콜이 오라클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오라클은 블록체인 밖에 있는 데이터를 블록체인 안으로 가져오는 것을 가리킨다. 체인링크 중국지역 총괄 필립은 “블록체인 프로젝트가 유스케이스를 확장하려면 반드시 외부와 상호 연결이 돼야 한다. 오라클은 이를 돕는 중요 인프라다. 토큰 발행 뿐만 아니라 오픈금융, 게임, NFT, 보험 등까지 사업을 확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LINK는 최근 급등세에 힘입어 시가총액 8위에 오른 상태다.

<출처 : COINNESS KOREA>

ⓒ코인프레스(coin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암화화폐 투자는 각자 신중한 검토 후에 투자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제 편하게 텔레그램에서 새로운 뉴스 소식을 받아보세요! : https://t.me/coinpresskorea